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e John

18 Flips | 2 Magazines | 2 Following | @ChoeJohn | Keep up with Choe Joh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Choe John”

하늘을 나는 종이학

드론에 대한 일본 내 이미지는 그다지 좋지 않다. 지난 4월 방사능에 오염된 모래를 실은 드론이 총리 관저에 떨어진 사고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일본 전자기업 로옴(ROHM)은 좀 더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냈다. 바로 오리가미 드론이다. 종이접기를 뜻하는 ‘오리가미’는 일본어에서 유래돼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도 사용되는 단어다.<p>로옴 자회사인 라피스 세미컨덕터는 일본 동경에서 열린 한 기술 무역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종이접기형 드론 ‘오리즈루’를 공개했다. ‘오리즈루’는 새 모양의 종이접기이며 날개를 퍼득여 비행을 한다. …

샤오미, 60인치 4K TV 발표…미친 가격 ‘88만원’

<b>샤오미, 60인치 4K TV 발표...미친 가격 ‘88만원’</b><p>‘사운드바’를 활용한 혁신적인 TV 업그레이드 시스템 ‘눈길’<p><b>By 김상연 기자</b> / matt@cnet.co.kr /<p>샤오미 ‘Mi TV’<p>샤오미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60인치 크기의 TV 신제품 ‘Mi TV’를 19일 발표했다. 샤오미가 만든 세번째 TV이며, 가격은 놀랍게도 4천999위안(한화 약 87만9천원)으로 책정됐다.<p>샤오미TV는 LG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60인치 패널이 사용됐다. 시야각은 178도이며 응답속도는 8ms다. 테두리는 금색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

미국, ‘드론 등록제’ 준비 중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만큼 드론 규제에 대한 목소리도 드세다. 지난 16일(현지시간) <NBC>는 앞으로 미국 연방정부가 드론을 교통부에 등록하게 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NBC>는 ‘드론 등록제’에 대한 내용이 10월19일(현지시간)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p>DOT announcement coming Monday w/indstry – plan to register drones – hoping plan is in place by xmas, follows drone/plane close calls.— Tom Costello …

[현장] “카카오톡은 정보 인권 보장하라”

카카오톡의 감청 협조 결정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거세다. 10월20일, ‘카카오택시 블랙’ 공개 행사가 열린 서울 코리아나호텔 정문에서는 사이버사찰긴급행동 ‘카카오톡 시민참여단’이 기자회견을 열고 카카오톡이 이용자의 정보인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p>사이버사찰긴급행동 측은 “사이버사찰금지법이 입법청원을 통해 국회에서 통신비밀보호법 정부개정안 상태로 발의돼 논의 중에 있다”라며 “입법적인 개선운동과 공시에 카카오의 탈법적, 불법적 대응에 대해서도 시민들의 대응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p>카카오톡 측은 감청협조 불법논란에 대해 …

웹의 두 거장, ‘인터넷의 위기’를 말하다

인터넷이 위기다. 고개를 끄덕이는 이들이 적을지는 모른다. 그러나 인터넷의 탄생과 성장 과정을 지켜본 부모의 눈으로 접근하면 분명 인터넷이 성장통을 겪고 있는 것만큼은 분명해보인다. 성장통을 잘못 겪으면 인터넷은 얼마든지 비뚤게 나아갈 수 있다.<p>위기의 본질은 네트워크의 집중화다. 인터넷은 자유와 개방, 분산을 유전자에 품고 태어났다. 지금 그 자유와 개방, 분산이 위협을 받고 있다. 기업과 각국 정부가 감시와 통제의 도구로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고 갈수록 그 의도를 노골화하고 있다. 스노든의 폭로는 인터넷이 처한 위기의 심각성을 …

Watch: BlackBerry Priv running Android revealed with slider keyboard

BlackBerry unveils the first promo video of its privacy focused smartphone powered by Android<p>By: |<p>BlackBerry Priv has been at the peak of leaks …

Google makes it easy to learn about Android Marshmallow with their new guide

If you are new to Android and want to learn about it’s operating system or are just curious as to exactly what Marshmallow is all about, you are in …

Android Marshmallow

위기의 에버노트, 성장하는 에버노트

최근 에버노트를 둘러싼 잡음이 일고 있다. 지난달 2일(현지 시각) 한 해외 블로거가 ‘에버노트, 2015년 최초의 죽은 유니콘’이라는 논란의 글을 게재한 이후부터다. 국내외 언론에서는 이를 인용하며 해외 유료 가입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버노트의 재정상태에 …

