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드래빗

562 Flips | 1 Magazine | 282 Followers | @HoodRabbit | Keep up with 후드래빗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후드래빗”

유튜브 레드, 두 마리 토끼를 노리다

지난달, 구글은 파트너 채널에 '광고 없는 유튜브'를 언급한 이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오직 광고로만 이익을 낸 유튜브였기에 파격적인 소식이었고, 유튜브의 수익 구조가 변화하고 있다는 방증이었습니다. 유튜브 레드, 두 마리 토끼를 노리다 필자는 지난 8월에 '유튜브는 …

서피스의 판매량보다 눈길이 가는 흐름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래전부터 하드웨어 명가로 불렸지만, 하드웨어가 주요 사업인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홀로 렌즈와 루미아, 그리고 더욱 강력해진 서피스 제품군을 내놓으면서 하드웨어 시장에서 MS를 빼놓을 수 없게 되었죠. 서피스의 판매량보다 눈길이 …

플레이보이, '소셜 미디어 탓에 누드를 내린다.'

신문사들의 디지털 실험과 함께 대표적인 잡지들도 모바일 물결에 많은 변화를 겪어야 했습니다. 아예 종이 잡지를 발행하지 않기로 한 곳도 생겼고, 창간을 디지털부터 시작하는 곳도 생겼습니다. 어느 쪽이 더 나은 선택인지는 신문보다 파악이 느리지만, 변화하고 있다는 …

실리콘밸리가 여성 직원 확보에 불을 켜는 이유

미국 IT 업계 여성 인사들의 힘은 이전과 비교하면 상당히 강력합니다. 하지만 전체 여성 인력으로 본다면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고, 문제로 인식하지 않는 기업도 많기에 갈 길이 멀죠. 그런 상황에서 많은 기술 기업이 여성 직원 확보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

어도비는 어떻게 태블릿 생산성을 끌어 올리는가

태블릿의 생산성이라고 말하면 '간단한 편집' 정도를 쉽게 떠올릴 테지만, '그게 실질적인 상업성을 가지는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이 의문을 품을 겁니다. 상업성 여부가 생산성을 결정하는 건 아니지만, 취미 수준이 아닌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느냐는 생산성 …

블랙베리가 스마트폰 철수 가능성을 언급한 이유

블랙베리는 자사 처음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인 프리브(Priv)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자사 운영체제인 BB10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것도 흥미로운데, 실험적인 포지셔닝이 아니라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자 한다는 점은 이전의 블랙베리로는 상상하기 힘든 …

트위터, 모멘트가 의미하는 2가지

지난 5일, 잭 도시(Jack Dorsey)가 공식적으로 트위터의 정식 CEO로 돌아왔습니다. 공석이었던 CEO 자리가 채워진 것도 있었지만, 도시에 대한 기대감이 투자자들을 설레도록 했고, 도시가 CEO를 맡게 되었다는 소식에 주가는 5.28% 상승한 26.94까지 …

애플 페이, 왜 고난 속인가

지난 5월, 시장조사기관 피닉스 마케팅 인터내셔널(Phoenix Marketing International)은 설문 조사에서 아이폰 6와 아이폰 6+ 사용자의 66%가 애플 페이에 가입했지만, 이 중 절반은 애플 페이 이용에서 불만을 겪었다는 응답을 했다고 …

네스트 위브, 구글은 어떤 지배자가 되길 원하나

지난 6월, 네스트는 가정용 보안 카메라인 '네스트 캠(Nest Cam)', 새롭게 디자인한 '네스트 프로텍트(Nest Protect)', 개선한 '네스트 앱(Nest App)'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기기들을 연결했죠. 가령 네스트 프로텍트로 연기나 일산화탄소 …

뉴욕타임스,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으로 비용과 시간 절약할 수 있다.'

