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Yong Choi

30 Flips | 16 Magazines | 1 Following | 1 Follower | @JaeYongChoi | Keep up with JaeYong Cho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aeYong Choi”

[지금 평양] 흔들리는 北지도층, 안에선 '공포' 밖에선 '분노'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지난 2월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노동신문) 2015.2.23/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p>북한 당·정·군 고위급 간부들의 이탈에 대한 여러가지 전언들이 또 다시 무성해지고 있습니다.<p>거론되는 간부들의 '급'은 한층 높아진 느낌입니다.<p>탈북, 혹은 망명인사로 최근 거론된 인사들 중 눈에 띄는 인물은 '인민군 장성급'으로 언급된 인물입니다.<p>북한의 고위급 탈북자에 대한 여러 전언의 특성상 특정 인물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p>때로는 소문 자체가 허위인 경우도 …

This Giant Tree Protects Urban Wildlife By Keeping It Floating Away From Dangerous People

City waterways could provide more space for new habitats in which urban nature can flourish.<p>As cities sprawl and get more crowded, most don’t have much space left for urban wildlife–at least not on land. A Dutch architect plans to begin using city waterways to build floating habitats for …

검색엔진 3.0 "말로 물어보세요. 손은 쉬어도 됩니다"

강일용 2014-12-04<p>검색엔진이란 무엇일까? 구글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검색엔진이란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구글이 검색엔진 3.0 시대를 선언했다. 검색 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단순히 키워드에 관련된 정보만 나열했던 기존 검색엔진에서 벗어나겠다는 의지를 담아서다.<p>구글이 제안한 검색엔진 3.0이란 무엇일까? 구글을 포함해 최초의 인터넷 검색엔진은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만 찾아줬다(검색엔진 1.0). 이러한 검색엔진이 …

Stunning photos of Iran's mosques | CNN Travel

한일 국가신용 사상 첫 역전…무디스 日 등급 'A1'으로 강등

아베 신조 일본 총리 © AFP=News1<p>글로벌 신용평가 업체 무디스가 1일 재정적자 감축 목표 달성 가능성에 불확실성이 커졌다면서 일본의 국가 신용등급을 한단계 강등했다. 이로써 무디스 등급에서 일본의 신용등급은 한국보다도 한 단계 낮아졌다. 한일간의 신용등급 역전은 사상 처음이다.<p>이날 무디스는 일본의 장기 국채 등급을 'Aa3'에서 'A1'으로 한단계 낮췄다고 밝혔다. 'A1'은 투자 적격 등급 가운데 상위 5번째 등급이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을 제시했다.<p>무디스의 등급에서 일본은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대만 등과 나란히 …

아주대, 세계 최초 나노구조체 전하관측 성공 - 전자신문

아주대학교는 안영환(에너지시스템학과, 물리학과) 교수팀이 세계 최초로 ‘초고속 광전 현미경’을 개발해 탄소나노튜브·실리콘나노와이어와 같은 1차원 나노소자 내의 전하 움직임을 포착, 기록하는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p>컴퓨터를 비롯한 전자기기를 구성하는 반도체 소자는 전하의 흐름을 기초로 하고 있지만 그 속도가 빛의 100분의 1 수준에 이를 정도로 빨라 자체 속도는 물론이고 고주파 응답 특성을 알아내는 것도 매우 어렵다.<p>안 교수팀은 이번 연구를 위해 과거에 개발했던 ‘나노 광전류 현미경’에 펨토초 레이저 기반의 분광학 기술을 …

'선무당 사람 잡는' 초이노믹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경제정책을 '초이노믹스'라고 부른다. '최경환의 경제정책'이라는 의미일 뿐, 무슨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p>다만 한 나라의 경제수장의 정책에 '노믹스'라고 이름을 붙여주는 것은 상당한 성과를 올렸거나 올릴 것이라는 기대를 …

삼성전자, 자사주에 제일기획까지..…"이재용 부회장 지배력 키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프로필 사진.(삼성 제공)<p>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삼성그룹 지배력이 더욱 공고해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자사주를 매입하면서 주주가치 제고는 물론 경영권 안정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또 제일기획의 자사주도 대거 매입한다. 삼성전자를 통한 계열사 지배력이 커지면 이재용 부회장의 그룹 지배력은 더욱 단단질 전망이다.<p>삼성전자는 26일 자기주식 약 2조원 어치를 매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보통주 165만주를 1조9635억원 어치, 우선주 25만주를 2297억5000만원 어치 각각 …

Photos of colorful Tokyo

<b>Kevin Kelly</b> searches for maximum vibrancy in Tokyo<p>The Nakasendo is an old road in Japan that connects Kyoto to Tokyo. It was once a major foot …

