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ongwon Min

341 Flips | 23 Magazines | 3 Likes | @ChoongwonMin | Keep up with Choongwon Mi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Choongwon Min”

헌 집 줄게 새 집 다오 - 노후 주택 개조 프로젝트

내 집 마련은 힘들다는 인식이 강하다. 현실이 그러니 반박할 여지도 없다. 하지만, 힘드니 포기해야 한다는 건 아니다. 지금까지의 방법으로는 집 마련이 힘들다면, 그에 맞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면 된다. 말은 쉽지만, 새로운 방법을 찾는 것도 사실은 어렵긴 마찬가지다. …

나라 뒤흔든 '정윤회 파문' 결정적 장면들 (1)

마침내 올 것이 왔다. 이른바 '정윤회 문건' 유출로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들의 권력 암투극이 베일을 벗고 있다. 박 대통령의 옛 비서실장인 정윤회씨와 동생 박지만씨의 권력 다툼이 있었고, 이 과정에서 각종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쏟아지고 있다. 사건은 …

단군신화(2)

천부경만큼 흥미롭고 놀라운 이야기가 단군신화이다.<p>지금까지 우리민족은 단군신화를 그저 황당하고 흔한 신화처럼 가벼이 인식하여 왔다.<p>그러나 단군신화를 집중해서 자세히 살펴본다면 그 황당할 것만 같던 신화가 현실로 펼쳐지는 놀라운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p>이 놀라움을 …

朴조사 앞두고 이병기 긴급체포한 檢…'국정원 상납' 수사 급물살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한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 뇌물상납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이병기 전 국정원장을 소환해 조사하던 중 그를 긴급체포했다. 이 전 원장이 박근혜정부 국정원장들 중 마지막으로 조사를 받는 것이었고 이들에 대한 조사 뒤에는 박 전 대통령 직접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이어서 주목된다.<p>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양석조 부장검사)는 14일 오전 검찰 청사에서 조사를 받던 이 전 원장을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조사 과정 등 제반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 전 원장을 긴급체포했다"면서 "향후 …

중국에 '한류'는 있고 '일본류'는 없는 이유

지난 기사(#중국_젊은이 #지드래곤 #성공적)에서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한류'라는 상품이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지와 중국사람이 다른 나라 문화를 받아들이는 모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p>이번 기사에서는 중국사람이 다른 나라 문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인다면, 세계 모든 …

오늘도 행복한 시골집

오미숙 씨가 한옥에 꽂힌 건 유년기의 기억이 한몫했다. 어린 시절,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외할머니가 오미숙 씨를 맡아 키워주셨는데 그때 할머니 댁이 한옥이었다. 툇마루며 마당, 우물 모두 그립지만 가장 좋아했던 공간은 부엌의 아궁이 앞. 타닥타닥 타는 마른 장작 …

[#책 6회] 아베는누구인가

› 교양·라이프 › 해시태그책(#책) <br>2017년 10월27일 이규호 피디<p>최근 총선에서 압승을 거둔 일본의 자민당이 과연 개헌 작업에 착수할지, 그렇다면 동아시아는 또 어떤 격류에 휩싸일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겨레 도쿄특파원을 지내고 현재 〈한겨레21〉 …

[앵커브리핑] '호부견자. 호랑이 아비에 개와 같은 자식'

뉴스룸의 앵커브리핑을 시작합니다.<p>지금으로부터 108년 전인 1909년 10월 26일 바로 오늘입니다. 중국 하얼빈역.<p>"대한제국의 의군 참모중장으로 전쟁 중 작전을 통해 적장을 사살한 것"<p>그는 나라 잃은 청년이 아니라 전쟁 중인 군인이었습니다.<p>"국제법에 의거한 …

라이벌과도 협력한다…자동차 異種交配

<b>#사례1.</b> 지난 5월 포드는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필즈(56)를 경질했다. 필즈는 포드에서 30년을 일하며 능력을 인정받았고, 3년 전 쉰셋의 나이에 CEO에 오른 차세대 경영자였다. 하지만 CEO 재직 기간 주가가 37%,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42% …