광고가 매출 대부분인 미디어들은 광고 차단 기능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미 광고를 탑재한 콘텐츠를 다른 비용 없이 즐기는 형태가 깊게 자리 잡은 데다 광고를 늘려도 매출이 증가하지 않아 네이티브 광고로 눈을 돌리는 중이었기에 대책도 마련되지 않은 …

팀 쿡, 'OS X과 iOS를 통합하진 않을 것'

2010년, 애플이 백투더맥(Back to the Mac)을 걸고 나왔을 때부터 OS X과 iOS의 최고 화두는 통합이었습니다. iOS의 요소를 OS X으로 옮기고, OS X의 요소를 iOS로 옮기면서 서서히 통합되리라는 거였죠. 단지 이것이 하드웨어의 통합을 …

트위터, 잭 도시가 진짜 돌아오다

지난 6월, 전 CEO였던 딕 코스톨로(Dick Costolo)는 CEO직에서 물러나고, 트위터 공동창업자이자 스퀘어 CEO 잭 도시(Jack Dorsey)가 트위터의 임시 CEO를 맡기로 했습니다. 당시 도시는 CEO를 유지하는 것에 명확한 답을 하지 않은 채 …

유튜브, 수익 구조를 다양화하기 시작했다

최근 절대적인 일인자처럼 보였던 유튜브를 겨눈 업체들이 늘고 있습니다. 공유를 기반으로 동영상 서비스를 키운 페이스북이나 고품질의 동영상을 유료로 제공하는 베셀이 대표적입니다. 정면에서 유튜브와 경쟁하는 건 아니지만, 세부적인 강점을 강조하면서 유튜브를 위협하고 …

디젤 게이트와 전기차, '테슬라, 애플, 구글'

4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폭스바겐 차량이 소프트웨어 조작으로 환경규제를 피한 대형 사건이 터졌습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미국 기준의 약 40배 수준인 매연을 뿜어내며, 배기가스 규정을 통과하기 위해 결함도 아닌 별도의 장치를 준비했다는 점에서 신뢰에 …

인스타그램의 월간 사용자 4억 돌파

인스타그램의 성장에는 큰 상징성이 있습니다.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장악한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성장했다는 것으로 스냅챗이나 핀터레스트와도 비슷하지만, 북미 지역에 치중한 두 서비스와 다르게 여러 지역에서 성과를 내고, 트위터를 성장률을 따라잡았으니까요. …

월트 디즈니, VR에 투자하다

이제 VR 기술을 만나는 게 어렵진 않습니다. 불과 2,000원에 조립할 수 있는 카드 보드부터 내년 1분기 출시할 계획인 오큘러스 VR의 일반 소비자용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마찬가지로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

IBM 왓슨, 어떻게 의료 플랫폼이 되는가

IBM은 왓슨을 통한 인지 컴퓨팅을 차세대 주력 사업으로 정하면서 여러 방면에서 활용할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본 아뻬띠(Bon Appetit)와 제휴한 셰프 왓슨(Chef Watson)은 다양한 조리법을 조합하여 새로운 조리법을 제시하는 것으로 요리 분야에 …

트위터로 정치자금 기부한다

미국은 대선 마라톤이 진행 중입니다. 2012년, 소셜 미디어 전략이 대선에 영향을 끼쳤던 만큼 이번에는 초반부터 소셜 경쟁이 치열합니다. 무엇보다 소셜 전략의 핵심이었던 트위터나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새롭게 떠오른 인스타그램, 스냅챗, 핀터레스트나 스포티파이 등 …

애플, 애플 뮤직에 버버리 채널 개설

애플은 애플 뮤직에 경쟁력을 더하고자 여러 가수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드레이크(Drake)는 WWDC 2015에 참여했고,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윌아이엠(Will.i.m), 닥터 드레(Dr. Dre) 등은 애플 뮤직의 라디오 방송인 …

애플에 3D 터치는 어떤 존재인가

애플은 아이폰 6s를 공개했습니다. 외형은 바뀌지 않았지만, 로즈골드 색상을 추가했고, 12MP 후면 카메라와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터치 ID도 강화했습니다. 그리고 '3D 터치(3D Touch)'는 가장 주목받은 기능입니다. 애플에 3D 터치는 어떤 …

애플 TV, 1세대로 돌아갔다

애플 TV는 애플의 주력 상품은 아니었으나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맥이나 아이폰에서 얻은 애플 제품의 경험을 집안으로 옮겨 놓기에 애플 TV는 제일 적합한 형태이기 때문이죠. 오랜 기다림 끝에 애플은 새로운 애플 TV를 공개했습니다. 애플 TV, …

아이패드 프로, 왜 커졌나?