'재계 9위' 한화, 삼성계열사 품던 날… 놀람 뒤 책임감 - 머니투데이 뉴스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4개 계열사의 인수를 발표한 26일 두 회사의 분위기는 달랐다.<p>한화는 이번 인수로 화학과 방산에서 국내 1위의 기업으로 발돋움했고, 자산이 약 50조원으로 증가해 재계순위도 한진그룹을 밀어내고 9위로 올라섰다. 회사가 커진다는 기쁨 보다는 업계 맏형으로써의 책임감이 더 해진 분위기다.<p><b>◇ 매각되는 삼성계열사 '불안', 인수하는 한화 ‘담담’</b><p>삼성그룹이 삼성종합화학 등 계열사 4곳을 한화그룹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소속 직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오후 들어선 삼성 '후자(後子)'로 사느니 …

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자막을 넣는 소프트웨어 3종

나진희 2014-11-26<p>동영상을 아주 쉽게 자르고, 붙이고, 자막을 넣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3종을 소개한다. 뱁컷, 뱁믹스, 뱁션이 그 주인공들이다. 이 소프트웨어들은 모두 뱁션(VAPSHION)에서 제작한 것으로 설치, 회원 가입, 사용법 모두 간편한 것이 특징. 국내에서, 개인이 무료로 쓸 수 있다.<p>3종 모두 뱁션 회원에 가입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이메일, 비밀번호, 직업 분류 3가지만 입력하면 간단히 가입 가능하다.<p>간단히 자른다, '뱁컷'<p>뱁컷은 영상을 자를 때 쓴다. 편집하고 싶은 영상을 불러와 시작, 끝 부분을 …

'수트 진화론' 이정재 VS 강동원, 디올 수트핏 “누가 더 우월해?”

배우 이정재와 강동원이 디올의 2014 F/W 시즌 수트를 멋지게 소화했다. 이정재가 24일 저녁 서울 성동구 행당동 CGV 왕십리점에서 열린 영화 '빅매치' VIP 시사회에 참석했다.<p><p><b>(좌) 이정재 (우) 강동원</b><p>이날 이정재는 꽃무늬가 더해진 직선적인 라인의 수트를 …

올해 최고 발명품들 공개…1위는 무엇일까?

호버보드. 영화 '백투더퓨처'의 한 장면. © News1<p>"올해 최고의 발명품은 무엇일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지난 20일(현지시간) 올해 25대 발명품을 선정해 화제다.<p>올해 최고의 발명품 25가지 중 맨 위에 이름을 올린 것은 스케이트보드 모양의 비행보드인 '호버보드'다.<p>호버보드는 미국의 작은 스타트업 아르스팍스가 만든 스케이트로, 아르스팍스는 추후 미국 최대의 클라우드펀딩 업체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은 뒤 이 기술을 시장에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p>그밖에도 올해 최고의 발명품 목록에는 요구르트 치즈 아이스크림 등을 담은 …

'한화맨'되는 7500명의 삼성맨들 "우리 어떡해요?"

26일 매각이 결정된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 등 화학 업체 계열사가 입주해 있는 삼성전자 서초사옥 건물.2014.11.26/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p>삼성그룹이 삼성테크윈과 삼성종합화학을 한화에 매각키로 하면서 해당회사 직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p>삼성그룹은 26일 계열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삼성테크윈과 삼성종합화학 지분을 한화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당사자인 삼성테크윈이나 삼성종합화학을 비롯해 테크윈의 자회사인 삼성텔레스나 종합화학의 자회사인 삼성토탈 직원들도 한화로 가게 됐다. 삼성전자와 삼성물산 등이 갖고 있는 …

한화-삼성의 2조 빅딜…'복잡한 셈법' 누가 더 손해일까?

한화그룹이 삼성그룹 화학 및 방산계열사 4곳을 2조억원에 인수키로 했다. 2조원의 인수대금을 두고 증권가에선 '셈법'이 복잡하다. 한화그룹의 현재 자금사정을 감안하면 2조원이라는 인수대금은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보유현금이나 이익규모 등을 감안하면 차입이 불가피해보인다.<p>삼성테크윈의 경우 증시에서 거래되는 값보다 웃돈을 주고 샀다. 더욱이 삼성 프리미엄이 빠지면서 삼성테크윈 주가가 급락, 한화의 인수 대금은 상대적으로 비싸 보인다. 삼성종합화학은 상대적으로 싸게 샀다. 삼성종합화학이 삼성석유화학과 합병할 당시 산정했던 회사 …

"정의 없이는 평화도 없다"…美 전역 '분노의 물결'

