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_Volvo

12 Flips | 3 Magazines | 1 Follower | @Dr_Volvo | 볼보 H모터스 수원전시장 안중연 입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안전의 볼보', 첨단기술 살펴보니… - 전자신문

혁신적인 세계 최초 안전 시스템 지속 공개<p>"안전=볼보" 일반적인 사람들조차 `볼보는 안전한 차`라는 생각을 가진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안전`은 오늘날 볼보자동차를 있게 한 근본 이념이기 때문이다. 1926년 설립 이후 안전과 품질, 환경을 기업이념으로 이에 부합하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p>특히 볼보자동차는 새로운 차가 출시될 때마다, 세상이 깜짝 놀랄만한 첨단 기술을 공개하며 안전에 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왔다. 2000년 이전엔 사고가 났을 때 탑승자를 보호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후엔 사고를 막는 데 …

볼보, 新디자인 '콘셉트 에스테이트' 제네바서 첫 공개

콘셉트 쿠페, 콘셉트 XC쿠페 이어 세 번째 공개하는 디자인 콘셉트<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볼보자동차는 새로운 미래 디자인을 담은 '볼보 콘셉트 에스테이트(Volvo Concept Estate)'를 세계 최초로 다음달 6일 '2014 제네바 모터쇼(2014 Geneva Motor Show)'를 통해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p>볼보 콘셉트 에스테이트는 콘셉트 쿠페, 콘셉트 XC쿠페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되는 디자인 콘셉트다. 향후 볼보자동차의 미래 디자인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모델이다.<p>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중앙 콘솔에 위치한 대형 …

볼보, 자석으로 가는 무인자동차 기술 공개

[시승기]볼보 XC70, 스마트카의 단초를 보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누구나 스마트카를 얘기하지만, 정작 명확한 정의는 없다. 끊임없는 기술의 발달에 따라 사람이 조작하지 않아도 길거리를 다니고 차량까지 서로 소통하는 추세로 나아가고 있다는 정도를 유추할 뿐이다.<p>미래의 차에는 온갖 첨단기술이 녹아들 테지만 변하지 않은 가치 가운데 하나가 안전이다. 스마트카 역시 같은 흐름에 있다. 애초 차의 목적이 사람을 이롭게 하기 위한 도구였다는 점을 떠올려보면 사람을 해치지 않게, 만에 하나 그런 일이 생기더라도 덜 해치는 쪽으로 개발되는 건 거스를 수 없는 숙명이다.<p>볼보가 …

[시승기]볼보 V60 D4 R디자인, 출력 높여 성능·연비 UP

편의사양 선택 못하는 건 아쉬워<p>[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볼보 차의 운전대를 잡으면 참 고집스럽게 안전을 추구한다는 느낌이 물씬 배어난다. 어느 정도 속도를 높여야 문이 잠기는 다른 브랜드 차와 달리 출발과 동시에 잠금장치가 작동하고, 시트벨트 역시 매지 않고 출발하는 순간 바로 경고음이 나온다.<p>보행자는 물론 자전거까지 고려한 안전장치를 장착했다는 설명을 들으면 한국과 같이 안전에 둔감한 소비자가 만연한 시장에선 너무 앞서가는 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든다. 물론 자동차의 안전은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기에 이 같은 고집은 한국의 제작사나 …

볼보, 新 파워트레인 국내 첫 공개…"크기 줄이고 성능·효율 높였다"

기존 5·6기통서 4기통으로 줄여…내달 국내 출시차량부터 적용<p>[양양(강원)=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스웨덴 자동차메이커 볼보가 지난 6년여간 개발한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을 27일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크기를 줄이면서도 성능과 효율을 끌어올린 게 특징으로 그간 '안전'의 대명사로 꼽히는 볼보가 차량의 주행성능까지 챙기고 나섰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p>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날 강원도 양양에 있는 한 리조트에서 '드라이브-이(DRIVE-E) 파워트레인'을 새로 선보이며 개발 콘셉트와 특징, 향후 국내 출시계획 등을 발표했다. 드라이브 …

만도, 볼보와 브레이크 공급계약

볼보가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인 만도가 만든 브레이크를 선택했다. 만도는 1일 스웨덴 볼보자동차를 인수한 중국 길리기차와 브레이크 및 현가장치 장기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2016년 말부터 10년간 이어질 이번 계약은 총 6300억원 규모다. 길리기차는 중국 및 유럽공장에서 생산되는 볼보 차량과 중국 내 자체 브랜드 차량에 만도의 부품을 장착할 예정이다. 만도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볼보에서 수주하게 된 것은 유럽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다시 한 번 만도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 및 …

[수입차 전성시대]볼보 V40 D2 프리미엄

첨단 안전·편의시스템 탑재<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볼보자동차의 '2015년형 V40 D2 프리미엄'은 기존 V40 D2에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이 추가 탑재된 모델이다.<p>콤팩트한 사이즈, 세련된 디자인,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 D2 프리미엄 가격은 3890만원이다.<p>국내에 판매되는 볼보 모델 중 최초로 1.6ℓ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V40 D2 프리미엄은 최대출력 115마력과 최대 토크 27.5㎏ㆍm의 성능을 발휘한다.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

이케아 국내 상륙, “8000여개 제품 사진과 가격 공개” 정말 싸다!

이케아가 국내에서 판매할 제품의 사진과 가격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11월 13일 스웨덴 다국적 가구기업 이케아는 홈페이지를 통해 거실과 욕실 주방 등 일반적인 가정용품과 오피스 제품들 및 어린이용 가구까지 총 8000여개의 제품 사진과 가격을 공개했다.<p>이날 <b>공개된</b> …

[카라이프]슈퍼카의 세계에 눈뜨다

한국, 2020년 '초고가자동차 메카'로<p>최고 시속 300㎞·400마력의 괴물車들 상륙…마니아층 두터워져<br>불모지였던 국내시장, 몇년새 탈바꿈<br>英벤틀리 '플라잉스퍼' 단일매장판매 세계 1위<br>"4도어에서 스포츠카·2도어 확대될 것"<p>[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지난 3월 스위스에서 열린 제네바모터쇼에서 람보르기니와 페라리는 경쟁하듯 각자의 신차(新車)를 선보였다. 람보르기니는 우라칸 LP610-4를, 페라리의 캘리포니아 T를 모터쇼 전면에 내세웠다.<p>이로부터 불과 4개월 뒤, 두 차종은 나란히 한국에 출시됐다. 외국 완성차업체가 해외 유력모터쇼나 …

BMW, 8개 딜러사 '프로덕트 지니어스' 직원 공개채용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BMW 코리아는 오는 17~28일 BMW 8개 딜러사에서 '프로덕트 지니어스'로 근무할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p>프로덕트 지니어스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고객 프로그램으로 BMW 전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시승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직접 판매에는 나서지 않는다.<p>프로덕트 지니어스는 동료 직원들에게 차량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해 전 직원의 지식 수준을 높여,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정확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맡는다.<p>이번 프로덕트 지니어스 …

유럽 가격 공개, 출시 초재기 시작 - 2015 Hyundai i20

현대차가 신형 ‘i20’의 본격적인 유럽시장 출시를 앞두고 국가별 판매가격을 속속 공표하고 있다.<p>신규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되어, 축거가 2.57미터로 45mm 연장되고 전장은 4.04미터로 40mm 연장된 현대차의 2세대 B세그먼트 해치백은 독일에서 네 가지 트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