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keun Lim

8 Flips | 3 Magazines | 9 Likes | @HyunkeunLim | Keep up with Hyunkeun L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Hyunkeun Lim”

초연결 시대, 플랫폼의 미래는 어디인가

미국에서 아마존, 넷플릭스 등 주요 웹사이트 일부가 접속장애를 겪는 초유의 사태가 21일(현지시각) 벌어졌다. 웹사이트마다 차이는 있지만 최대 수 시간 먹통이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범위만 해도 상당히 넓은 것으로 알려졌다.<p>기업의 서버를 가지고 있는 도메인네임서버(DNS) 업체 딘에 디도스 공격이 행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디도스 공격은 특정 사이트를 공격 대상으로 삼지만 이번에는 인터넷 프로세스의 중간단계인 딘에 공격이 집중되며 그 피해도 광범위하게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p>▲ 출처=픽사베이<p><b>초연결 시대, 플랫폼은</b> …

VR·AR·인공지능·블록체인…가트너가 주목한 2017년 10대 전략 기술

세계적인 IT 자문기관인 가트너는 매년 ‘가트너 심포지엄/IT엑스포’에서 이듬해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발표한다.<p>가트너에 따르면 ‘전략 기술 트렌드’란, 이제 막 도입 단계를 벗어나 영향력과 용도가 확대되고 있는 엄청난 혁신 잠재력을 갖춘 기술이나, 향후 5년 내에 전환점에 도달하게 될 높은 수준의 변동성을 지닌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추세를 일컫는다.<p>지난해 가트너가 디바이스 메시, 엠비언트 사용자 경험, 메시 앱과 서비스 아키텍처 등과 같은 다소 모호한 개념을 내세웠다면 올해 가트너는 인공지능,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유료 BI툴 무료로 뿌리는 이유

개인용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스크톱'이 무료로 풀렸다. 개발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시장에 필요한 분석 기술을 제공하기 위함이지, 마이크로소프트(MS)나 태블로(Tableau)같은 경쟁자를 의식한 결정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럼에도 글로벌 BI 시장의 한 축을 차지하는 데이터시각화(Visualization) 분야를 둘러싼 영역다툼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p>​<p>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PC용 분석툴 무료화를 포함한 본사의 정책과 최근 출시한 분석플랫폼 …

[신현묵의 삐딱한 SW개발자 이야기] 빅데이터 ‘분석가’와 ‘전문가’가 부족한 이유

업계에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의 데이터 분석 수요가 커짐에 따라 빅데이터을 다루거나, 데이터를 분석하는 인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는 기사와 이야기가 떠돌아 다닌다.<p>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발간한 ‘2015년 빅데이터 시장 현황조사’보고서에 의하면 빅데이터 공급기업과 …

데이터 사이언스가 빅데이터의 성패 좌우 <IDG CIO 라운드테이블

CIO Korea<p>10월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데이터 드리븐 비즈니스 월드와 함께 진행된 CIO 라운드테이블에는 신한카드 이종석 본부장과 스플렁크 윤영준 이사가 각각 ‘빅데이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산업용 IoT 사용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p>국내 …

테크홀릭

거대자본들이 군침흘리는 중국 100대 스타트업

[뉴스핌=황세원 기자] 지난 20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6년 중국 신흥기업 CEO포럼’에서 중국 100대 잠재 투자 유망 업체가 공개됐다. 기업명단에는 의료, 바이오, IT, 신기술 등 다양한 하이테크 기업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p>2006년 설립된 …

직원 이직·성공 확률까지 분석…구글의 질주 이끈 '데이터 인사혁신' | | 뉴스 | 한경닷컴

CEO를 위한 경영학 <28> 급변하는 인사경영 패러다임<p>전문성·경험보다 철저히 데이터 중시<br>채용·생산성 제고 등에 선제적 활용<br>기업 성과·직원 만족 동시에 달성<p>IoT·소프트웨어 급속한 발전따라<br>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확산되지만<br>활용 역량 갖춘 대기업은 7%뿐<p>오정석 < 서울대 경영대 교수 ><p>조영남 기자 jopen@hankyung.com<p>기업경영에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은 무엇일까. 재무, 연구개발(R&D), 브랜드 전략, 고객관계 관리, 생산설비의 효율화 등 최고경영자(CEO)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많은 영역의 이슈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