미국 미주리주 퍼거슨에서 25일(현지시간) 흑인 청소년 마이클 브라운(18)을 사살한 대런 윌슨 경관의 불기소 처분에 분노한 시위대가 이틀째 폭동을 일으켰다. © AFP=뉴스1<p>미국 퍼거슨의 흑인 청소년 사살로 촉발된 미국민들의 분노가 미 전역을 덮고 있다.<p>비무장 상태의 흑인 청소년 마이클 브라운(18)을 사살한 대런 윌슨 경관에 불기소 처분을 결정한 대배심의 평결로 논란의 중심에 놓인 퍼거슨과 세인트루이스에서는 이틀째 소요사태가 이어졌다.<p>시위대는 25일 "정의가 없이는 평화도 없다"는 구호를 외치며 퍼거슨 경찰서를 중심으로 시위를 …

새정치 당권주자 '빅3'…'3인3색' 정책행보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4.11.21/뉴스1 © News1 양동욱 기자<p>새정치민주연합 당권주자 '빅3'로 거론되는 문재인, 정세균,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이 '3인3색'의 정책행보를 보이고 있다.<p>이들은 비대위 등 각종 공식 석상에서의 발언과 당안팎의 행보를 통해 각각 안보와 인권, 경제, 대북문제와 관련한 현안에 주력하며 차기 당권주자로서의 존재감을 부각하고 있는 듯 하다.<p>후반기 국회들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국방위원회로 …

류길재 "투명성 담보시 소규모 대북 비료지원 고려"

류길재 통일부장관이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민화협 주최 '남북공동번영을 위한 북한 SOC 개발협력 추진방향 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14.11.25/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p>류길재 통일부 장관은 "투명성이 담보된다면 북한 농업·산림지원 사업에 소규모 비료지원을 고려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p>류 장관은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주최로 열린 '남북 공동번영을 위한 북한 사회간접자본(SOC) 개발협력 추진 방향' 토론회 기조연설을 통해 "비료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

애플 아이패드 출하량 사상 첫 하락

올 태블릿시장 성장률 급격히 꺽여…7.5% 성장 그쳐<br>아이패드 출하량도 사상 첫 하락<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애플의 아이패드 출하량이 최초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전체 태블릿 출하 성장률도 7.2% 로 하락했다.<p>미국의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25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IDC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해 애플의 연간 아이패드 출하량이 사상 처음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이는 시가총액 7000억달러를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 수준의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어두운 시그널이라는 해석이다.<p>IDC에 따르면 아이패드는 …

미리보는 2015년 트렌드는? '안티 소셜네트워크'·'옴니채널''스낵컬쳐'…

2014년을 정리하고 2015년을 맞으려는 움직임이 벌써부터 분주하다.<p>2015년의 트렌드를 미리 예측하는 책들과 분석도 곳곳에서 쏟아져나오고 있다. 각종 서적들과 최근 나타나고 있는 문화·사회 현상들을 엮어 내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흐름을 전망해봤다.<p><b>◇'안티 소셜네트워크'의 시대</b><p>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등에서 자신을 드러내는데 지친 사람들이 이제는 반대로 소셜 네트워크에서 스스로를 숨기려고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p>소셜네트워크에서 가면을 쓰는 모습을 드러내는 일도 오래 반복되다 보니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이다.<p>각종 소셜네트워크에서 …

중국 사람들이 한국 모바일 게임에 돈 쓰게 하려면

25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가 열렸다. © News1<p>"중국 사람들은 게임에서도 자신을 돋보이고 남들에게 우월함을 드러내기 위해선 수백만원도 아끼지 않습니다. 그들이 돈을 쓰게끔 만드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p>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글로벌 퍼블리싱 전문기업 디브로스와 공동주관한 '중국 모바일게임 진출 전략 세미나'에 참석한 현지 전문가들은 중국 이용자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

퍼거슨 다시 전쟁터로…경관 불기소 방침에 폭동· 방화

© AFP=뉴스1<p>지난 8월 비무장 상태의 흑인 청소년 마이클 브라운을 사살한 대런 윌슨 경관에 대해 24일(현지시간) 대배심이 불기소 평결을 내린 후 퍼거슨에서는 폭동과 소요가 이어지고 있다.<p>윌슨 경관이 근무하던 경찰서 밖에서는 분노한 시위대가 빈 병과 돌을 던지며 항의했고 경찰차에 불을 질렀다.<p>이에 폭동 진압 경찰은 최루탄과 섬광탄을 발포하며 시위대 해산을 시도했다.<p>인근 상점들을 대상으로 한 방화, 약탈 행위도 잇따랐다.<p>시위대는 편의점, 식당 등 경찰서 주변 상점들을 중심으로 창문을 깨뜨리거나 물건을 훔치기도 했다.<p>폭력 사태는 …

S펜으로 전하는 아날로그 감성, '디지텉 예쁜 엽서전'

