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 Hong

53 Added | 3 Magazines | 3 Likes | @JMHong2015 | Keep up with JM Hong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JM Hong”

“와이파이로 휴대폰 사용자 ID 알 수 있다” 자동 와이파이 접속 기능 등에서 약점 발견

오랫동안 국가 정보기관이나 해커들은 모바일 사용자의 ID와 위치를 추적하기 위해 가짜 통신탑을 만들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했다. 하지만 연구원들은 이런 일이 그저 와이파이 핫스팟만으로도 저렴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p>통신탑처럼 위장하는 디바이스는 업계에서 IMSI …

'프라이버시 디스토피아' 암호화도 대안이 아니다

CIO Korea<p><b>많은 사람이 프라이버시의 종말을 지적할 때 일부에서는 암호화가 최후의 보루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암호화 역시 한계가 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b><p>Image Credit: Pixabay<p>암호화는 취약하며 손쉽게 복호화돼 내용이 외부에 공개될 위험에 …

현실화된 IoT 대규모 공격··· 미라이 봇넷 성공의 비밀

CIO Korea<p><b>IoT 장치를 통해 이뤄지는 미라이(Mirai) DDoS 봇넷 공격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몇몇 있다. 초보자도 쉽게 봇넷을 만들어 공격에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이미 시중에 공개돼 있었던 것이 그 중 하나다.</b><p>Credit: …

DDR3 메모리, PC 시장에서 퇴출 본격화

[IT동아 김영우 기자] 흔히 컴퓨터 시스템의 두뇌를 'CPU(중앙처리장치)'라고 한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불충분한 답이다. 엄밀히 따지면 메모리(RAM)도 엄연히 컴퓨터의 두뇌에 포함되며, 메모리가 전체 시스템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력은 CPU 못지않다. CPU와 메모리가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명령을 처리하기 때문이다. 메모리의 속도나 용량이 일정수준에 미치지 못하면 CPU가 아무리 우수해도 소용이 없다.<p>CPU는 거의 매년 새로운 규격의 제품이 출시되지만, 메모리는 빨라야 5년, 길면 10여년 주기로 규격이 바뀐다. …

데이터 시각화, 보이는 작업량은 빙산의 일각

사람들이 인터랙티브 데이터 시각화를 보고 가장 많이 물어보는 것 중 하나는 ‘어떻게 만드나요?’다. 늘 답변하기 어려웠다. 사용하는 도구도 단계마다 바뀌고 작업과정도 단계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하나의 인터랙티브 데이터 시각화를 어떤 과정을 거쳐 제작하는지 정리하려고 한다.<p>제작의 시작은 도구를 준비하는 것이다. 장인은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그래도 각 도구를 어떤 이유에서 사용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들은 아래 그림과 같다. 한 개를 만들 때 보통 5~7개의 도구를 …

글로벌 칼럼 | 모든 데이터에 접근 가능한 세상, 과연 프라이버시란 존재하는가?

IT에서 프라이버시는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과거 한때 안전하다고 여겨졌던 영역도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이라는 변화를 맞아 프라이버시 침해 대상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당연히 적절한 보호 조치가 필요하다.<p>그러나 '이건 저장할 수 파일이고, 저건 추적할 수 없는 …

데뷔 후 뜨거운 관심을 받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10개

깃허브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의 성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유한다. 개발자는 깃허브에서 소스코드를 저장하고 살펴보는 것 뿐만 아니라 특정 인물을 팔로우하거나 소셜 활동도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깃허브에서 ‘스타’는 ‘좋아요’를, ‘포크’는 공유 기능을 담당하는데, 이 수치를 보면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깃허브는 10월25일, 소스코드가 공개된 후 1주일 동안 가장 많은 스타수를 받은 프로젝트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했다. 개발자들의 기대가 그만큼 높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겠다.<p><b>10위.</b> …

"미 동부 마비시킨 디도스 공격 '사물인터넷' 이용"

<b>보안 취약한 IOT 사이버 공격에 활용될 우려 현실화</b><p>(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 21일 미국 동부를 마비시킨 인터넷 도메인 서비스업체 딘(Dyn)에 대한 대규모 디도스 공격은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활용한 공격일 가능성이 크다고 미국 언론들이 …

연봉 인상을 노린다면... '핫' IT 스킬 20선

CIO Korea<p><b>IT 전문가들이 받는 보수는 결코 적은 편이 아니다. 그러나 2016년에는 좀더 기대할 만하다. 여기 고연봉을 노리는 이들이 이력서에 추가할 만한 20가지 역량을 정리했다.</b><p>미 직장인들의 평균 임금은 지난 40년간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

