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ng Kim

8 Flips | 1 Magazine | 2 Likes | 2 Following | @DoyoungKim49ul | Keep up with Do young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 young Kim”

읽고 싶은 것만 읽어라! 작가 채사장의 독(讀)한, 습관

12월 2일 저녁, 2015년의 마지막 독(讀)한, 습관 강연이 있었습니다. 이번 강연의 주인공은「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이자, 팟캐스트를 통해 방송도 진행하며 종횡무진 지식을 전파하러 다니는 작가 채사장 이었습니다. <b><br>새로운 관점으로 보는 책 …

역사시험을 준비하는 우리들의 자세

최근에 역사관련 이슈가 많아졌습니다.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전 국민이 관심을 가지는 이슈이고,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취업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은 지는 오래되었습니다. 게다가 수능시험에서 한국사는 필수로 지정되었고 기업 인적성 시험에서 한국사를 보는 곳도 …

독일 판사가 부럽습니다

법관은 임명된 사법 관료다. 관료 조직인 법원이 내부 동력만으로 스스로 변화하기는 어렵다. 중요한 변화는 국민 여론, 정치 세력 등 외부 자극으로 이루어졌다. 국민참여재판, 로스쿨 제도 도입 등이 그러했다. ‘판사 수 대폭(1.5~3배) 충원을 통한 집중구술심리 …

인터넷의 자유, 익명의 득과 실을 따져본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인터넷에서 익명이 좋은 것인지 실명이 좋은지는 언제나 논란거리였습니다. 실명을 찬성하는 쪽은 떳떳하다면 실명을 공개하지 못 할 이유가 없다는 논리를 펴고 있고, 반대하는 쪽은 인터넷의 자유를 위해 익명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b></b><b><br>익명은</b> …

영화평을 읽을 때 필요한 영화 용어 정리 15개

영화평을 읽다보면 무슨 말인지 모르는 용어가 나올 때가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글 엄청 싫어한다. 왜 그러냐면 꼭 자신이 뭔가를 많이 아는 듯 보이려고 그런 용어를 쓰는 거 같아서다. 그런 글들은 영화 전문가 그러니까 그런 용어를 기본적으로 쓰는 이들끼리나 사용해야지 …

SPA브랜드는 웃고, 지구는 울고

새해 독서 계획! 숫자보다 내가 읽고 싶은 책으로

<b>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이 ‘새해의 목표’를 설정하면서 올해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를 다시 한 번 더 다짐하는 시기가 바로 2015년 1월입니다.</b> 지난 2014년을 되돌아보면서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일’, ‘할 수 있었지만 게을러서 하지 못한 일’을 꼭 …

도서관보다 더 집중이 잘되게 하는 카페의 ‘백색소음’은?

최근 공부와 업무, 회의 등을 카페에서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백색소음의 효과를 통해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서이죠. 영어 단어 '노이즈(noise)'는 시끄러운 소리나 잡음을 뜻합니다. 하지만 노이즈라고 해서 꼭 나쁜 것만은 아니에요. <b>화이트 노이즈, 일명</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