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충원

213 Flips | 17 Magazines | 1 Like | 3 Following | @Charleincanada | Keep up with 민충원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민충원”

CallApp is the #1 Caller-ID / Dialer / Contacts app & #64 most downloaded app in Google Play.<br>CallApp is the world's largest & most comprehensive …

박근혜 묻는다…'남영동 1985' 봤나?

<남부군>·<하얀 전쟁>·<부러진 화살>·<남영동 1985>·<천안함 프로젝트>·<영화판> 등 모두 우리 시대의 모순과 사회의 부조리를 고발하고 사회적 성찰을 시대적 화두로 던진 작품들이다. <br>곧 칠순이 되는 평생을 영화인으로 살아온 노련한 노장(老壯) 감독 정지영. …

아시아-아프리카의 '따거' 중국, 한국은?

<b>반둥 가는 길</b><p>반둥 가는 길은 수월치 않았다.<p>자카르타의 교통 체증은 원체 악명이 높다. 한 번 가보지 못했어도 귀에 익었을 정도이다. 한 친구는 자카르타에서 반둥까지 15시간이 걸렸다는 '무용담'을 들려주었다. 다행히 韓人(한인)들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는 넓고도 …

일본 집단적 자위권 반대 '10가지 미신'?

일본의 아베 신조 정권이 7월 1일 집단적 자위권 행사와 관련된 각의(내각) 결정을 내리면서 이 문제를 둘러싼 논쟁도 격화되고 있다. 미국 정부는 적극적으로 환영한다. 일본의 재무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중국 정부는 '한중 역사 공조'를 통해 '한미일 군사 …

박근혜, 문재인 겨냥…성완종 사면 수사 지시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특별 담화를 발표, 7년여 전 노무현 정부 당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전 새누리당 의원)의 두 차례 사면 특혜 의혹에 대한 조사를 사실상 지시했다. 이는 박 대통령이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정면 겨냥한 것으로, 청와대와 야당간 대립은 …

전작권 없는 한국…한반도 유사시 ‘일본 개입’ 무방비 : 외교 : 정치 : 뉴스 : 한겨레모바일

미·일 방위협력 지침 개정 파장<p>새 지침 ‘3국주권 존중’ 담았지만<br>한국군 전작권 쥔 미군이<br>일본 역할 확대요구땐 대책 없어<p>미국·일본이 일본의 집단적 자위권 행사를 전제로 한 새 방위협력지침에 공식 합의함에 따라 또다시 일본의 한반도 개입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p>이번에 개정된 지침은 한국 정부의 문제 제기를 반영해 제3국의 주권을 전적으로 존중한다(full respect)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당국자는 “일본군의 주권 침해 우려를 제기한 것은 세계에서 한국이 유일하다. 제3국은 우리를 지칭한 것”이라며 “외교문서 …

동아닷컴

고대사 X파일-펌

<b>청</b>나라(靑) 임금이 왜 신라(新羅)를 사모하는가 청나라의 전신인 후금(後金)을 세운 왕의 이름을 우리는 누루하치로 기억한다. 그런데 이들의 성(性)은 무엇인가? 애신각라(愛新覺羅)이다. 우리가 익히 아는 청의 마지막 황제 푸이(府儀)의 성도 당연히 …

이완구 ‘기획 사정’ 방아쇠만…탄창 끼운 건 “우병우 민정수석일 것”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모바일

‘부패와의 전쟁’ 입안자는?<br>법무부-민정수석 보고라인 통해<br>청와대 수사 움직임 미리 포착<br>이 총리에게 발표하게 한듯<br>검찰쪽 나중에 알고 항의 표시<br>“박대통령, 우병우 민정수석에게<br>파문 책임 물을 수밖에” 분석<p>박근혜 정부 집권 3년차 ‘기획 사정’의 포문을 연 사람은 이완구 국무총리다. 그는 지난달 12일 각각 검찰과 경찰을 지휘하는 황교안 법무부 장관과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을 병풍처럼 뒤에 세워놓은 채 대국민 담화를 통해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그러나 40여일 만에 사의를 표명하면서 ‘성완종 리스트’ 특별수사팀의 수사 대상으로 …

