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moNiKA

9 Added | 4 Magazines | 5 Likes | @EamoNiKA | Keep up with EamoNiKA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EamoNiKA”

"탄소를 자원으로" 10대 바이오 유망기술 발표

<b>한국생명공학연구원 포털 '바이오인'에 공개</b><p>(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연) 국가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는 바이오 분야의 혁신적 연구성과 분석을 통해 '2018바이오 미래유망기술'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p>기초·기반/플랫폼(Core Bio), …

‘수경 재배’ 넘어 ‘분무식 재배’로

수경재배(hydroponics)는 작물을 키우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 중, 흙은 제외되어도 상관없다는 것을 보여준 획기적인 재배 방법이었다.수경재배 방법이 등장하기 전만 해도 사람들은 작물은 당연히 흙에서 자라야 하는 존재인 줄 알았다. 하지만 연구를 하다 보니 흙은 …

최고 과학자 집단 꺾은 구글 ‘B팀’의 비결은?

구본권의 스마트 돋보기<p>세계적 기술기업 구글은 고유한 방법으로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인재를 선발하고, 채용된 직원들은 자유로운 환경에서 창의성을 펼치게 해주는 독특한 인사관리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알려져 있다. 2013년 구글은 1998년 기업 설립 이후 15년간 누적된 모든 직원의 입사·퇴사·승진 데이터를 분석해 기존의 채용과 인사 원칙을 재검토하는 ‘옥시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p>분석 결과 구글 구성원이 동의하는, 지도자가 갖춰야 할 8가지 핵심 자질에 대한 생각이 도출됐는데, 그 결과 앞에서 구글 직원들은 충격을 받았다. 구글에서 …

중국, 베이징서 7600㎞ 거리 비엔나까지 무선 양자통신 성공

세계 최초의 양자통신위성인 중국의 ‘묵자(墨子·Micius)’호가 중국 베이징 인근에서 약 7600㎞ 거리의 오스트리아 비엔나까지 양자로 암호화된 사진 파일을 안전하게 주고받는 데 성공했다. - 중국과학원 제공 중국이 또 한 번 양자통신에서 세계 ...

중국, 2035년까지 '꿈의 에너지' 핵융합 발전소 짓는다

<b>상하이·허페이·청두 등 유치 경쟁…핵융합 개발 경쟁서 미국 앞서<br>"자칫 잘못하면 '돈 먹는 하마' 될 수 있다" 지적도</b><p>(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중국이 2035년까지 '꿈의 에너지'로 불리는 핵융합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며 중국 대도시들이 발전소 유치를 위해 …

‘삼성 제국’ 출간하는 미국인 기자 “북한 취재보다 어려웠다”

[토요판] 인터뷰<p><삼성 제국> 출간하는 제프리 케인 기자<p>▶ 미국인 기자 제프리 케인은 지난 7년간 ‘삼성’을 줄기차게 파고들었습니다. 국내 일부 언론에서 삼성 ‘가’(家)가 마치 ‘왕족’처럼 다뤄지는 상황이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시작은 쉬웠지만 정작 취재는 평탄치 않았습니다. “북한을 취재하는 것보다도 어려웠다”는 케인에겐 어떤 사정이 있었을까요? 그는 7년의 취재 결과를 담은 책 <삼성 제국>(Samsung Empire·가제)을 내년 2월 출간할 예정입니다.<p>2009년. 미국의 시사전문 인터넷 매체 <글로벌포스트>의 수석 특파원 …

속 쓰린 이해진 "페이스북·구글은 세금도 안내고 고용도 안하는데…"

"부족한점 뼈저리게 받아들인다…더 개선해야"<p>【세종=뉴시스】이윤희 기자 = 국정감사 증인으로 국회에 출석한 이해진 네이버 총수가 여야 의원들의 잇따른 질타에 억울한 심정을 토로했다.<p>이 총수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마친 뒤 발언을 신청해 …

[대종상영화제] 신현준, '불참' 영화인에게 날린 일침

[스포티비스타=이호영 기자] 신현준이 제54회 대종상 영화제에 불참한 영화인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했다.<p>25일 오후 서울 종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54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이 개최됐다. 배우 신현준과 스테파니 리(이정아)가 MC를 맡고, 오후 6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