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unHo Jeon

6 Flips | 1 Magazine | @GeunHoJeon | Keep up with GeunHo Je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GeunHo Jeon”

'영업정지' 선수 교체 앞두고 충돌…"LGU+ 불법 예약" vs "SKT 불법 보조금"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또다시 맞붙었다. 이동통신3사가 영업정지 제재를 받기 전 시장 안정화 방안을 담은 대국민 약속까지 발표했지만 여전히 난타전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지난 2월 보조금 대란으로 시작된 감정싸움의 연장선상이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p>4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의 순차 영업정지 선수 교체를 앞두고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갈등이 확산되고 있다.<p>SK텔레콤은 사업정지 해제를 앞두고 있는 LG유플러스가 예약가입이라는 편법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

신상 스마트폰 대격돌, LG G프로2 vs 삼성 갤럭시S5

안수영 2014-04-04<p>2014년 스마트폰 업계에 새로운 경쟁 구도가 형성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LG전자의 'G프로2'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5'다. 양사의 대표 모델로 등장한 두 제품은 디스플레이, 잠금 해제, 카메라 기능 등에서 우열을 가리기 힘든 스펙을 자랑한다. 2014년 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G프로2와 갤럭시S5를 전격 해부해봤다.<p><b>5.9인치 G프로2 vs 5.1인치 갤럭시S5, 더욱 시원하고 생생한 디스플레이</b><p>G프로2는 풀HD IPS 디스플레이(1,920 × 1,080)를, 갤럭시S5는 풀HD …

아이패드 출시 4년…PC 뒤흔든 '태블릿 쿠데타'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애플 아이패드가 출시 4주년을 맞았다. 당시에는 '아이폰에서 크기만 키워놨다'는 혹평을 받기도 했지만 4년이 지난 지금 태블릿PC 시장은 기존의 PC 시장을 대체할 정도로 급성장했다. 아이패드가 선두를 지키는 가운데 삼성 갤럭시탭이 라이벌로 떠오르는 등 선수층도 두터워졌다. 앞으로는 플렉서블(휘는)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된 태블릿의 상용화도 예고되고 있다.<p>자료 가트너<p>◆애플 독주에 삼성 반격 구도= 애플은 2010년 4월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첫 아이패드를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아이패드를 출시했다. …

가벼워지고, 변신하고… '노트북은 진화 중'

이상우 2014-04-04<p>태블릿PC가 등장한 이후 업계에서는 앞으로 PC, 특히 일반 노트북 시장은 사양산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노트북보다 휴대성이 높고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길며 간단한 문서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 게다가 인터넷 접속까지 가능해 개인의 업무 공간을 '사무실'에서 '어디서나'로 확장했다. 하지만 노트북은 여전히 필요하다. 큰 키보드와 성능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p>노트북은 왜 작고 가볍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길게 만들기 어려웠을까? 프로세서, 메모리, …

KT, "우리도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맞불'

안수영 2014-04-02<p>LG유플러스, SK텔레콤에 이어 KT(회장 황창규, www.kt.com)도 LTE 무제한 요금제를 내놓았다. KT는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지원하고, 물론 7만원 대 요금에서 유무선 음성통화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요금제 2종을 7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p>이번에 출시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완전무한79와 완전무한129로, 데이터/문자/유무선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24개월 약정할 경우 완전무한79는 매월 1만 8,000원을 할인받아 6만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

"아이패드용 MS오피스 앱 1200만 다운로드 기록"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는 MS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지 1주 만에 1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p>3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정보기술(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 등에 따르면 MS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아이패드용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앱의 다운로드 합계가 이날로 12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p>지난달 취임한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27일 아이패드용 오피스 앱을 공개하며 모바일 앱 환경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승부수를 꺼내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