나진희 2014-11-25<p>까만 밤, 이불을 뒤집어쓰고 라디오를 들으며 '내가 쓴 사연이 채택될까' 마음 졸이며 기다리던 일... 아마 지금 같은 '디지털' 시대를 사는 이들에게는 추억 속으로 사라진 장면일 거다.<p>마지막으로 손편지를 끄적여 본 게 언제던가. 이메일, 문자, 메신저 등은 빠르고 편리하지만 직접 손으로 또박또박 쓴 글만큼 진심과 정성을 전달하기에는 살짝 부족한 면이 있다.<p>이러한 아날로그적인 향수를 되살려내고자 삼성전자가 MBC와 손잡고 '삼성 갤럭시노트4 디지털 예쁜 엽서전'을 개최했다. 사라졌던 MBC '예쁜 …

여야, 예산안 처리시기 2일 vs 9일 평행선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오른쪽)와 안규백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원내수석대표실에서 열린 누리과정 예산 논의 회동에 앞서 악수를 하고 있다. 2014.11.25/뉴스1 © News1 허경 기자<p>여야는 25일 새해 예산안 법정시한을 일주일 앞두고 누리과정(만 3~5세 무상보육) 예산을 합의했지만 예산안 처리시기와 법인세 인상 등을 두고는 여전히 평행선을 달렸다.<p>새누리당은 올해를 반드시 예산안 법정시한 내 처리의 원년으로 만들겠다며 예산안 수정동의안 준비에 착수했다.<p>주호영 정책위의장은 …

'與 공무원연금법' 안행위 상정 불발 놓고 여야 신경전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진영 위원장이 의사봉을 두드리며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하고 있다. 2014.11.25/뉴스1 © News1 허경 기자<p>정부와 새누리당이 공무원연금 개혁안 연내 처리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가 공무원연금 개정안의 상임위 상정 불발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p>여당은 당초 25일 열리는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 당 소속 전체의원이 서명한 공무원연금법 일부개정안을 상정하려고 했으나 야당의 반대로 상정하지 못했다.<p>이를 두고 안행위 …

한국인 5명, 日 사찰서 '신라불상' 절도하다 체포

"의적(?)"…한국인 5명, 日 사찰서 '신라불상' 절도하다 체포<p>[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인 5명이 일본 나가사키현 쓰시마시의 한 절에서 불상을 훔친 혐의로 일본 경찰에 체포됐다.<p>일본 매체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쓰시마미나미 경찰서가 쓰시마 시 소재 사찰인 바이린지(梅林寺)에서 불상을 훔친 혐의(절도 등)로 김모(70)씨 등 한국인 남성 5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김씨 등은 24일 바이린지에서 높이 약 11㎝의 구리 불상인 '탄생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p>일본 경찰은 탄생불이 사라졌다는 신고를 받고 24일 오후 …

스캐퍼로티 사령관 "한미연합사령부 최소병력만 유지"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한미연합사령부 용산기지 잔류규모가 최소화될 것으로 보인다.<p>커티스 스캐퍼로티 한미연합사령관 겸 주한미군사령관은 25일 서울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육군협회 초청강연에서 "(한미연합사령부 용산기지 잔류 문제와 관련) 잔류 규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본부와 지원시설 몇 개만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p>스캐퍼로티 사령관은 또 "(용산에 잔류하는) 연합사 본부에는 최소한의 미군 요원만 남겨둘 것"이라며 "YRP(용산기지이전계획)와 LPP(연합토지관리계획)를 잘 이해하고 있다"며 "기존에 한미가 합의한 것에 최대한 …

오바마 "흑인과 공권력 관계 개선 필요"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흑인 청년을 총격으로 사망케 한 백인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과 관련해 오바마 대통령이 입을 열었다.<p>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대배심이 흑인 청년 마이클 브라운을 총으로 사살한 백인 경관 대런 윌슨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발표한 후 백악관 브리핑장에 나타났다. 그리고 흑인들의 자제를 요청했다. 대배심의 결정이후 퍼거슨 시가 다시 전쟁터로 돌변하고 있는 상황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p>이날 대배심의 불기소 결정이 발표된 후 기소 여부 발표를 기다리던 수 백 …

북러, 북핵 밀착…정부 도외시 해온 러시아 변수 급부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AFP=뉴스1 2014.11.24/뉴스1 © News1<p>북핵문제 해결에 있어 미국과 중국에 쏠려있던 대북 레버리지를 최근 러시아가 가져가려는 흐름이 짙어지고 있다. 북핵문제와 관련 정부가 미국과 중국에 의존해왔던 데 비해 '러시아 변수'를 도외시해왔다는 지적이 나온다.<p>러시아의 북핵문제와 관련한 개입은 최근까지 제한적이었다. 전통적으로 아시아보다 유럽을 중시하는 러시아의 대외정책 경향 탓이 컸다. 7년째 공전중인 6자회담의 대안으로 러시아 등을 제외한 4자회담이 꾸준히 거론되고 있는 것도 이러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