IT천재들 ‘콩 고기’에 주목한 이유

최근 참살이(웰빙) 붐과 함께 채식이 사망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채식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부쩍 늘고 있다.<p>미국 로마린다대 마이클 오를리치 교수연구팀은 채식주의자 3만7950명과 채식을 하지 않는 3만5359명을 대상으로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약 …

'공중부양' 분재 화분, 소셜 펀딩사이트서 돌풍 - 지디넷코리아

<b>1</b> / 3<p>공중에 붕 떠 있는 분재 화분이 소셜 펀딩 사이트에 등장했다.<p>​<p>25일(현지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분재 식물과 화분이 떨어진 채로 공중에 떠 있는 특이한 화분이 킥스타터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p>에어 본사이(Air Bonsai)로 불리는 이 특이한 모양의 분재 화분은 일본 규슈 지역의 분재 제작업체가 만들었다. 화분 위에 분재가 붕 뜬 채로 빙글빙글 돌아가는 것이 특징이다.<p>​<p>에어 본사이는 두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리틀 스타(litte Star)’라고 불리는 분재 식물과 ‘에너지 베이스(Energy …

협업툴 콜라비, 메가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로부터 투자 유치

업무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협업툴, ‘콜라비’를 만드는 스타트업 (주)콜라비팀이 메가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로부터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 매쉬업엔젤스로 부터 시드머니를 투자 받은 이후 2번째 투자이다.<p>콜라비(Collabee)는 …

[기고] 당신은 영어를 '알고 있는가' 혹은 '할 수 있는가'

이문규 2015-11-12<p>[IT동아]<p>201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늘 치러졌다. 입시 공부도 마찬가지지만, 이 세상의 모든 배움의 결과는 딱 '두 가지'로 귀결된다. '알게 되거나' 혹은 '할 수 있게 되거나'로 말이다. 그런데 알게 되는 것, 할 수 있게 되는 것, 이 두 가지 중 어느 게 원래 목적인 지에 따라 배움의 접근법과 과정이 달라야 한다.<p>사회나 과학 과목처럼 몇 년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혹은 원소주기율이 어떠한지 등 '머리의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배움은 단순 암기를 기본 학습법으로 삼아야 한다. 반면에 수영이나 …

'유령의 교훈' 사라진 운영체제 5종이 전하는 이야기

CIO Korea<p>망자들이 무덤에서 일어나는 할로윈을 맞아 과거 운영체제의 영혼을 소환해보자. 흉악한 인터페이스를 되짚어 보자는 이야기는 아니다. 이들 디지털 시체가 남긴 교훈, 성공한 역사와 실패한 역사를 되돌아보자는 이야기이다. 어쩌면 무덤 위로 비밀이 드러날지도 …

안드로이드 폰 1억 대를 위험하게 한 바이두 앱

CIO Korea<p>중국의 거대 인터넷 서비스 기업 바이두가 개발해 수천 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인해 빨간 불이 켜졌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백도어 형태의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 포함됐기 때문이다.<p>Baidu's …

개발자가 애용하는 나쁜 프로그래밍 습관 9가지

CIO Korea<p><b>프로그래밍 습관 3 : 지나치게 많은 코드를 한 줄에 구겨 넣음</b><br>상사가 팀에 '고약한' 이메일을 발송한 적이 있다. 이메일에서 요구한 스타일에 관한 엄격한 규칙에 맞춰 코드를 다시 써야 했다. 가장 '극적인' 요구는 한 줄에 Action, Step, …

테크홀릭

혁신을 가로막는 7가지 걸림돌 '그리고 해결책'

CIO Korea<p><b>혁신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주춧돌 역할을 한다. 그러나 혁신을 달성하지 못한 기업들이 많다. 이유가 뭘까? 컨설팅 업체인 이매지내틱 (Imaginatik) 은 혁신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을 파악하기 위해 200여 전문가를 조사, '글로벌 혁신</b> …

국내 SAAS 시장의 동향 및 전망 - 'Startup's Story Platform’

