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l

1,943 Flips | 3 Magazines | 5 Likes | 1 Following | 120 Followers | @Chulsgood | Keep up with Chul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Chul”

은퇴한 연금 생활자, 껑충 뛴 재산세 고지서에 화들짝

[재산세 쇼크] 올해 서울 아파트 공시가격 평균 10% 올라… 稅부담 더 커져<br>"집 한 채가 전부, 연금으로 생활해 재산세 내기도 빠듯" 불만<p>서울 강동구 28평 아파트 한 채가 전 재산인 은퇴자 김모(71)씨는 최근 '98만4000원'이 찍힌 재산세 고지서를 받았다. …

[취재후] 인건비 올리면 망한다? 편의점 수익 구조의 진실

▲7월 16일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기자회견<p>내년도 최저임금 인상에 맞서 '심야 동맹휴업', '심야할증', '카드 결제 거부'에 나서겠다는 편의점주들의 단체행동은 일단 유보됐습니다. 편의점주들은 정부와 편의점 가맹본부의 대책을 들어본 뒤 단체행동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

잘못 본 줄 알았다가 https://t.co/8AwpNcRcry

조윤선 '집행유예' 황병헌 판사..라면 훔친 사람엔 '징역 3년6개월' 선고

[헤럴드경제=이슈섹션]박근혜 정부에서 문화·예술계 지원배제 명단인 이른바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윤선 전 문화체육부 장관이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아 출소하면서 판결을 내린 황병헌 판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p>황병헌 부장판사는 …

Thailand cave rescue: Mission to save boys under way

<b>Rescuers in Thailand have begun a hazardous operation to lead 12 boys and one adult out of a cave where they have been trapped for two weeks.</b><p>The group are stranded on a ledge 4km inside the Tham Luang cave but amid fears of rising waters, officials have decided they cannot wait any longer.<p>Expert …

Chiang Rai

ICO 진행시 염두해야 할 법적 쟁점 네 가지

우리나라에서 코인공개상장(ICO·Initial Coin Offering)를 진행하든, 외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ICO를 진행하든, 우리나라 사업자가 우리나라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할 경우에는 우리나라 법률의 적용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ICO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p>​<p>또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ICO에 참여하더라도 사전에 여러 가지 점들을 체크한 후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 ICO를 진행하면서 유의해야 할 법률적 쟁점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p><b>■ 쟁점1. 자본시장법 적용 가능성</b><p>​<p>ICO는 기업공개상장(IPO) 및 크라우드 …

일본이 '빙하기'를 넘어 '마일드 빈곤'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이유

일본의 매체 주간 다이아몬드가 4일 ‘마일드 빈곤‘이란 키워드로 오늘날 일본의 청년세대를 푸는 기획을 공개했다. 이 매체는 4회에 걸친 기획의 첫 꼭지에서 ”국립대학에 합격했지만, 2년 만에 중퇴하고 아르바이트 떠돌이 생활을 하고 있는 27세 남성 도야마 …

“언젠가는 아프리카 팀도 정상에 오를 것” 멋쟁이 시세 감독이 지휘하는 세네갈을 응원합니다!! #SEN #SEN #SEN #WorldCup https://t.co/AxgNBuzOXC

주한미군 73년 만에 용산서 나간다… 평택 시대 개막

29일 평택 신청사 개관식…매티스 美국방 참석 예상<p>주한미군이 해방과 함께 일본군 무장해제를 첫 임무로 한국에 주둔을 시작한 지 73년 만에 용산을 떠난다.<p>21일 국방부 등에 따르면 주한미군은 이달 29일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신축된 새로운 사령부 건물에서 청사 개관식을 거행한다.<p>행사에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p>주한미군사령부 새 청사는 4층짜리 본관과 2층짜리 별관으로 이뤄졌다.<p>부지면적은 24만㎡ 규모라고 미군 측은 설명했다.<p>이를 계기로 주한미군 용산 주둔 73년의 역사가 막을 내리고, 평택 시대가 …