아이패드의 판매 둔화는 최근 2년 사이 애플의 큰 고민 중 하나였고, 해결하고자 작년에는 IBM, 얼마 전에는 시스코와 제휴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노리고 나섰습니다. 그리고 협업에서 성과를 내는 중에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아이패드 프로(iPad Pro)'를 …

아마존, 50달러 태블릿을 출시한다

2011년 11월, 아마존은 자사 첫 태블릿인 1세대 킨들 파이어(Kindle Fire)를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모두를 경악하게 한 199달러로 1대 판매할 때마다 3달러의 손해를 보는 당시에는 초저가 제품이었죠. 지금은 저가 태블릿을 쉽게 만날 수 있으나 마진을 …

애플 TV, 게임 기능 탑재와 과제

게임 기능을 탑재한 IPTV는 익숙합니다. 그러나 그런 제품이 콘솔 게임기를 넘어섰다는 얘기는 들은 적이 없습니다. 콘솔 게임기를 거실의 복합적인 미디어 센터로 이용하는 일은 있으나 IPTV가 게임으로 콘솔의 자리를 넘보진 못했다는 겁니다. 게임 보급에 한계가 있고, …

애플 광고 차단 기능, 좋거나 나쁘거나

온라인 광고는 웹 사이트나 온라인 미디어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단순한 방법입니다. 이용자가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되고, 제공자는 웹 사이트 구석에 광고만 놓아두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과도한 광고는 이용자의 사용자 경험을 끌어내렸고, 개발자들은 웹 브라우저에서 …

애플의 자체 영화나 TV 시리즈 제작에 대한 단상

분명 애플은 콘텐츠 강자입니다. 덕분에 애플이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경쟁력에 항상 콘텐츠가 붙었고, 콘텐츠 사업으로 마련한 생태계 경쟁력이 애플의 하드웨어 사업을 이끌고 있다는 건 이제 와서 특별한 얘기도 아니죠. 이번에는 TV입니다. 애플의 자체 영화나 TV 시리즈 …

애플-시스코 제휴, IBM과 다른 점

지난해 애플과 IBM이 손을 잡았습니다. 한때는 PC 경쟁자로서 앙숙과도 같았던 두 회사의 제휴는 파격적이었고, 애플은 IBM의 고객에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을 판매하고, IBM은 애플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구체적인 성과도 내고 있습니다. …

자전거에 당황한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이 얘기하는 몇 가지

자율 주행 차량을 도로에서 쉽게 보게 될 날이 곧 올 것 같습니다. 오랜 기간 연구한 구글도 자율 주행 차량의 상용화를 코앞에 두고 있는데, 아직 도로의 모든 상황을 자율 주행 차량이 처리할 수 있다고 보긴 어려우므로 시간은 좀 더 걸리겠죠. 그래서 구글은 자율 주행 …

인스타그램, 정방형 고집 꺾은 이유

인스타그램은 정방형 사진만 올릴 수 있는 정책을 고수했습니다. 정방형 사진은 스마트폰의 가로, 세로에 상관없이 똑같은 크기의 사진을 보여줄 수 있고, 잘리지 않은 사진을 섬네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인터페이스 정렬이 깔끔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 정방형 사진이 …

페이스북 M, 그래프 검색의 메신저판

2013년 1월, 페이스북은 자사의 새로운 검색 기능인 '그래프 검색(Graph Search)'을 공개했습니다. 구글 검색과 다르게 그래프 검색은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친구들이 좋아하는 식당'이나 '나의 친구 중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사람은 누구?'와 같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