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Koo

11 Flips | 1 Magazine | @GiKoo | Keep up with Gi Koo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Gi Koo”

LG화학, 중국시장 진출 가속화

LG화학이 중국 전기차 시장 공략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p>LG화학은 31일 중국 전기버스업체인 난징 진롱 및 둥펑 상용차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LG화학은 난징 진롱의 차세대 대형 전기버스 모델(EV)과 둥펑 상용차의 차세대 소형버스 모델(EV)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게 된다.<p>난징 진롱은 2000년 설립된 업체로 지난해 매출은 약 13억 위안, 직원 수는 약 1000명에 이른다. 연간 8000대의 중·대형 버스 생산능력을 갖고 있다. 둥펑 상용차는 …

'구글도?'…그들이 '사진'에 목숨거는 이유 - 머니투데이 뉴스

구글이 용량 제한 없는 포토앱 서비스 무료 공세를 나서면서 사진을 둘러싼 업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p>구글은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웨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스마트 기기에 사진을 올리면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카테고리를 알아서 정리해주고 동영상까지 만들어주는 신개념 포토앱을 공개했다.<p>기술도 기술이지만 무제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나선 것이 압권이었다. 현재 애플이나 야후, 아마존 등 사진 앱 서비스를 출시한 곳 중 아무 조건 없이 무료를 내건 곳은 한 곳도 없다.<p>1년 …

옷 터치만으로 TV·에어컨 켜고…손동작으로 모니터 제어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현장리포트 - 美 '구글 개발자콘퍼런스 2015'<p>스마트섬유 '재쿼드'·동작인식 센서 '솔리' 공개<br>리바이스와 손잡고 스마트옷 조만간 출시<br>스마트폰 감청 막는 보안 기술 '볼트'도 공개<p>지난 28~29일 이틀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콘퍼런스에 참가한 개발자들이 스마트섬유 재쿼드를 만져보고 있다. 샌프란시스코AFP연합뉴스<p>허공에 떠 있는 사진과 영상, 문서를 손으로 옮기고 펼치고 수정한다. 2002년 개봉한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장면들이다. 마우스나 터치할 액정화면 등 별도 입력장치가 필요 없다. 이 같은 …

증시 40% 폭락할 것 vs 강세장 1년 더 간다…뜨거운 '거품 논쟁'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갈림길에 선 글로벌 증시<p>랠리 지속이냐 조정이냐<br>美·日·유럽서 풀린 돈 몰려 "비이성적 과열"<br>소로스 등 투자 거물들 하락 베팅했다 손실<br>씨티그룹 "美 금리 세차례 올려야 거품 꺼져"<p>‘닥터 둠(Doom)’으로 불리는 월가의 대표적 비관론자 마크 파버는 지난해 4월 “미국 주식시장이 1987년 ‘블랙 먼데이’와 같은 대붕괴를 경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지난해 S&P500지수는 11.3% 상승했다. 약 1년 뒤인 지난 4월1일 파버는 “증시가 40% 폭락할 수 있다”며 또 거품 붕괴론을 꺼냈다. 하지만 이번에도 뉴욕 증시는 그를 …

GoPro, 구글과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VR 비디오 촬영 용 360도 카메라 공개

GoPro는 구글과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VR 비디오 촬영 용 360도 카메라를 공개했다. 이는 16개의 GoPro 카메라들을 원형 장치에 장착한 것으로, 구글이 지난 주 I/O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새로운 VR 기술 플랫폼인 ‘점프’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비디오를 …

미래는 이미 우리 곁에…구글이 공개한 '세상을 바꿀 5가지' - 머니투데이 뉴스

공중에서 손동작만으로 기기를 조정하고 소파를 누르면 TV가 켜진다. 세계 여행을 하지 않아도 360도 화면을 통해 세계 방방 곳곳을 누릴 수 있고, 영화의 주인공은 영화배우가 아닌 바로 내가 된다. 이 모든 것의 중심에는 구글이 있고, 구글과 파트너들이 꿈같은 일을 현실로 구현해낸다.<p>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웨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이틀간 일정으로 열린 구글 I/O가 29일(현지 시간)막을 내렸다. 구글은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자들에게 소개하고, 각종 개발 도구를 공개했다. 구글은 그간 영화에서만 봤던 최첨단 기술이 이미 구현 …

안드로이드에서 손글씨 입력하는 방법

스마트폰으로 글자를 입력할 때 한글이나 영어는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언어인데다 입력 방법도 익히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읽는지도 모르고 입력하는 방법도 모르는 중국어나 일본어를 스마트폰으로 입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구글이 지난 15일 공개한 앱 ‘구글 필기 입력’을 활용하면 됩니다.<p>이 앱은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화면에 손가락이나 터치펜으로 쓴 글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바꿔줍니다. 인식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포함해 총 82개이며 이모티콘을 입력창에 그려도 이를 …

애플, 독일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회사 Metaio 인수

애플은 독일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회사 Metaio를 인수했다. Metaio는 금주 자사 서비스들의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고, 그 이유는 독일 정부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드러났다. 이 문서에 의하면, Metaio는 애플이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p>Metaio는 …

美 금리 올리면 투자는? '주식· 달러'에 주목 - 머니투데이 뉴스

#. 30년간 일하던 직장을 곧 은퇴하게 될 나머니씨, 10년간 재직한 회사를 떠나 다른 회사로 이직하게 된 나신상씨. 곧 퇴직금을 받게 되지만 금리가 워낙 낮아져 목돈을 은행에만 두기가 곤란하다. 그렇다고 투자를 하자니, 올해 하반기 미국이 기준금리를 올리기 시작하면서 시장 변동성이 커질 거라는 얘기가 들려와 선뜻 나서기가 망설여진다.<p>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지난 주 올해 내 금리를 인상하겠다는 뜻을 공표하면서 달러 강세가 빨라지는 등 시장 변동성이 확대됐다. 물론 미국의 하반기 중 금리인상은 이미 예상됐던 …

'신'이 되려는 구글, 특명 '모든 것을 연결하라' - 머니투데이 뉴스

"구글 포토는 용량 제한 없이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포토는 무료입니다. 바로 오늘 공개됩니다."<p>2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웨스턴 컨벤션 센터. 구글의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키노트 현장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지난 주말, 현지 언론에서 구글이 새로운 사진 앱(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만 해도 대부분은 시큰둥했다.<p>구글의 미래를 제시하는 큰 행사에서 한가하게 사진 앱(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구글이 오히려 태평해보였다.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인 '안드로이드M'에 …

[구글 I/O 2015] 구글 I/O에서 공개된 구글의 10가지 혁신 (1)

강일용 2015-05-29<p>[샌프란시스코=IT동아 강일용 기자] 구글의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15가 28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렸다. 늘 그랬듯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구글 서비스 사용자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 소식이 한가득 들려왔다.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M',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구글 포토스', 직원 2명이 취미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어엿한 구글의 주력 가상현실 프로젝트가 된 '카드보드' 등 흥미로운 내용이 많다.<p>새벽에 졸린 눈을 비비며 들은 사용자도 많겠지만, 이제 막 정보를 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