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gwon Choi

71 Added | 3 Magazines | 1 Like | @DongwonChoi2015 | Keep up with Dongwon Choi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Dongwon Choi”

바스프, 국내 5번째 예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공장 완공

<i>[이투데이 김혜진 기자]</i><p><b>연간 생산량 3만6000톤…내년 2분기까지 안산에 제품 개발실 설립</b><p>▲한국 바스프 충남 예산공장 전경(사진제공=한국 바스프)<p>독일 화학기업 바스프(BASF)가 충청남도 예산에서 국내 다섯번 째 공장을 공장을 가동한다.<p>바스프는 오는 29일 예산에 …

LG화학, 전기차배터리 '글로벌 3각 체제' - 지디넷코리아

LG화학이 세계 최대인 중국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선도할 핵심 생산기지를 완성했다. 이로써 LG화학은 ‘오창(韓)-홀랜드(美)-남경(中)’으로 이어지는 전기차 배터리 글로벌 3각 생산체제를 본격 가동하게 됐다.<p>​<p>LG화학은 27일 중국 난징시 신강 경제개발구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본무 LG 회장을 비롯해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하현회 ㈜LG 사장 등이 …

유로 6, SCR 방식 제대로 이해하기

‘유로 6’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물론 자동차, 아니 환경, 아니 시사에 관심이 없는 이들도 부지기수다. 이들을 탓할 이유도 없다. 하지만 자신의 차가 유로 6에 해당(앞으로 디젤엔진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 포함)된다면 조금만 더 관심을 갖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게다. 세계적인 환경문제라는 거창한 이유에서가 아니라 우리의 소소한 삶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p>유로 6의 핵심은 환경에 나쁜 영향을 주는 질소산화물(NOx)을 유로 5 단계보다 더욱 줄이는 것이다. 유로 5는 킬로미터당 0.18그램까지 허용하는 단계였지만, …

'태양계의 중심' 태양, 신비한 자태 드러냈다 - 지디넷코리아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는 태양계의 위성이다. 당연한 얘기지만 태양계의 중심엔 태양이 자리잡고 있다.<p>​<p>태양에서 떠올리게 되는 이미지는 강렬하다. 과학 상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뱀처럼 꿈틀거리는 필라멘트, 요란스러운 폭발 장면, 흑점 같은 것들을 연상할 것이다.<p>​<p>미국의 IT 전문 매체인 씨넷은 26일(현지시각) 다양한 모습을 지닌 태양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p>​<p><b>■ 도깨비 불 같은 태양의 모습</b><p>사진= NASA/GSFC/SDO<p>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태양활동관측위성(SDO)은 2014년 말 멋진 태양 사진을 촬영했다. 이 사진을 …

류현진, 다저스 8대 이슈에 선정… 선발진 강화의 변수로 기대

[스포츠한국 윤지원 기자]'코리안몬스터' 류현진(28·LA다저스)없이 올 시즌을 마친 다저스가 내년 시즌 팀 전력 주요 변수 중 하나로 류현진의 건강 상태를 꼽았다.<p>다저스는 공식 블로그인 다저인사이더에 '당신이 현재 생각해 볼 수 있는 2016년 8가지의 …

뉴욕에서 꼭 먹어볼 것 BEST 5

<b>뉴욕에서 꼭 먹어볼 것 BEST 5</b> 다양한 인종들이 한데 어울려 살아가는 가장 대표적인 코스모폴리탄 도시, 뉴욕! 그곳에서라면 입맛을 가리는 그 누구라 할지라도 아무런 불편 없이 여행할 수 있다. 골목마다 전 세계의 맛있는 음식만을 판매하는 최고의 레스토랑들이 모두 …

한국아이닷컴!

韓 가공육 시장 직격탄…하루 만에 매출 20%↓

가공육을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 WHO 발표에 韓 시장 흔들<p>한국육가공협회 "가공육 발암물질 규정, 말도 안돼"<br>식약처, 태스크포스팀 구성…"가이드라인 제시할 것"<p>[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소시지, 베이컨, 햄 등 가공육을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 세계보건기구(WHO)의 발표에 국내 시장이 직격탄을 맞으며 가공육 매출이 급감하고 있다.<p>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가공육 매출이 하루 만에 20% 가까이 빠졌다.<p>이마트는 지난 20일과 비교해 육가공 제품 매출이 16.9% 감소했고, 홈플러스도 12% 정도 …

신동주-동빈, 첫 재판서 힘겨루기 '팽팽'…中 사업 부실 '공방전'(종합)

신동주·동빈 법정대리인 첫 재판서 치열한 공방<br>중국 손실 놓고 설전 벌여…통상 3주후로 잡은 2차 심문기일 5주 후인 12월2일로 정해<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김재연 기자]롯데그룹 경영권 분쟁의 향방을 가를 첫 재판이 28일 열렸다. 이날 법정에서 처음으로 맞붙은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법률 대리인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며 팽팽한 기싸움을 이어갔다. 신 전 부회장과 신 회장은 법정에 참석하지는 않았다.<p>이날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1부(부장판사 조용현)는 신격호 롯데그룹 …