쇼박스·롯데 '웃고' CJ·NEW '울어'…영화 흥행실적 '희비' | 연예 | 연예 | 한경닷컴

유재혁 전문기자의 문화산업 리포트<p>올여름 극장가에서 최고 수익을 거둔 쇼박스의 ‘택시운전사’.<p>오리온그룹 계열 쇼박스가 투자배급한 영화 ‘택시운전사’가 지난 18일까지 관객 수 1216만 명을 모았다. 총제작비 150억원을 투입한 이 영화는 극장에서 95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극장 몫을 비롯해 영화발전기금, 부가세, 배급수수료, 총비용 등을 뺀 제작 및 투자배급사 측 순수익은 247억원으로 추산된다. 수익률은 64.6%다. 앞으로 수출과 주문형비디오(VOD) 매출 등을 합치면 수익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광주민주화운동을 …

[월간중앙] 문재인 정부 검찰개혁의 급소는? 檢 권력 속성에 훤한 대통령 ‘셀프 개혁 어림없다’

“무섭다. 이번에는 절대 대충 넘어가지 않을 것 같다.” 서울중앙지검 형사부와 지방검찰청 특수부를 두루 거치고 몇 년 전에 퇴직한 부장검사 출신의 A변호사는 “최근 좌천돼 옷을 벗은 검사장 4명 등을 포함해 검찰에 불어닥친 인사 태풍을 어떻게 보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

한국계 앤드루 킴, 北정권 흔들 스파이 작전 지휘

미 중앙정보국(CIA)은 10일(현지 시각) 보도자료를 통해 북한 전담 조직인 '코리아 임무 센터'(KMC) 신설 사실을 공개하면서 "조직 전체에서 숙련된 간부들을 끌어모았으며, 전직 CIA 간부를 신임 부국장(차관급)으로 발탁해 KMC를 관장하게 했다"고 …

[단독]‘명성황후 문서’ 발굴한 정상수 교수 “국모 시해의 불명예 벗을 역사적 진실 규명해야” - 경향신문

2011년 9월 독일 베를린에 있는 외교부 정치문서보관소에서 독일제국 시대 문서 중 한국 문서군 목록을 뒤지던 정상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인문학연구소 연구교수(사진)는 ‘죽어 있다는 왕비가 살아 있다’는 제목을 발견했다. “명성황후가 시해당하지 않았다는 말 같은데…. 무슨 소리지.”<p>정 교수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원본을 찾기 시작했다. 그렇게 찾은 게 라돌린과 힐리어 보고서다. 독일 문서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여겨 영국 국립문서보관소로 가서 추가 문서를 찾아냈다. 정 교수는 “국가적 차원에서 보면, 이른바 ‘국모’가 시해당했다는 것은 …

한 눈에 딱 들어오는 ‘정윤회 파문’ 총정리 ①

한 눈에 딱 들어오는 ‘정윤회 파문’ 총정리 ① <br>박근혜의 ‘수첩 인사’부터 전대미문의 ‘권력 암투’까지<br>정국 강타한 ‘국정 개입 의혹’…과연 진실은 밝혀질까? <br>[한겨레] 정유경 기자 | 등록 : 2014.12.06 13:48 | 수정 : 2014.12.11</b> …

코미의 역습.. "트럼프, 러시아스캔들 수사 중단 요청"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과 이에 맞물린 제임스 코미 전 연방수사국(FBI) 국장의 해임 파문이 심상치 않은 국면으로 흘러가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올해 2월 코미 전 국장에게 직접 러시아 스캔들 수사를 중단하라고 압력을 넣었다는 증언이 새로 나왔다. …

주철기 前외교수석 "위안부 합의 막판에 서둘렀다"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기자 = 박근혜 정부 초대 외교안보수석을 지낸 주철기(71)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한일 위안부 합의에 언급, 우리 정부가 합의를 앞두고 "서두른 측면이 있었다"고 평가했다.<p>주 이사장은 2013년 2월 박근혜 정부 출범과 함께 외교안보수석으로 …

"하루 30분 '조깅'하면 9년 더 살 수 있어"(연구)

[서울신문 나우뉴스]<p>하루 30~40분씩 일주일에 5일 정도 조깅하면 9년은 더 오래 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조깅은 일반적으로 시속 8km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 것을 말한다.<p>미국 브리검영대 운동과학부 래리 터커 교수팀이 미 건강영양연구(NHANES)에 …

"그땐 조기 대선을 치르리라곤 생각하지 못했죠"

