Jaehyun Song

47 Flips | 5 Magazines | 1 Follower | @JaehyunSong | Keep up with Jaehyun So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aehyun Song”

일본 최남단, 이시가키에서 꼭 해야할 것 3가지 - 겟어바웃

<b>일본 최남단 이시가키를 아시나요?</b><p><b>이시가키 石垣</b><p>많은이들에게 낯선 이름일 이곳은 오키나와 현에 속한 시(市)로서 일본의 <b>최남단</b>이자 <b>최서단</b>이자 야에야마 제도의 정치, 경제 중심지이다. 사실 일본이라고는 하지만 오키나와의 나하시(市)에서조차 멀리 떨어져있어, 지리적으로는 대만과 …

오키나와여행코스 숨은여행지 이시가키섬

[건강한 가족] 배불리 먹어야 칼로리 섭취량 줄어든다

이때 에너지 밀도(단위 부피당 칼로리)가 낮은 식품 위주로 식사하면 배고픔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케이크는 양에 비해 칼로리가 높아 에너지 밀도가 높은 식품이고, 귤은 양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에너지 밀도가 낮은 식품이다. 과체중·비만 여성 78명을 대상으로 …

국내 연구진, 항암 면역 세포 활성화 방법 개발

국내 연구진이 암세포를 먹어치우는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암을 박멸하는 차세대 항암 면역 치료 전략을 개발했다.<p>​<p>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김인산 테라그노시스연구단 박사팀과 박승윤 동국대 의학과 교수팀은 공동연구를 통해 인체 면역 세포인 ‘수지상세포’를 효과적으로 활성화해 항암 면역을 극대화하는 치료 전략 개발에 성공했다고 18일 밝혔다.<p>​<p>최근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이용한 항암 면역치료가 임상에서 놀라운 효과를 보이면서 많은 의료진과 연구진에게 주목받고 있다.<p>​<p>하지만 기존의 항암 면역치료는 암의 복잡성으로 인해 평균 약 30% …

[김철중의 생로병사] 일본서 유행하는 치매 예방법

下體 단련하면서 끝말잇기 등 운동·인지기능 결합 프로그램 '초고령 사회' 日本에서 인기 子母音·숫자 번갈아 되뇌기처럼 일상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어<p>일본 도쿄 구청들이 주선하는 시민 운동 프로그램에 인지 기능이 떨어진 사람들을 위한 것이 있다. 치매로 진단될 정도는 …

“건선 피부 약이 코골이에 특효”…왜?

12일 영국 데일리 메일 등에 따르면 미국 미시간대학 의대 신경과 전문의 티파니 브레일리 박사 연구팀은 만성 피부질환인 건선 치료에 쓰이는 디메틸 푸마르산염(제품명: 텍피데라)이 수면 중 코골이로 발생하는 무호흡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

[일사일언] 표고버섯 먹지 말라고?

국물용 백화고(흰 표고버섯 말린 것)를 사야 했지만 주저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한국산 표고버섯도 방사성물질(세슘137)에 오염되었으니 먹지 말라는 말을 또다시 들었기 때문이다.<p>표고버섯은 포기하기 어렵다. 우리 집에는 표고버섯 곤 국물이 떨어지는 날이 없다. 3년 전 …

몸속 철 농도 조절해 식중독균 감염 억제한다

<b>전남대 최현일 교수팀 "항생제 없이도 치료 가능성 커져"</b><p>(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한국연구재단은 최현일 전남대 교수 연구팀이 철 농도 조절을 통한 살모넬라 감염 억제 방법을 규명했다고 3일 밝혔다.<p>우리 몸의 철 항상성은 헵시딘이라는 호르몬에 따라 …

고주파·원적외선 등 熱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

암 치료 돕고, 근육통·혈액순환 완화<p>여름이 다가오면서, 뜨거운 날씨를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열(熱)은 의학적으로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데 쓰이기도 한다. 몸속 깊은 곳까지 열을 침투시켜 병을 치료하는 온열치료법이 주목받고 있다.<p>체온을 올리는 온열치료법은 크게 …

[Doctor's Mail] 정신치료를 종료했는데 마음이 허전해요

[정신의학신문 : 정신과의사협동조합 김규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p><b>Q)</b>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까지 정신과 치료를 받았습니다.<p>약 1년 동안 우울증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정신과에 가서 상담을 받았는데요. 상태가 많이 나아지기도 했지만 비용과 시간 등등 여러 상황 때문에 …

남성 갱년기와 중년의 우울증

[정신의학신문 : 송어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p>신체 기능, 특히 남성성과 여성성의 발현을 담당하는 호르몬의 변화는 노화의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여성에게는 난소의 기능정지에서 이어지는 호르몬 변화가 갑작스럽다면, 남성에게는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점진적으로 일어납니다. …

치맥이 20대男 아프게한다…통풍 환자 82% 급증

27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에서 통풍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2년 26만565명에서 2017년 39만5154명으로 49% 증가했다. 특히 2012년부터 2017년까지 20대 남성 환자의 증가세가 가팔랐다. 같은 기간 20대 남성 환자는 1만882명에서 …

"단백질 보충제, 살 빼려면 '간식' 보단 '식사 중' 섭취해야"

많은 사람이 많은 이유로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다. 그러나 체중 감량을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다면, 먹는 시간에 신경 써야 한다. 간식으로 먹는 단백질 보충제는 체중 관리 효과가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미국 퍼듀대학교 연구진은 단백질 보충제 섭취와 관련한 …