[신의 한 수] 조범구 감독 '고수에겐 놀이터, 하수에겐 생지옥, 그게 세상 아닌가'

<신의 한 수>에서 살수(이범수) 일당은 바둑알을 보자기에 싸 철퇴처럼 휘두르고, 바둑에 진 태석(정우성)의 형(김명수)에게 바닥의 바둑알을 몽땅 삼키게 한다. 그저 고상하고 우아한, 한편으로는 지루하다고 생각되던 바둑에 원시적인 '촉각'을 느끼게 만든 장면이다. …

활동과 참여 > 한미일동맹 > [2014. 12. 29] 한미일 정보공유 약정 폐기 촉구 공동기자회견문_대일 군사종속과 대중 군사대결 자초하는 위헌, 위법적 한미일 정보공유 약정을 즉각 폐기하라

대일 군사적 종속과 대중 군사적 대결을 자초하는<p>위헌․위법적 ‘한미일 정보공유 약정’을 즉각 폐기하라!<p>박근혜 정권이 결코 가서는 안 되는 길을 가고 있다. 결코 넘어서는 안 되는 선을 넘어서고 있다. 70년 동안의 대미 군사적 종속도 모자라 이제 대일 군사적 종속과 …

사라진 제국 그 후... 이 정부가 없었다면

인기기사 더보기<p>a<p>▲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제6회 기념(1919. 9. 17.) 앞줄 중앙에 안창호, 다음줄 맨 오른쪽이 김구다. ⓒ 백범김구사진자료집<p>1919년 4월 11일은 중국 상하이에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아래 임정)가 수립된 날이다. 그 동안 4월 13일을 임정 …

한민족의 뿌리 - 단군조선을 찾아서 <9> 사료 찾아 일본으로 - 국제

<b>한민족의 뿌리 - 단군조선을 찾아서 <9> 사료 찾아 일본으로</b><p><b>미스터리로 남은 증언 "日왕실도서관에 단군史書가 있다"</b><p><b>해방 전 12년 동안 서릉부 사서였던 故 박창화 씨 '단군사료'존재 증언</b><p><b>숨겼는지 없는건지 알 길은 없지만 1920년대 공문에 단군 말살의 흔적</b><p><b>日 강탈해간</b> …

중앙일보

40대 민정수석 위에 70대 이명재 민정특보를 앉힌 이유는…

최원규 기자 | 2015/01/23 18:26<p>가-가+<p>민정특보에 이명재(72) 전 검찰총장, 민정수석에 우병우(48)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내정되면서 임명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그동안 없었던 민정특보란 자리를 만든 것, 민정수석에 40대 후반의 검사 출신 비서관을 앉힌 …

美록히드 회장 6월초 방한…F35機 도입 후속논의 할듯

F35機 도입 후속논의 할듯<p>세계 최대 방위산업체 미국 록히드마틴의 메릴린 휴슨 회장(사진)이 방한한다.<p>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도입 여부를 놓고 논란이 일고 있는 민감한 시기에 사드 제작사 최고경영자가 직접 한국을 찾는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

가슴 울리는 찰리 채플린의 마지막 연설

지팡이를 든 콧수염 신사, 시대를 풍미한 익살꾼 '찰리 채플린'을 스크린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 4월 16일 그의 최초 유성영화 <위대한 독재자>(1940)가 재개봉했다. 국내에서는 2002년과 1988년에 이어 세 번째 개봉이다.<p>찰리 채플린은 앞서 …

중국은 '스테로이드 맞은 싱가포르'?

사람들은 대답하기 힘든 질문을 즐겨 하곤 한다. 이 가운데 단연 압도적인 것이 바로 중국의 미래에 대한 질문이다. 중국은 미국을 추월할까? 그렇다면 언제가 될 것인가? '팍스 차이나' 시대는 '팍스 아메리카'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중국의 종합 국력이 미국을 추월하면 …

한반도 재앙의 '사드', 한-미 간에 무슨 일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제(THAAD) 배치를 둘러싼 논란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이번에는 한미 양국의 진실게임 양상으로까지 번지고 있다. 로버트 워크 미국 국방부 부장관은 9월 30일 미국외교협회(CFR) 간담회에서 이렇게 말했다.<p>"우리는 사드 1개 포대를 한국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