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태

14 Flips | 2 Magazines | 2 Likes | 1 Following | @JTKorea | Keep up with 김종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종태”

유로모니터 "빅데이터로 韓 비즈니스 이끌 것"

"올해 한국 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가장 크게 프리미엄화(Premiumnization), 헬스리빙(Health Living), 커넥티드 컨슈머(Connected Consumers) 등이 될 것입니다. 회사의 머신러닝 등 기술을 통해 이 같은 메가 트렌드를 각 기업들의 사업에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동돼 제품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매출 계획을 잡을지 플러그앤 플레이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p>​<p>27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의 로버트 N. 시니어 창업자는 서울 여의도 IFC빌딩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로버트 시니어는 …

[궁금한 화요일] 차 유리창에 터치스크린…영화 보고 주변 검색도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가족과 함께 강원도 해수욕장으로 향한 직장인 A씨. 그러나 출발 직후의 들뜬 마음은 도로 정체 탓에 짜증으로 변해 버린다. 내내 에어컨을 켜고 있지만 창을 통해 내리쬐는 강렬한 햇볕 탓에 아이들은 덥다고 칭얼댄다. “햇볕 좀 차단하는 차 유리 …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크홀릭

주요도시 2시간ㆍ도시통근 30분…‘新고속철 시대’ 열린다

<b>-국토부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4일 공청회 개최<br>-“전국 주요도시 2시간 내로” 10년간 철도망 구축계획<br>-광역급행철도 활용 수도권 30분 출퇴근 환경 ‘부푼꿈’<br>-KTX 병목구간 해소하고 지역별 단절구간 복구ㆍ확장<br>-문산~도라산, 동두천~연천 등 통일대비 철도망 구축</b><p>…

테크홀릭

숙면 돕는 ‘스마트 안대’...여행시 시차 조절 기능도

[서울신문 나우뉴스]<p>시차 적응에 유난히 어려움을 겪는 여행자들, 그리고 평소 수면부족 및 수면장애로 고생하는 피곤한 현대인들이 모두 반길 스마트 수면조절 안대가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p>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폴란드인 카밀 아담칙(Kamil …

채소를 알아서 키워주는 똑똑한 '부엌 농장'

플란투이 플랜테이션(Plantui Plantation)은 기존에 선보였던 LED 수경 재배 세트인 플란투이의 업그레이드 모델. 이 제품은 개발 자금을 모으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 이름을 올렸다.<p>이 제품은 흙이나 비료 등을 이용하지 않고 화학물질이나 …

스마트폰, 이젠 와이파이로 충전한다

와이파이 신호를 활용해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기술이 나왔다. 미국의 스타트업 오시아가 현지시각으로 4월1일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신호를 활용한 무선충전 기술을 발표했다. 이름은 ‘코타 무선 충전 기술’이다.<p>기존 무선충전 기술은 별도의 장치가 필요하다. 거치대 …

손만 대면 잠이 스르륵...숙면 유도 ‘스마트센서’ 화제

[서울신문 나우뉴스]편안하거나 깊지 못한 얕은 잠으로 아침마다 피곤에 시달리는 학생·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면 유도 제품이 등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미국 IT정보전문매체 테크크런치(TechCrunch)는 침실환경을 제어해 편안한 숙면이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수면 …

영화 ‘인셉션’처럼 꿈 조절 가능한 ‘드림머신’ 개발

[서울신문 나우뉴스]지난 2010년 개봉해 화제가 된 영화 ‘인셉션’ 속 ‘드림머신’처럼 인간의 꿈을 조절할 수 있는 기계가 실제로 존재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수면 중 꿈꾸는 순간을 현실처럼 인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가 개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영국 일간지 …

개가 사람 말을?..."뇌파로 변환 가능"

개의 뇌파를 읽어 인간 언어로 바꾸는 기기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단순한 감정을 전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동물과 인간 사이의 소통방법을 좀 더 깊은 단계로 이끌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 보인다.<p>미국 씨넷은 18일(현지시간) '업'(UP)이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