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eHyeok Choi

17 Flips | 1 Magazine | @JaeHyeokCho2015 | Keep up with JaeHyeok Cho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aeHyeok Choi”

테크홀릭

갤노트5·S6 엣지+ 4가지 승부수 통할까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를 오늘(20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한다. 삼성전자의 야심작인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도 이날부터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상용화되면서 지원사격에 나선다.<p>​<p>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일주일 만에 이날 소비자들과 첫 만남을 시작한다. 이는 기존보다 출시 시기를 한 달이나 앞당긴 것으로 전 사업부 역량을 총결집해 애플 아이폰 신제품 …

美 평가기관 “갤럭시노트5가 최우수 디스플레이 탑재”

미국 평가기관이 20일 국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를 ‘가장 디스플레이가 우수한 스마트폰’으로 꼽았다.<p>갤럭시노트5는 갤럭시노트4와 동일한 5.7인치 QHD(2560×1440 화소)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디스플레이 시험평가기관인 디스플레이메이트가 미국시간으로 19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갤럭시노트는 갤럭시노트4와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 구조 OLED를 그대로 유지했지만 최대 밝기가 향상되어 밝은 곳에서 가독성이 높아졌다. 또 전력소모가 줄어들었고 색 재현도도 높아졌다. 디스플레이메이트 회장인 레이몬드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삼성페이 국내 출시

안수영 2015-08-20<p>[IT동아 안수영 기자] 삼성전자가 신작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를 20일 국내 출시한다.<p>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는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5는 화이트 펄,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총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6 엣지+는 블랙 사파이어와 골드 플래티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p>갤럭시 노트5의 용량은 32GB, 64GB 두 가지로, 갤럭시 S6 엣지+는 32GB 단일 용량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갤럭시 노트5 32GB 89만 …

세계 스마트폰 시장, 2년만에 성장률 최저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던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저속 기어’로 변속했다. 2013년 이후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p>​<p>지난 2분기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은 3억2천900만대로 집계됐다고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가 20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는 지난 해 같은 기간 판매량 3억1천900만대에 비해 13.5% 증가한 것이다.<p>​<p>가트너는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 13.5%는 2013년 2분기 이후 최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p>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은 저가형 3G, 4G …

'대륙의 실수' 샤오미 韓 진출설로 들썩

경기도 분당에 샤오미 매장이 입점한다는 현수막에서 시작된 '샤오미 한국 진출설'은 수입판매원의 유통 매장 개점으로 확인되면서 일종의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하지만 품질에 가격경쟁력까지 앞세운 중국산 IT 제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다시 한 번 확인되면서 전자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p>​<p>2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성남시 정자동 한솔플라자 외벽에 중국 샤오미 매장 입점을 알리는 대형 현수막이 등장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국내 IT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현수막에는 "국내 최초 샤오미 입점"이라는 …

삼성-애플, 스마트폰 점유율 격차 좁혀지나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과 애플의 격차가 다시 조금씩 좁혀지고 있다.<p>​<p>가트너가 20일(현지 시각) 발표한 2분기 스마트폰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과 애플은 각각 21.9%와 14.6%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7천200만대, 애플은 4천800만대를 판매했다.<p>​<p>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삼성과 애플은 최근 1년 여 사이에도 점유율이 요동쳤다.<p>지난 해 초까지만 해도 삼성은 최소한 점유율 면에선 스마트폰 시장의 절대 강자였다. 작년 1분기 점유율은 삼성이 24.5%를 기록한 반면 애플은 9.6%로 한 자릿수로 …

아메리칸 퍼포먼스, 크라이슬러 200C

크라이슬러 200C의 목표는 분명했다. 느슨했던 미국차 기운을 버리고, 보다 세련된 변화를 꿈꾸며 존재감을 알리는 것. 그래서 젊고, 다이내믹하고, 혁신적이었다. 이렇게 감각적인 변화에는 첨단 기술의 참여가 필연적이다. 주행과 안전을 넘어 감성적인 기술력으로 완성된 크라이슬러 200C를 만나보았다.<p><b>디자인 속 테크놀로지</b><p>크라이슬러 200C의 슬릭한 디자인은 무려 600시간 이상의 윈드 터널 테스트를 치러낸 결과물이다. 크라이슬러는 차체를 기준으로 위, 아래에 흐르는 바람을 측정하고,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을 …

