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ho Park

28 Flips | 2 Magazines | @HyunhoPark39i3 | Keep up with Hyunho Par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Hyunho Park”

[아이콘] 스타벅스는 왜 무료 와이파이와 콘센트를 제공했을까?

스타벅스는 낭만적인 수식어로 묘사된다. 커피가 아니라 경험을 판다는 이야기, 집과 직장이 아닌 제 3의 공간이라는 이야기 등이 대표적인 예다. CEO 하워드 슐츠부터 낭만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인 것 같다. 그는 고객과 커피와의 관계를 ‘로맨스’라고 표현하며 커피 …

지속가능생산협회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b></b>지속가능성을 다루는 많은 단체와 회사의 로고를 살펴보면 나뭇잎, 녹색, 태양 빛, 지구 등 하나같이 비슷한 모티브 와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지속가능성 하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것들이죠. 하지만 이러한 형태들은 지속가능성에 관련된 보편적인 키워드를 시각적으로 …

[헬로디디]ETRI, 360도 컬러 홀로그램 디스플레이 개발

연구진이 홀로그래픽 프린터의 광축을 정렬하고 있다.<사진=ETRI 제공><p>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흥남)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3D 컬러 홀로그램 시청이 가능한 홀로그래픽 입체 영상기술을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p>홀로그래피는 완벽한 3D 입체영상을 …

테크홀릭

자꾸 밀어주고 싶어, 펀딩 사이트 텀블벅

반성한다. 그동안 외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제품만 소개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있었다. 그것도 이렇게나 활발하게.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은 2011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44억이 넘는 누적 펀딩 금액을 모았고, 1천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p>이번에 관심을 갖고 찬찬히 들여다보니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꽤 많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더라. 국내에서 만들어진 만큼 외국에서 후원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Back’이나 물건을 산다는 의미의 ‘Buy’ 대신 …

펜, 종이, 기록, 그리고 모나미 컨셉스토어

문구류덕후라면 기뻐할 소식이다. 우리의 오랜 친구 모나미가 서교동에 컨셉스토어를 냈다. 재미있는 점은 이곳의 컨셉이 ‘펜이 아니라 종이’라는 거다. 방문하는 사람이 일종의 펜이 되어 이 공간(종이) 위에서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내게 하고자 했단다.<p>이번 컨셉스토어에서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기념해 제작한 ‘153 피셔맨’을 비롯해 ‘153 리미티드’ 등 그동안 선보인 모나미의 컬렉션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모나미 153 브랜드를 이용한 가죽 필통과 노트도 함께 전시 중이다. 연말이면 으레 다이어리와 펜을 사곤 하는데 …

[책마을] 손자와 손정의가 만나 탄생한 25문자 '손의 제곱법칙'에 성공 전략 담겼다 | 생활/문화 | 뉴스 | 한경닷컴

손정의 제곱법칙<p>이타가키 에이켄 지음 / 김정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br>250쪽 / 1만4000원<p>다신교를 믿는 로마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사람은 죽어서 신(神)이 됐다. 그러나 신전은 정치가와 군인들의 차지였고 상인들은 꿈도 꾸지 못했다. 사농공상(士農工商)의 전통이 강한 일본에서도 상인의 지위는 마찬가지였지만 일본 경제에 큰 발자취를 남긴 마쓰시타 고노스케(1894~1989)는 ‘경영의 신’이라는 칭호를 얻었다.<p>현존하는 인물 중에서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과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신전에 근접해 있다. 이나모리 회장에게 …

‘청년알바’의 일상과 스마트폰이라는 ‘족쇄’

