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You

9 Added | 1 Magazine | @HSYou2015 | Keep up with HS You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HS You”

버즈피드의 교훈: 분산 미디어와 데이터 분석 | 슬로우뉴스

이 글은 pdf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b>pdf 다운로드하기</b><p>올해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진행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세션이라면 아마도 2015년 3월 16일(현지 시각) 버즈피드 CEO 조나 페레티가 발표한 <b>“Lessons from BuzzFeed”</b>일 것이다.<p>조나 페리티의 발표를 중요한 내용 위주로 번역하고 단락을 나눠 정리했다.<p>발표문 원제: Lessons from BuzzFeed<br>• 번역: 강정수, 써머즈, 필로스<br>• 감수: capcold<br>• 첨부 이미지: SXSW에서 공개한 생중계 영상에서 캡처<p>4시 …

28살 페이스북 개발자, 전세계 언론사 운명 거머쥐다

1987년생, 올린 공대를 졸업해 페이스북에 입사한 천재 개발자.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전세계 언론사의 운명을 좌지우지하고 있다. 올해로 28세인 그의 이름은 그레그 마라. 에밀리 벨 토우 센터 디렉터와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는 그를 루퍼트 머독보다 미디어 산업에 더 강력한 영향력을 지닌 인물로 꼽았다.<p>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은 그의 손을 거쳐 완성된다. 14억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어떤 뉴스를 노출할 것인지 그와 그가 이끌고 있는 팀이 결정한다. 그의 직함은 페이스북 뉴스피드 프로덕트 매니저다.<p>페이스북은 지난 4월21일 …

소설가의 '창작 매뉴얼'

나의 생각과 사색, 삶을 토대로 한 편의 글을 완성하는 것만큼 ‘럭셔리’한 프로젝트가 있을까. ‘쓰기’에 대한 노하우와 문학관을 들려주는 소설가의 산문이 연일 화제다. 소설가와 함께 산문책을 완성한 3명의 편집자가 글쓰기를 위한 소설가의 산문을 꼽았다.<p>문학동네 편집부 황예인 팀장<p><b>레이먼드 챈들러, <나는 어떻게 글을 쓰게 되었나></b><p>“‘좋은 이야기는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추출해야 하지요. 스타일은 작가가 시간을 들여 할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투자입니다.’ 폴 오스터와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세이에서 수없이 언급된 미국의 대표 추리소설 …

테크홀릭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p>Message: Undefined index: mag_id<p>Filename: controllers/news.php<p>Line Number: 28

테크홀릭

600만 요우커(遊客)에 관한 6가지 진실

이미지 출처<p>600만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遊客)의 마음을 사기 위해 한국이 분주하다. 세븐일레븐은 서울 명동지역, 제주도, 국제공항 등 중국 관광객 방문이 잦은 10개 점포를 선정해 알리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내달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을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

씨넷코리아 | 클라우드 서비스를 백업에 써야 할까?

적어도 1년에 한 번쯤 컴퓨터 안에 저장된 자료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으로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는 사실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러기는 쉽지 않지요. 먼지를 뒤집어 쓴 USB 외장형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꺼내서 연결하고 꽂은 다음 일일이 파일을 비교하고 복사하는 일은 정말 귀찮습니다.<p>그래서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로 파일을 백업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일단 데스크톱PC나 노트북을 켜 놓은 다음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파일을 백업해 주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무언가를 사야 할 …

“기사도 가상현실로”…‘뉴욕타임스’는 실험 중

프랑스의 예술가 JR는 카메라로 사람을 찍는다. 평범한 이들이 JR의 사진 속 주인공이다. 이 사진을 초대형으로 인쇄해 지역을 상징하는 건물이나 바닥에 붙인다. 어떤 작품은 사진 조각 62개를 이어 붙여 완성하기도 한다.<p>JR의 작품 활동을 언론이 어떻게 전하면 좋을까. 일거수일투족을 따라가며 인터뷰 형식으로 담아도 된다. JR가 작품에 담은 의미를 분석해도 되고, 어디에서 작품 전시를 시작한다는 내용을 있는 그대로 전해도 좋다. 영상으로 보도해도 된다. JR가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대형 사진을 어떻게 거리에 붙이는지 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