[인물 360°] ‘난민을 보호하지 않는’ 난민보호국의 민낯

돌아가면 죽음뿐이다. 반군의 손에 죽거나, 굶어 죽거나. 그것도 아니면 보다 존엄한 죽음을 위해 자살하거나.“총을 드는 것보단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며 목을 맨 청년도, 먹을 것이 없어 자녀 셋을 제 손으로 죽이고 자살한 가장도 있었습니다.” 4년째 전쟁 중인 그곳에 …

고용부가 팔짱 낀 사이… 7월1일 대혼란

주52시간 앞둔 기업들 "업무상 식사, 출장 이동시간 등 어쩌나" 위반 판단할 고용부는 "지침 어렵다"… 석달 넘게 기준 못정해<p>주 52시간으로 근로시간을 줄인 근로기준법 시행(다음 달 1일)이 눈앞에 닥쳤지만 정부가 무엇을 근로시간에 넣고 뺄지에 대한 기준조차 …

커피1잔 韓5000 日3000원..日학자가 본 韓경제 이상징후

27일 아오시마 야이치(52ㆍ靑島矢一) 일본 히토쓰바시대 교수가 한국을 찾았다. 5년 만의 방문이다. 그는 서울 시내를 둘러보다 한국의 한 프렌차이즈 카페의 메뉴판 사진을 찍었다. 높은 가격대에 놀라서다. “커피 한 잔에 4000~5000원이던데 일본에선 스타벅스라고 …

[포토] "양승태를 구속하라" 대법원서 절규하는 KTX 승무원

[한겨레]<p>양승태 전 대법원장 재임 시절 법원행정처가 대법원 판결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케이티엑스(KTX) 해고 승무원들이 29일 오전 김명수 대법원장 면담을 요구하며 대법원에서 농성을 시작했다. 이들은 한 때 대법원 대법정까지 진입했으나 현재 법정 앞에서 농성을 …

BTS Goes To No. 1 On Billboard's Album Chart, A First For K-Pop

K-Pop is having a moment — a big one. <i>Billboard</i> has announced that Korean pop music boy band BTS will have the No. 1 album in the U.S. this week, a first for any K-pop artist or group.<p>For the as-of-yet uninitiated, BTS ("<i>bangtan sonyeondan</i>") now stands for a number of names. Take your pick: Bangtan …

Albums Chart

아이폰 · 아이패드에 MP3 혹은 AAC 파일 저장하기

합법적으로 음원을 듣는 것은 애플 뮤직이나 스포티파이처럼 서비스를 구독하는 것밖에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MP3나 AAC 파일을 보유해야 하는 이유도 아주 많다. 밴드캠프(Bandcamp) 같은 데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고, CD를 직접 리핑해서 옛날에 산 음반을 …

[속보] 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과 오늘 두번째 정상회담

[경향신문]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했다고 청와대가 26일 밝혔다.<p>청와대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양 정상은 4·27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

The Milky Way galaxy may be much bigger than we thought

New research suggests our galactic home spans a distance of 200,000 light-years.<p>It's no secret that the Milky Way is big, but new research shows that it may be much bigger than we ever imagined.<p>The research, described May 7 in the journal "Astronomy & Astrophysics," indicates that our spiral …

Milky Way Galaxy

[전문] 트럼프가 김정은에게 보낸 공개서한 : 미국·중남미 : 국제 : 뉴스 : 한겨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각하<p>친애하는 위원장에게<p>오랫동안 추구해왔고, 6월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기로 계획된, 양쪽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정상회담에 쏟은 당신의 시간과 인내, 노력에 큰 감사를 표한다. 우리는 이번 만남이 북한의 요청에 의한 것이라고 들었는데, (애초 요청한 것은) 우리하고는 전적으로 관계가 없는 것이었다. 나는 거기에서 당신을 만나는 것을 아주 고대하고 있었다. 슬프게도, 당신들의 최근 담화가 보여준 엄청난 분노와 공개적 적대감을 볼 때, 나는 오랫동안 계획된 이 만남이 이번에는 부적절하다고 느낀다. 그러므로 우리 …