- 우병우 전 수석 취재 도중 미르재단 의혹 포착<br>- 9/20 최순실 첫 보도 이후 36건 특종 보도<br>- 손 대기 시작하니 주요 제보 이어져<br>- 취재 도중 이 사태가 어디까지 갈까 두려움 느껴<br>- 한꺼번에 달라지진 않아, 조금씩 변화하리란 희망 가져<br>- 우병우, 수사 초기에 …

"軍비리는 조직범죄, 나의 투쟁은 지금부터다"

[주간조선:軍 방산비리에 맞선 김영수의 10년 투쟁기(上)]<p>지난 1월 8일 해군비리 내부고발자로 알려진 김영수(47) 전 해군 소령이 서울 용산에 ‘국방권익연구소’를 설립했다. 기자는 이날 국방권익연구소 앞 카페에서 이 연구소 소장을 맡은 김영수씨를 만났다. 김영수 …

성가신 복부 지방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 4가지

복부 주위에 사과 같이 볼록한 배를 가지고 있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허리 둘레는 질병의 발병 비율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특히 위 주위에 지방이 많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성가신 복부 지방을 줄이기 위한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p>성가신 복부 …

[숨은 역사 2cm] 약자 짓밟는 일본..'오쓰 사건'엔 온 국민이 싹싹 빌었다

(서울=연합뉴스) 황대일 기자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중 최고령(99세)이던 이순덕 할머니가 4월 4일 별세했다.<p>할머니는 그동안 "인정하라, 사죄하라, 보상하라"고 목청껏 외쳤지만 별 성과도 없이 세상을 떠났다.<p>일본은 위안부 진상 규명과 손해배상에 무성의한 태도로 …

Redirect Notice

신직수가 점찍은 김기춘, JTBC '스모킹건'에 쓰러지나

이 연재의 다른 글<p>'김당의 나까프'에서 '나까프'는 '나쁜X 까발리기 프로젝트'를 줄인 말입니다. 여기서 'X'는 '놈'일 수도 있고, '짓'일 수도 있습니다. '나까프'의 대상은 공인 중의 공인인 전·현직 국회의원과 장·차관급 공직자들입니다. 나아가 무력을 가진 …

[특파원리포트] 극우세력이 숭배하는 야스쿠니, 그리고 나치 문양

도쿄 도심에 자리잡은 야스쿠니 신사는 일본 군국주의 상징이다. 태평양 전쟁의 A급 전범들이 합사된 곳이다. 단순한 역사기록관이 아니다. 전범들의 혼령에게 제사 지내는 곳이다. 즉, 내놓고 침략전쟁의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겠다는 곳이다.<p>야스쿠니 참배는 그래서 고도의 …

인도, '사상 최대' 1700억원대 영화 만든다

(서울=뉴스1) 김윤정 기자 = 인도에서 1억5500만달러(약 1766억원)를 들인 영화가 제작된다. 인도 볼리우드 영화사상 최대 예산으로 종전 기록(6200만달러)보다 2배 이상 많다.<p>19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볼리우드 스타 여배우이자 영화 제작자인 실파 …

'한국은 中일부' 발언 파장..트럼프 실언인가, 시진핑 속내인가

(서울=연합뉴스) 조준형 이상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과의 한반도 관련 대화 내용을 전하면서 '한국은 중국의 일부'라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다.<p>트럼프 대통령은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지난 12일 인터뷰에서 "시 주석이 …

[건강한 당신] 혈당 관리한 환자와 약만 먹는 환자, 똑같은 당뇨라도 '삶의 질' 차이나죠

━ 차봉수 교수의 건강 비타민 이모(66·서울 종로구)씨는 2004년 당뇨병 진단을 받았다. 잡곡밥을 먹은 것 외엔 별 관리를 하지 않았다. 2006년 내가 있는 병원에 찾아와 “병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다”고 했다. 그에게 “실내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과 …

다시 주목받는 '박근혜 5촌 살인사건'

아버지가 살해당했다. 경찰이 범인으로 당숙을 지목했다. 당숙도 같은 날 목을 맨 채 발견됐다. 당숙이 사용한 살인 도구였다는 칼에서는 당숙의 지문이 나오지 않았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부검 결과, 두 시신에서 모두 수면제가 검출되었다. 경찰은 이를 유가족에게 알려주지 …

통일이 살 길이다, 홍석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