<b>청년세대의 모바일 조건</b><p>청년 노동의 일상을 지배하는 스마트폰이라는 모바일 기술은 그들의 노동문화에 어떻게 기생하며 자리잡고 있을까? 휴대폰은 특히 국내 청년 프레카리아트 1에게 생존의 필수품목이 된 지 오래다. 스마트폰 인구는 올해 4천만명을 넘어섰다. 청년들은 알바 일을 얻기 위해 알바몬, 알바천국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자신의 이력과 신상 정보를 올리고 수시로 적당한 일자리를 찾아야 한다. 알바몬 의 광고가 대중에게 최저시급의 현 상황을 급속히 알릴 정도로 관련 모바일 앱 시장은 대중화됐다. 모바일 앱을 굳이 쓰지 …

'유모차' 늘어난 마포·왕십리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재개발 구도심 속속 입주<br>젊은층 유입 신생아 급증<p>서울 강북의 기존 도심권 주거지역이 젊어지고 있다. 장년층이 상대적으로 많이 살던 도심권 노후주택 밀집지역이 뉴타운사업 등을 통해 새 아파트 지구로 바뀌면서 직장과 가까운 곳에 살고 싶어하는 젊은 중산층이 이들 지역으로 대거 옮겨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p>동대문·마포·서대문·성동·성북구 등이 대표적인 젊은 층 이주 지역으로 꼽힌다. 빠른 고령화와 저(低)출산으로 서울 전체 평균 연령이 계속 높아지는 가운데 이들 자치구의 뉴타운지역에선 평균 연령 감소가 두드러지고 있다. 서울시에 따르면 …

LTE 음성통화 시대 개막…이통3사 VoLTE 상용화

이동통신 3사간 LTE 기반 음성통화 서비스(VoLTE)가 완전 상용화된다. 그동안 2G나 3G 망으로 통화를 했던 것과 달리 LTE 망으로 데이터 기반 음성통화 시대가 열린 것.<p>​<p>미래창조과학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오는 23일부터 VoLTE 연동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미래부는 지난 20일 이통사와 VoLTE 상용화 최종 점검을 마쳤다.<p>​<p>한국은 세계 최초로 이통3사간 VoLTE 상호접속 연동 표준을 확정했다. 이후 지난 6월말부터 이통3사 별로 체험단을 통한 시범 서비스를 거쳐 단계별 …

단기간에 비지니스 성과가 안나와 불평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비지니스에 있어 빠른 성장을 원합니다. 이것을 위해서 각종 마케팅 지식을 최대한 많이 읽히려고 노력하고 어떻게 하면 성과를 빨리 얻을지 고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정작 원하는 성과를 못 내고 일찍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에는 마케팅 …

[헬로디디]약·빵·화장품 팔아 얼마나 벌겠어?…편견 깬 'R&D경영'

'약·빵·화장품을 팔아서 얼마나 벌겠냐'는 세간의 편견을 깬 기업가들의 정신에 주목한 한국경제 기사가 눈길을 끕니다. 한미약품, SPC, 아모레퍼시픽 그룹 모두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주력품목을 택해 R&D에 대한 통 큰 투자, 엄격한 품질관리 …

[헬로디디]반경 1km 이내 와이파이 가능한 '통신 칩' 개발

장거리 초저전력 와이파이 칩을 동전과 비교한 모습. <사진=ETRI 제공><p>정부출연연구기관의 창업기업이 반경 50m 내외에서 사용되는 근거리 무선통신인 와이파이(Wi-Fi)의 통신거리를 1km로 넓힌 핵심 칩을 개발했다.<p>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김흥남)는 …

테크홀릭

한국 추워요, 떠나는 아웃도어 브랜드

지금 아웃도어 업계는 혹독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짧았던 황금기는 사라진 지 오래고, 이제 모두 사업을 접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 있다. 가장 대목이라는 다운재킷의 계절을 맞았음에도 포근함이 사라진지 이미 오래다. 이번 겨울 장사를 기점으로 더 많은 브랜드가 한국을 떠나게 되지 않을까.<p>떠나는 브랜드가 형편없느냐면 딱히 그것도 아니다. 오히려 해외에서는 훨씬 인정받고 대우받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 안 풀리더라. 국내 소비자의 마음은 참 알 수가 없다. 아니, 이게 다 마케팅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떠나는 그들을 다시 한번 살펴볼 …