몽골 유목국가들이 그저 '야만족'이었다고? 중앙박물관 특별전 '칸의 제국, 몽골'을 보다 - 경향신문

흉노, 선비, 유연, 돌궐, 위구르, 거란, 칭기스 칸의 몽골제국(원)….<p>북방의 드넓은 몽골 초원에서 역사적 흥망을 거듭한 나라들이다. 동쪽으로는 다싱안링산맥, 서쪽의 알타이산맥, 남쪽의 고비사막을 지나 만리장성, 북쪽의 바이칼호수에 이르는 광활한 초원지대는 80만년 전부터 인류 삶의 터전이었다. 몽골인들은 예로부터 이 땅을 ‘몽골리아’, 즉 ‘몽골인의 땅’이라 인식했다.<p>몽골리아 자연환경은 유목민을 낳았다. 농사를 지으며 한 곳에 정착하기 보다 말을 타고 대초원을 내달리며 삶을 꾸려가는 게 몽골리아 환경에 맞았다. 정보화 사회에 …

구직단념자 45만8천명…'그냥 쉬는 사람들' 12개월째 증가

"일하고 싶지만 비자발적 사유로 포기…취업 어렵다는 의미"<p>(세종=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일자리 구하기를 포기한 사람들이 급증했다.<p>19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4월 기준 구직단념자는 45만7천700명으로 1년 전보다 4만800명 늘었다.<p>매년 4월 기준 구직단념자는 …

아들의 손 놓고 울음 삼킨 38년

영정 사진이 되어버린 중학교 졸업 사진을 김길자씨(79)는 조심스럽게 꺼내놓았다. 흑백 증명사진 속 주인공은 문재학군(당시 16세). 2남1녀 중 막내였던 그는 당시 광주상고 1학년이었다. 문군은 ‘여자와 고등학생은 빠져나가라’는 시민군 대책위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

[글로벌 Biz 리더] 월마트에 맞짱 뜬 박리다매의 전설

코스트코 창립자 짐 시네갈<p>“기업이 이윤만 추구하면 기업의 규율이 무너지고 탐욕만 남는다. 고객이 떠나고 기업은 낙오하게 된다.”<p>글로벌 유통업체 코스트코의 창립자인 짐 시네갈의 말은 기업의 최대목표는 이윤추구라는 말과 배치된다.<p>하지만 코스트코의 수익률을 보면 …

"한국경제 침체 초입" 대통령 직속기구서 경고 나왔다

기획재정부가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해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평가하는 가운데 김광두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이 "침체 국면의 초입"이라고 반박, 파문이 일고 있다. 국민경제자문회의는 대통령 직속 경제 자문 기구이다. 김 부의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성대 …

취업자 증가폭 석달째 10만명대 늪에 빠져..제조업마저 줄었다(종합)

(세종=연합뉴스) 이세원 이대희 기자 = 제조업 취업자 감소 여파로 취업자 증가 폭이 3개월째 10만명을 겨우 넘는 수준에 그치며 고용시장 불안이 지속하고 있다.<p>통계청이 16일 발표한 4월 고용동향을 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천686만8천명으로 1년 전보다 …

이스라엘, 드론으로 최루탄 쏘고 탱크 포격까지 ‘최악 유혈’

