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영

8 Flips | 2 Magazines | @DaeYoung93 | Keep up with 이대영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대영”

카페인 듯, 덕후 아지트인 듯…미술관입니다 : 음악·공연·전시 : 문화 : 뉴스 : 한겨레

관객의 일상, 취향, 욕망을 떠낸 전시들 올봄 대유행<br>카페 차려놓고 그림 감상, 유명인 개인공간 사진도 엿보고<br>마니아 아지트 표방, 대가 작업 따라하기 체험도<br>다양한 대중의 욕망, 기호 반영한 새 트렌드로 부상<p>‘카페소사이어티’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미술관 전시장. 1970년대풍 다방 공간에서 쉬며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p>늦봄 전시공간들은 ‘현란한 변신’이 대세다. 미술관이 그림들 걸린 카페·다방으로, 액서사리, 피규어 등이 널린 덕후 마니아들의 아지트로 탈바꿈했다. 유명인사들의 사생활을 엿보는 관음적 공간이나 명품인형 진열장으로 …

The Classics: 1895~1974 by Wittgenstein

외계인과 통하느라, 관객을 놓쳤다 : 영화·애니 : 문화 : 뉴스 : 한겨레

<b>[토요판]</b><b>한동원의 영화감별사</b> <br><컨택트><p>영화 말미에 이르러 주인공은 외계문자를 모니터 스크린에 적어서 외계인과 대화를 주고받기에 이른다. 이 외계문자의 구조와 해독 과정에서 보여주는 <컨택트>의 상상력은 그 취약점을 그대로 드러낸다. 유피아이(UPI) 코리아 제공<p>예전에 외화 제목 번역에 대해서 잠깐 얘기했었는데, 기억하시는지. 그중 영문 원제목을 또 다른 영문 제목으로 교체해 넣는 ‘원제목 빙자형 창작제목’도 있었다. 원제 ‘Arrival’(어라이벌)을 ‘컨택트’로 교체한 이 영화 역시 이에 해당될 것인데, 특기할 점은 20년 전인 …

일상, 그 평범한 기적의 재발견 – 영화 [컨택트]

이 글은 스포일러의 불안을 고려해 줄거리 노출을 최소화한 글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포일러의 불안을 느끼는 독자께선 이 글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편집자)<p>구약성서 창세기에 따르면, 인간이 집단마다 다른 언어를 쓰는 것은 감히 하늘에 도전한 것에 따른 징벌이었다. 인간이 바벨탑을 쌓아 하늘에 닿으려고 하자, 신(神)은 이렇게 말했다.<p>“사람들이 한 종족이라 말이 같아서 안 되겠구나. 사람들이 하려는 일의 시작에 지나지 않겠지. 앞으로 하려고만 하면 못할 일이 없겠구나. 당장 땅에 내려가서 사람들이 쓰는 말을 뒤섞어놓아 서로 알아듣지 …

책과 떠나는 여행 ‘북스테이’…북 게스트하우스 BEST 4 [카드뉴스]

1책과 머무르는 여행 ‘북 게스트하우스’ BEST 4<p>둘 혹은 혼자만의 호젓한 겨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북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러보자.<br>공용 공간을 가득 채운 책과 주인장이 내려주는 커피 한 잔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 책을 테마로 해 사색을 즐기기 좋은 전국의 북 …

2016 한국영화 베스트5 : 영화·애니 : 문화 : 뉴스 : 한겨레

영화 아가씨<p>[씨네21]<p><b>올해의 한국영화 1. 아가씨</b><p>의외의 결과다. <아가씨>가 압도적인 지지 속에 1위를 차지한 걸 말하는 게 아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가 올해의 영화 1위를 차지한 것이 처음이란 사실이 새삼 놀랍다. 복수 3부작의 문을 연 2002년 <복수는 나의 것>은 3위였고, 칸의 영광을 차지한 2003년 <올드보이>는 5위에 그쳤다. 심지어 올해의 감독에 김지운, 봉준호 감독은 있었지만 박찬욱의 이름은 없었다. 박찬욱 감독이 한국영화에 미친 영향을 생각하면 <씨네21>이 유독 그의 영화에 박한 평가를 내렸다 해도 할 말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