[갤럭시노트5]인어공주 딜레마에 빠진 최강 성능 스마트폰

<b>관련리뷰</b><p>갤럭시노트5는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대화면 스마트폰이다. 다른 어떤 경쟁제품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S펜과 일찌감치 5.7인치 크기의 대화면을 채택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줄곧 사랑받아왔다.<p>S펜과 대화면이라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성은 갤럭시노트5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갤럭시S6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해 더 얇아졌고, 강화유리 사용으로 더 번쩍거리며, 금속 소재의 테두리는 더욱 단단한 인상을 준다.<p>갤럭시노트5가 일체형 디자인으로 나올 것은 이미 충분히 예상된 일이지만, 소비자들은 …

제4이통 허가신청 접수기간 연장될 듯

<b>미래부, 금주 중 공고…후보업체 요구따라 최대 15일 연장 검토<br>보증금 면제는 수용 불가</b><p>(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을 위한 허가신청 접수 기간이 최대 15일가량 연장될 것으로 보인다.<p>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23일 "제4이동통신 사업자 …

갤노트5·S6엣지+ 대박 조짐…하루 2만5천대씩 '불티'

<b>삼성페이·낮은 출고가 '시너지'에 조기 출시 전략도 주효</b><p>(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지난 20일 국내 출시한 프리미엄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갤노트5)와 갤럭시S6엣지+(S6엣지+)의 초반 판매 돌풍이 거세다.<p>23일 이동통신업계에 …

4대 동시 충전 가능한 토스터 모양 충전기 등장

최대 4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한 토스터형 애플 스마트 기기 충전기가 등장해 시선을 끌고 있다.<p>​<p>23일 기즈모도는 기존 공개된 아이폰 도크 ‘포스터’(Foaster)의 새로운 버전을 소개했다. 새로워진 포스터는 아이폰5 시리즈 이상 기종 외에도 아이폰4와 같은 이전 버전에도 대응한다. 또 충전 케이블을 바꾸면 안드로이드 장치도 충전이 가능하다.<p>​<p>아울러 마이크로USB 커넥터로 변환해주는 어댑터와 라이트닝 케이블도 붙어 있다. 선 정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다.<p>​<p>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대 4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 …

대중교통으로 출근하다 다치면 산재 인정받는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로 출·퇴근하다가 다치면 산재보험금을 지급받게 될 전망이다.<p>23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1일 노·사·공익대표로 이뤄진 산재보험 정책전문위원회서 출퇴근 재해의 산재보험 도입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p>정연택 충남대 교수가 발표한 발제자료에 따르면 저소득 근로자가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에 대한 보호가 먼저 이뤄지고, 승용차 출퇴근 산재보험은 보다 늦게 시행될 전망이다.<p>사업장 규모별로는 저소득 근로자 보호 차원에서 소규모 사업장부터 시행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p>반면, 대기업의 보험료 납부 능력이 더 크기 …

수입차 10대 중 7대 '독일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팔린 수입차 10대 중 7대는 독일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차 전체 판매량의 80%가 유럽차인 점을 감안하면 독일차 비중은 더욱 높아진다.<p>올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판매(디젤) 1위에 오른 폭스바겐 티구안 /<p>23일 한국수입차협회와 업계 등에 따르면 상반기 국내 신규 등록 수입차 11만9832대 중 유럽차는 80.7%인 9만6669대로 조사됐다. 81%를 기록했던 지난해보다는 소폭 줄었지만 2년 연속 80%를 넘어섰다.<p>유럽차 판매 돌풍은 독일차 업체들이 이끌고 있다. BMW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