이스라엘 점령·건국 70년 맞선<p>팔 ‘위대한 귀환’ 투쟁 최고조<p>미 대사관 예루살렘 이전이 ‘기름’<p>하루에 58명 숨지고 2700명 부상<p>장벽 접근만 해도 조준사격 세례<p>하루 희생자 2014년 이래 ‘최악’<p>이, 드론 최루탄·실탄 유혈진압<p>분리장벽 갇힌 팔 주민들 격앙<p>타이어 태우는 검은 연기로 뒤덮였다. 윙윙거리며 비행하는 드론에서는 최루탄이 축포처럼 쏟아진다. 장벽 너머에서 이스라엘 병사들이 발사하는 최루탄이 공중을 가른다. 검은 연기, 최루탄, 최루가스 사이로 실탄이 발사된다. 실탄은 땅바닥을 기어오는 사람들을 향해 조준돼 발사된다.<p>한 …

[단독]수도권 취업 지방대생 임금 증가분은 비수도권 취업자의 ‘절반’ - 경향신문

<b>ㆍ한국노동연, 직업이동 경로조사</b><b><br>ㆍ비수도권 졸업생 31% 상경 취업</b><p>지방에서 대학을 졸업한 많은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몰리고 있지만, 이들이 수도권에서 취업 시 받는 임금 혜택은 비수도권 취업 때의 절반 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p>14일 한국노동연구원이 고용정보원의 ‘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 결과를 분석한 자료를 보면, 취업자들이 서울 등 수도권에 몰리는 현상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었다.<p>조사 대상인 수도권 대학 졸업생 5773명 중 첫 직장을 수도권으로 잡은 이들은 5406명으로 전체의 93.6%에 달했으며, 비수도권 대학 …

와ㅋㅋㅋㅋ홍대 누드모델 몰카 피의자 수갑차고 포토라인까지 섰네 생전 이런 광경 처음 본다 해도해도 너무한다 그동안 수천수만명의 여성피해자가 나올때도 이럴 수 있었던 거 였잖아 https://t.co/JnET4mNV8f

‘매달 72만원’ 핀란드 기본소득 실험이 실패? 설계자 “가짜뉴스다”

[핀란드 기본소득 실험] 올리 캉가스 단독 인터뷰<p>“애초 계획대로 올해까지 진행중<p>효과 분석은 내년말께 나오는데<p>추가실험 않기로 한 결정만 봐”<p>보수언론 “실패” 단정 보도 반박<p>전문가 “기본소득 공감대 넓어<p>큰 차원 패러다임 변화 주목해야”<p>핀란드 정부가 세계 최초로 정부 차원에서 진행한 기본소득 실험이 실패로 끝났다는 국내외 보도와 관련해, 이 제도의 설계·시행을 담당하는 핀란드 사회보장국(KELA)의 올리 캉가스 국장(정부 및 지역사회 담당 이사)은 3일 “거짓 뉴스”라고 말했다. 실험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는 …

[빨간날]똥남아·개슬람·짱꼴라…우리는 떳떳합니까? - 머니투데이 뉴스

<b>지난 8일 한 온라인 카페에선 서울 동대문에 위치한 A미용실을 두고 비판이 쏟아졌다. 이 미용실 입구 입간판에는 '첫 방문고객에게 커트·펌·염색 등을 1~2만원씩 할인해준다'고 써 있었는데, 외국인은 제외한다고 명시했기 때문. 이에 프랑스인 남자친구를 뒀다는 누리꾼 B씨는 "매니저에게 이유를 물으니 '머리를 자를 때 언어소통 문제로 시간이 많이 걸려 그렇게 했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B씨는 "이런 문구를 써놓는 것 자체가 굉장히 인종차별적인 것이라 생각한다"고 비판했고, 다른 누리꾼도 "미국 같으면</b> …

"왜 힘들게 재활용해야 해?' 이 질문에 답을 드립니다

[사회혁신 길찾기②] 네덜란드 웨이스티드 & 독산4동 재활용 정거장<p>유럽의 작은 나라 네덜란드는 1950년대부터 쓰레기 재활용 시스템 개발에 나섰다. 자원이 부족했던 탓이다. 2001년에 생활폐기물의 재활용율이 45%에 달했고, 2010년 51%에 이르렀다. 유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