(학주니 이학준) 과거 데스크탑 PC와 유선 네트워크가 세상을 주유할 시절이라면 클라우드의 존재가 큰 의미가 없었겠지만 지금과 같이 모바일 디바이스와 IoT 디바이스가 중심이 되고 무선 네트워크가 기반이 되는 세상에서는 그 기반에 움직이고 있는 플랫폼이 무서운 힘을 발휘하는 법입니다. 말이 어려울 수 있겠지만 최근 모바일, 빅데이터, IoT와 같은 키워드가 IT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 밑에서 움직이고 있는 플랫폼은 따로 있다는 얘기라고 이해하면 편할 듯 싶습니다. 클라우드 이야기 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나 IoT …

'스티로폼 100분의 1' 초경량 금속 나왔다 - 지디넷코리아

세계 최대 항공우주기업 보잉이 깃털처럼 날리는 세계 최경량 금속을 개발했다.<p>​<p>비즈니스인사이더는 12일(현지시각) 보잉이 '미세 금속 격자'라는 최첨단 금속소재를 개발했다고 보도했다. 보잉은 이날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금속 모양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p>​<p>이 금속 소재는 무게가 스티로폼의 100분의 1에 불과해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금속으로 알려졌다. 깃털처럼 가벼워 사람 어깨에서 이 소재를 떨어뜨리면 바닥에 떨어지기 까지 약 10초가 걸린다.<p>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금속 (사진=유튜브 캡쳐)<p>'미세 금속 …

칼럼 | 정말로 광고의 종말이 오나?

CIO Korea<p>웹을 살리기 위해서 광고 차단 프로그램 사용을 중단해야 할까?<p>현재 인터넷의 위기는 광고 차단 기술을 우려하고 있다. 비록 이들 툴이 몇 년 전부터 사용되어 온 것이기는 하지만, 그 인기가 이제 이들을 둘러 싼 논쟁을 불러 일으킬 수준에 이르렀기 …

테크홀릭

테크홀릭

테크홀릭

코세라 “온라인강의, 직장인에게 더 인기”

코세라가 온라인 공개 강좌(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사용자의 유형과 학습 패턴을 분석한 보고서를 지난주 공개했다.<p>코세라는 현재 150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천여개 강좌를 제공하는 MOOC 대표 기업이다. 이번에 공개한 ‘온라인 강의에서의 학습자 성과’는 코세라가 처음으로 공개한 내부 자료이며, 워싱턴대, 펜실베니아대가 공동 집필했다. 연구 방식은 설문조사를 활용했으며, 여기에 코세라 사용자 약 5만명이 참여했다.<p>이번 연구에 따르면 MOOC는 학생보다는 직업이 있는 사용자들에게 더 …

센딕넷, 한국인 영어발음 교정특허 접목한 온라인 강의 개시

이문규 2015-10-02<p>[IT동아 이문규 기자] 국내 영어발음 교정 분야에서 독보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영어교육 업체 센딕넷(대표 김명기, http://sendic.net)이 10년 이상의 한국인 영어발음 교정 작업을 체계화한 '발음 언어특허(제 10-1293467호, 제 1403558호)'를 그대로 반영한 새로운 온라인 강의 '막강! 영어회화'를 시작한다.<p>이번에 개강하는 새로운 '영어회화+발음교정' 학습법은 영어 문장의 의미와 사용 상황을 알려 주고, 문장 내 각각의 단어를 읽는 방법을 자사 발음 특허인 '스톱사운드(STOP …

칼럼 | 과연 완성형 소프트웨어 산업이 정답일까?

CIO Korea<p>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구글, 애플…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세계 최고의 IT 기업임과 동시에 SW 중심 기업이다. 애플은 하드웨어의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지만 하드웨어 경쟁력의 기반에는 소프트웨어가 자리잡고 있다. 제품 군이 비슷한 국내 …

칼럼 | 차세대 보안위협과 대응전략

CIO Korea<p>당장 코 앞에 닥친 보안 현실도 녹록치 않은데 미래의 보안위협을 논하는 것은 좀 한가해 보이기도 한다.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지적 호기심’에 가까울 수도 있다. 우리가 미래의 보안을 생각할 때는 다음 2가지 경우가 있다. 우선 새로운 사업을 고려하고 …

"악성 펌웨어 설치된 시스코 라우터, 14개 아닌 200여 개"

CIO Korea<p><b>공격자들이 31개 국에 소재한 시스코 라우터 200여 대에 악성 펌웨어를 설치했다고 섀도우서버 재단(Shadowserver Foundation)이 보고했다. 1주일 전에는 14대로 추정됐던 바 있다.</b><p>Credit: Gerd Altmann / Pixabay<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