스마트폰 등장으로 쓸모 없어진 10가지 제품

스마트폰이 우리 곁으로 다가오면서 생활 풍속도가 엄청나게 달라졌다. 출근 길 지하철 속 풍경도 마찬가지다. 신문이나 책을 보던 사람들은 이제 모두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고 있다.<p>​<p>스마트폰이 전화라는 생각은 이미 없어진 지 오래다. 스마트폰은 이젠 다양한기능이 탑재된 다목적 미니 컴퓨터다.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고, 식사를 주문하며, 택시를 부르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통한다.<p>​<p>똑똑한 스마트폰 덕분에 많은 제품들이 사라지고 있다. 알람시계, 손전등에서부터 거울까지 스마트폰으로 대체된 제품들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4일(현지시각) …

뇌는 훈련하면 변화한다

지난 100년간 뇌과학의 가장 대표적인 연구 성과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뇌가소성(neuro-plasticity)’에 관한 것이다. ‘뇌는 훈련하면 변화한다’라는 명제가 인간의 뇌 만큼 지속적이고도 강렬하게 적용되는 대상이 없다는 데에는 놀라움과 당연스러움이 …

테크홀릭

행동을 유발하는 이색 달력 모음

10월이 훌쩍 지나가고, 2015년도 어느덧 두 달이 남았습니다. 서점이나 문구점에는 벌써 새로운 2016년 달력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내년에는 또 어떤 달력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br>저는 중요한 일정에 스티커를 붙여두기 때문에 스티커를 …

10만원짜리 휴대용 윈도 데스크톱 등장

세상에서 가장 작은 윈도10 PC가 등장했다. 책 한권 크기에 가격은 약 10만 원에 불과하다.<p>​<p>폭스콘에서 자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인 인포커스는 휴대용 윈도10 데스크톱 PC ‘캥거루’를 출시했다고 지난달 26일(현지시간) 밝혔다.<p>​<p>캥거루는 윈도10을 탑재한 휴대용 데스크톱으로 모니터, 키보드 등 주변기기와 연결해 어디서나 PC를 활용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체리트레일 Z8500 SoC 2.2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메모리, 32GB 저장소를 탑재하며 저장소는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 최대 128GB까지 늘릴 …

[월요인터뷰] 황철성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장의 '반도체 위기론' | | 뉴스 | 한경닷컴

"한국 반도체산업은 '뿌리' 말라가는 나무…중국 태풍에 고사 위기"<p>우수인재 부족, 산업계·학계 위기로 이어질 것<br>서울대 나와 장비업체 가면 "미쳤냐" 말 듣는 게 현실<br>'세계 최초' 기술 개발하지만 '노하우' 축적 부족<br>단군 이래 압도적 1등은 반도체뿐…포기해선 안돼<p>황철성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장은 “한국의 반도체 연구인력이 중국보다 턱없이 적어 반도체산업이 중국에 따라잡힐 수 있다”고 우려했다. 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p>질문을 던질 겨를도 없었다. 인사를 나누며 “한국 반도체산업 위기론과 해법에 대해 취재하러 …

테크홀릭

MIT, 와이파이를 이용해 벽 뒤를 투시할 수 있는 기술 개발

Posted on November 1, 2015November 1, 2015<p>MIT의 CSAIL(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 연구실)에서 WIFI같은 무선 신호를 이용해 벽 뒤 사람의 식별 및 윤곽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RF캡춰(RF …

휴대전화 선택 기준, 디자인·색상> 성능

소비자들이 휴대전화를 선택하는 기준이 성능에서 디자인 쪽으로 점차 무게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색상까지 소비자 의사 결정의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다.<p>2일 업계에 따르면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휴대전화를 고를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