봄철, A형 간염 많아…외부 음식·식수 섭취 주의

봄에는 외부 활동·대인접촉이 잦아지면서 외부 음식·식수 섭취도 늘어난다. 그러나 이때 주의해야 할 질환이 있다. 바로 A형 간염이다. 건국대병원 소화기내과 최원혁 교수는 "우리나라는 봄에 급성 A형 간염이 많이 발생하는 편"며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이나 …

"눈 망막 속 '노란 점', 치매 경고 신호"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눈의 망막 안쪽에 나타나는 아주 작은 '노란 점'(드루젠)이 치매 경고 신호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p>영국 벨파스트 퀸스 대학의 임레 링기엘 박사는 치매 환자는 노화와 함께 망막 밑에 쌓이는 작고 노란 노폐물인 경성 …

생활 꿀팁, 식초 활용하는 방법 7

시큼해서 눈과 코가 저절로 찡그려지는 식초. 단순히 요리에만 사용하는 줄 알았다면, 오늘 기사글에 주목해보자. 생활 속 곳곳 여러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는 식초의 잠재력을 함께 파헤쳐 보도록 한다. 생활 꿀팁, 식초 활용하기. 지금 바로 살펴보자.<p>1. 뿌옇게 변한 …

"유방암 수술 후 유전자 검사해 10년 후 재발 예측한다"

헬스 톡톡_ 서울성모병원 암병원 유방암센터 박우찬 센터장<p>재발 위험 낮으면 항암주사 불필요, 암조직 호르몬수용체 검사도 시행 감시림프절 생검 통해 절제 최소화, 효과 좋고 부작용 줄인 신약 개발 병합치료로 4기암 생존 기간 연장<p>유방암은 5년 생존율이 92.3%로 …

눈에 있는 노란 점, 치매 위험 신호일수도

눈 속 노란색 점이 알츠하이머 치매 위험 경고 증상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p>캐나다 퀸스 대학교 연구팀은 60~92세 성인 117명의 눈을 첨단 촬영기기로 촬영, 검사했다. 이 중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는 56명, 48명은 건강한 사람이었다. 검사 결과, …

두통·만성피로·소화장애의 공통점은? '나쁜 자세가 부르는 病'

[자세와 건강]<p>누워서 TV 보기·짝다리 '나쁜 자세'… 척추 틀어지거나 체중 쏠리면 안돼 각종 통증에 집중력 저하까지 유발, 신체 양쪽 고루 쓰고 스트레칭해야<p>나쁜 자세가 요통·두통 등 온갖 통증과 만성피로·소화장애·집중력 저하의 원인일 수 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

"노년기 음식만 잘 먹어도 인지 기능 저하 막는다"

네덜란드 에라스무스대 연구, 식습관 점수 높을수록 뇌 부피 커<p>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노인의 뇌 위축을 막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p>네덜란드 에라스무스대 연구팀이 치매가 없는 평균 66세의 노인 4213명을 대상으로, 이들의 식습관과 뇌 상태를 확인했다. 식습관을 알기 …

[만물상] 근육 잔고, 근육 부도

요즘 얼마 안 걸었는데도 피곤하신가요? 그렇다면 몸에 남아 있는 근육량이 줄어들고 있다는 의미다. 은행 잔고와 같은 근육 잔고를 측정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의자에 앉아 양손을 팔짱 끼듯 가슴에 붙인다. 그러고선 한쪽 발을 바닥에서 뗀 채로 반동을 주지 않고, 몸을 …

"장내 미생물이 전신 좌우… 대변 이식, 효과 좋아요"

[굿모닝, 닥터] 이동호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p>장 질환·비만·암까지 영향 미쳐… 장내 환경 개선하려면 음식 조절 건강한 대변 이식, 직접적인 방법<p>몸속 미생물을 활용해 신체 질환을 치료하려는 시도가 활발해지고 있다. 미생물은 음식물의 분해, 흡수에 관여할 뿐만 …

베이킹 소다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도움 된다?

물에 ‘베이킹 소다(중탄산나트륨)’를 타서 음료처럼 섭취하는 것이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책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자가면역질환이란 외부에서 침투한 나쁜 물질이나 균을 막아야 하는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내부의 장기나 조직을 스스로 …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동시 환자, 10년 새 ‘4배’ 껑충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전 국민 유병률 및 치료현황이 발표됐다. 각각의 질환을 앓는 환자가 전반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세 가지 질환을 동시에 앓는 환자가 최근 10년 새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p>대한고혈압학회·대한당뇨병학회·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는 …

간암 완치 가능해질까…간암환자 92.6%서 나타난 핵심 유전자 발견

권혁무 울산과학기술원(UNIST) 생명과학부 교수(왼쪽)와 박능화 울산대병원 교수(오른쪽) 연구팀은 간암 발병과 재발, 전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유전자를 최근 발견했다. - UNIST 제공 국내 연구진이 간암을 일으키는 핵심 유전자를 발견했다. 재발 ...

사망률 가장 높은 '폐암'… 담배 안 피워도 조심해야 할 사람

요리 중 발암물질 흡입, 생각보다 심각<p>폐암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사망률을 기록하는 암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 폐암 사망률은 표준인구 10만명당 사망자 수가 35.1명으로 간암 사망률(10만명당 21.5명)과 큰 차이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