포르쉐, 정통 SUV 스포츠카 '마칸 GTS' 선보여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포르쉐가 새로운 GTS 버전의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SUV) 마칸을 선보였다.<p>마칸 GTS는 고유의 드라이빙 경험보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선사하며 강력해진 파워와 새롭게 설계된 섀시 그리고 강화된 제동 시스템 등이 적절하게 제공된다.<p>마칸 GTS는 최고 출력 360마력(hp)으로 마칸 S와 마칸 터보의 중간에 위치한다. 기술적으로는 마칸 S의 V6 바이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용량을 3리터로 늘렸으며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네 개 바퀴에 힘을 상시 가변적으로 배분하는 포르쉐 트랙션 …

'슈가맨' 구본승, "정우성 데뷔 전부터 연예인들 구경 와… 대걸레질해도 화보"

'슈가맨' 구본승, "정우성 데뷔 전부터 연예인들 구경 와… 대걸레질해도 화보"<p>'슈가맨' 구본승이 화제인 가운데, 구본승과 정우성의 아르바이트 시절이 눈길을 끈다.<p>지난 2011년 6월 방송된 SBS '강심장'에서는 구본승이 출연해 "데뷔 전 커피숍에서 아르바이트를 …

'소재 일류' 이건희 프로젝트…삼성, 2년 만에 유턴

수원사업장 소재산업 연구단지, 삼성전자·SDI 제외 모두 철수<p>[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이 그룹 전 계열사의 역량을 모아 소재사업을 일류화 하겠다는 계획을 대폭 축소했다. 지난 2013년 11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완제품과 부품에 이어 소재 사업을 일류화 하겠다며 삼성SDI ㆍ제일모직ㆍ 롯데정밀화학 ㆍ삼성코닝정밀소재 등 5개 계열사가 공동 투자해 대규모 소재산업 연구단지(소재단지)를 가동한 지 약 2년 만이다.<p>28일 삼성에 따르면 경기 수원시의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2단지에 위치한 소재산업 연구단지는 삼성전자와 삼성SDI를 …

“속 터지지만…” 심판의 아내로 사는 법

[기자, 심판이 되다] 9. 심판 ‘가족’ 체육대회<p>‘심판의 아내’로 산 지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는 김효진(34)씨는 요즘도 주말만 되면 마음이 복잡하다.<p>사내연애로 만나 2010년 결혼한 남편 주철규(40) 심판의 ‘경기장 외출’때문이다.<p>연애 할 때는 심판 뛰는 …

"진짜 20나노 맞습니까?" D램 미세공정 경쟁 치열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사실 20nm(나노미터ㆍ1nm는 10억분의 1m)라고 해도, 정확하게 20나노라고 말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아요. 21나노, 혹은 20나노와 21나노 사이이면 과감하게 소수점 이하는 떼어 버리고 홍보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업계가 워낙 치열하다보니 벌어지는 현상입니다."<p>국내 한 반도체 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반도체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업체들 간 기술 싸움도 치열해지고 있다.<p>특히 D램의 경우 완제품 업체들이 더 세밀한 공정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업체들도 본인들의 …

2.1㎓ 논란…'전파법 11조', 주파수가 달랐다

기획시리즈 - 2.1㎓, 내년초 大網(대망)의 계절中<br>미래부 "반드시 경매할 필요는 없다" 유권해석<br>재할당 SKT·KT반색…"경매하자" LGU+는 답답<p>[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미래창조과학부가 "2.1㎓ 주파수를 반드시 경매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유권 해석을 내렸다.<p>SK텔레콤 과 KT 는 내년 말 이용기간이 끝나는 2.1㎓ 100㎒폭에 대해 재할당(사용기간 연장) 요구를, LG유플러스 는 경매를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유권해석이다.<p>미래부 고위 관계자는 27일 "경쟁적 수요가 있을때 경매에 부쳐야 한다는 전파법 제 11조는 …

[뻔뻔한 IT] 십시일반의 경제학, 크라우드펀딩 위력

자금난 허덕이던 영화 '연평해전'이 개봉할 수 있었던 까닭<br>자발적 후원자들의 소액 투자…상품화 이후 제품·서비스로 돌려받아<br>지난 7월 자본시장법 개정안 통과…스타트업붐 탄력 예고<p>[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1 스타트업 엔씽은 지난 4월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 스마트 화분을 출시했다. 스마트화분 '플랜티'는 습도와 조도를 체크할 수 있는 센서를 탑재한 화분이다. 엔씽은 이곳에서 10만달러 상당(1000개)을 선주문 받았고, 조만간 시제품을 배송할 예정이다.<p>#2 스마트줄넘기를 만든 탱그램팩토리는 지난 2월 킥스타터에서 …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 “최태원 회장의 든든한 지원… 국내 3대 면세사업자 목표”

<b>5년간 매출 8.7조, 경제유발효과 7조, 고용창출효과 6.7만명… 8200억 투자ㆍ2400억 사회환원</b><p>"2020년까지 면세점 누적 매출 8조7000억원을 달성, 국내 3대 면세사업자로 성장하겠습니다."<p>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이 27일 중구 SK네트웍스 본사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