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 Punk

14 Flips | 1 Magazine | @HcPunk | Keep up with Hc Punk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Hc Punk”

[메탈기어 스토리 ①] '네이키드 스네이크', '빅 보스'가 되기까지

인벤은 블로거 <b>그림고양이</b>님이 작성하신 게임 스토리를 연재할 예정입니다. 이번 순서는 메탈기어 시리즈의 스토리를 정리한 내용인데요. 굉장히 오래된 역사를 가진 게임 답게 스토리도 상당히 방대합니다. 메탈기어솔리드5: 더 팬텀 페인의 한글판을 구매하시는 게이머 분들이라면 좋은 내용이 될것 같네요.<p>블로그: 이야기 읽는 블로그<p>닉네임: 그림고양이<p>링크: http://blog.naver.com/roland02<p>2부 바로가기 : <b>[메탈기어 스토리②] '솔리드 스네이크'와 모든 일의 종결</b><p><b>■ 메탈기어 프롤로그</b> 스토리 정리<p>1917년<p>미국, 소련, 중국의 …

테크홀릭

[한경과 맛있는 만남] 강성욱 "탠덤부터 GE까지 20년째 CEO…리더는 성공 바이러스 퍼트려야" | | 뉴스 | 한경닷컴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br>"경제학도였지만 엔지니어 도전…용기가 행운 부른다는 믿음 때문"<p>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p><b>그의 ‘인생론’<br>유년시절은 탄탄대로였지만<br>부친 돌아가신 뒤 생계 책임져<br>시련 이겨낸 원동력은 용기<br>‘IT맨’ 변신·MBA 유학 이끌어</b><p><b>그의 ‘CEO론’<br>경영하려면 승부사 기질 갖춰야<br>식당처럼 대표메뉴에 집중을<br>물면 안 놓는 ‘핏불테리어’처럼<br>年매출 10조 목표 향해 달릴 것</b><p>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54·사진)은 직업이 ‘최고경영자(CEO)’다. 1996년 정보기술(IT) 기업인 탠덤컴퓨터 동아시아 총괄대표를 맡았던 …

[IGC2015]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가 말하는 "이 판국에 MXM을 만드는 이유"

오늘(2일) 인벤 게임 컨퍼런스에서 '이 판국에 PC 온라인 게임 개발' 이라는 제목으로 엔씨소프트의 김형진 상무의 강연이 진행됐다.<p>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는 과거 '리니지'와 '리니지2'의 게임 디자이너를 맡았으며, 현재 'MXM'의 프로듀서로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 게임의 초창기에서 부터 온라인 게임에 꾸준히 몸담아왔던 그가 말하고자 하는 PC 온라인 게임 이야기를 들어보자.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강연 내용 전체를 가감없이 정리했다.<p><b>■ PC 온라인 게임을 지금 만들어야 하는 이유</b><p>최근 몇 년 간 한국 게임 시장을 비롯해 …

우울할때 보면 좋은 달콤한 영화 33편

라디오에 청취자가 보내온 사연 중 지치고 우울할 때 보면 좋은 영화를 추천해달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질문을 들으면서 뭐가 있을까 생각해 봤습니다.사람들은 자기 기분에 맞는 영화를 보고 싶어하니까 리스트를 정리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만들었습니다.<br>우울할 때 보면 …

픽사가 이야기하는 스토리텔링의 22가지 법칙

“세상의 모든 뛰어난 글의 처음은 대부분 최악이었다.”<p>앤 라모트(Anne Lamott)<p>픽사의 전 스토리보드 아티스트 엠마 코트(Emma Coats)는 그녀가 감독과 동료에게 배운 픽사의 스토리텔링 법칙을 22가지로 정리해 ‘#storybasics’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

ILM 이승훈 감독, "스타워즈 제작의 꿈을 현실로 이루기까지"

안수영 2015-08-20<p>[IT동아 안수영 기자] '어벤져스2', '스타워즈', 그리고 '터미네이터'. 이들 작품은 화려한 특수효과가 가미된 블록버스터 영화이자, 많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영화로 잘 알려져 있다. 이런 영화들을 감상하다 보면 문득 궁금한 것이 있다. 과연 영화 속 멋진 효과는 누가, 어떻게 만들었을까? 디지털 영상 기술이 점점 발전하며 영화 속 특수효과는 더욱 정교하고 화려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 분야에 관심을 보이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p>할리우드의 VFX(Visual FX, 시각적인 특수효과)를 담당하는 …

[조영준의 게임 히스토리] 세계 게임시장을 움직이는 게임 공룡 EA -2부

조영준2015-08-10<p>북미 게임시장 위기(아타리쇼크)를 넘어 북미 최고의 퍼블리셔이자 개발스튜디오로 거듭난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p>세계 최대의 스포츠시장이라고 불리는 미국 인기 종목의 게임들을 매년 성공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세계 게임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던 EA는 2000년대를 맞이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한다. 바로 유명 프렌차이즈 게임을 보유한 개발사를 사들여 게임과 인력을 통째로 EA로 편입시키기 시작한 것이다.<p>EA의 전략은 단순했다. 자금난에 허덕이거나 …

[GC2015] 블리자드의 차기 주자 '오버워치', 기자 3명의 느낌을 담다

이번 '게임스컴2015'에서 블리자드는 '성'을 만들어 두었다. 꽤 거대한 크기의 7관의 반을 혼자 차지한 블리자드는, 중앙의 대형 스크린을 기준으로 '스타크래프트2',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하스스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를 오망성의 꼭짓점으로 삼아 그들만의 거대한 영역을 만들어냈다.<p>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이들이 시연하기 위해 몰린 곳은 바로 '오버워치'의 부스였다. '17년 만에 등장한 신규 IP', '블리자드가 만든 FPS' 등등, 오버워치는 첫 등장부터 화려했고, 지금까지도 많은 게이머들의 …

[인터뷰] 범람하는 게임 속 참신한 그 녀석, '엔젤스톤' 개발실과의 대화

'핀콘'의 '엔젤스톤'은 다소 색다른 느낌의 모바일 액션 RPG다. 보통 많은 이들이 여기서 일단 걱정한다. '모바일', '액션', 'RPG'. 이 세 가지 코드가 섞여 버무려지는 게임은, 몇몇 정말 특출난 작품들을 제외하면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고, 맛볼 수 있는 김치와 같은 장르니까.<p>그 때문에 걱정하는거다. 신작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어도 큰 기대를 하지 않게 되는 이유.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양산'이라는 단어를 쓸 정도로 다작 현상이 심해진 지금, 비슷한 내용물에 그릇만 바꾼 김치같은 음식이 유저들의 마음을 흔들 수 …

픽사의 스티브 잡스는 달랐다 - 잡스에 대한 7가지 진실

"내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권력이 없는 CEO가 되는 것", 슈퍼셀 일카 파나넨 대표

서울디지털포럼 2015에 참석한 슈퍼셀 일카 파나넨 대표<p>"브라질에 축구가 있다면 한국에는 온라인 게임이 있습니다. 슈퍼셀은 피시방과 넥슨의 나라, 한국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쏟아부을 것입니다."<p>클래시오브클랜을 포함한 단 3개의 게임만으로 포브스로부터 '역사상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