대만서 아이폰6S 삼성전자 버전 반품요구 잇따라

<b>애플 "칩에 따른 성능 차이 2∼3% 뿐" 반박</b><p>(상하이=연합뉴스) 정주호 특파원 = 삼성전자의 A9 프로세서를 장착한 애플의 신형 아이폰6S가 대만에서 반품 환불 요구에 시달리고 있다.<p>지난 9일 대만에서도 아이폰6S가 출시된 가운데 최근 삼성전자가 14nm 공정으로 …

TSMC, 16nm FinFET의 저가형 버전 양산 시작

디지타임즈는 목요일 (타이완 시간) TSMC가 16nm FinFET의 저가형 버전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16nm FinFET 컴팩트 (16FFC)로 불리는 새로운 저가형 버전은 TSMC로 하여금 2016년 FinFET 시장 점유율을 크게 제고시칼 것이라고 업계 …

탈옥 앱 Forcy, 구형 iPhone에 ‘3D 터치’ 기능 제공해

Wired는 목요일 (미국시간) 탈옥 앱 Forcy가 구형 iPhone에 ‘3D 터치’ 기능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애플은 지난 달 출시한 iPhone 6s와 6s 플러스에 새로운 ‘3D 터치’ 기능을 제공했고, 이는 구형 iPhone 6를 포함한 iPhone에서는 …

컨수머 리포츠: 삼성과 TSMC가 공급한 iPhone 6s의 A9 칩들 사이에 배터리 수명과 발열 차이 없어

애플이 지난 달 iPhone 6s와 6s 플러스를 출시한 후, 애플이 새 iPhone을 구동시키는 A9 칩을 TSMC와 삼성에게 듀얼 소싱한 것으로 드러났다. 뿐만 아니라, 일부 초기 테스팅에서 TSMC가 공급한 A9 칩이 삼성의 것보다 배터리 수명에서 훨씬 더 나은 …

“보안 사고뭉치 어도비 플래시가 또⋯”

바람 잘 날이 없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또 보안상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이번에 발견된 문제점은 지금까지 나온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모든 버전에 해당되며 윈도우 운영체제와 OS X, 리눅스 등 운영체제도 가리지 않는다.<p>이번 문제점은 보안업체인 트렌드마이크로 연구진들이 발견했다. 연구진들에 따르면 공격자들은 ‘카불 자살폭탄 테러’, ‘이스라엘 가자지구 폭격’ 등 사람들이 흥미를 끌 만한 이메일을 보낸 다음 이메일 안에 포함된 링크를 누르게 만들었다.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악성코드가 숨은 플래시 파일이 재생되며 컴퓨터를 …

PC 시장, 바닥 모를 추락

‘윈도우10’ 출시도 PC 시장 추락을 막지 못했다. IDC와 가트너 등 시장조사업체가 일제히 발표한 지난 3분기 PC 시장 자료를 보면, 전세계 PC 출하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7.7~10.8% 정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톱5 업체 중 최근 몇 분기 동안 유일하게 성장세를 그렸던 애플도 이번 분기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p>출처 : 플리커 CC BY Ivan David Gomez Arce<p>먼저 IDC가 10월 발표한 자료를 보자. IDC 추산으로는 지난 3분기 전세계에 출하된 PC는 약 7100만대 수준이다. 지난해 같은 분기와 …

구글 ‘넥서스6P’·’넥서스5X’ 공개

구글코리아가 10월1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넥서스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중국 화웨이가 만든 고급형 제품 ‘넥서스6P’와 LG전자가 개발한 중저가형 ‘넥서스5X’다. 두 제품 모두 지문인식 기능이 적용됐고,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 6.0(마시멜로우)으로 동작한다. 배터리 일체형이라는 점도 두 모델의 공통점이다.<p>‘넥서스5X'(왼쪽)와 ‘넥서스6P’<p><b>알루미늄으로 날 세운 ‘넥서스6P’</b><p>넥서스6P는 화웨이가 처음으로 만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스마트폰이다. 넥서스 스마트폰 중에서는 처음으로 알루미늄 몸체로 설계됐다는 점도 특징이다. 퀄컴의 …

“안드로이드폰 10대 중 9대는 보안 취약”

전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0대 중 9대가 보안 위협에 노출돼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것은 아니다. 전세계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미 보안 취약점이 알려진 구형 안드로이드 버전을 쓰기 때문에 나온 결과다.<p><b>10대 중 9대, 최소 13가지 보안 위협에 노출</b><p>케임브리지대학교 연구팀은 지난 2011년 5월부터 ‘디바이스 애널라이저’라는 이름의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앱)을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했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앱을 내려받은 이들의 안드로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