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ungson

515 Added | 6 Magazines | 2 Likes | 1 Follower | @Byungson | Keep up with Byungson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Byungson”

How a Chip Gets Made: Visiting GlobalFoundries

Processors are everywhere in our lives. Come with me on a tour to see how they're created.<p>PCMag reviews products independently, but we may earn …

Engineering

[IT쇼핑가이드] 모니터편 - 2. 해상도란?

[IT동아 이상우 기자] 우리는 물건을 구매할 때 많은 것을 고려한다. 당장 내게 필요한 물건인지부터 시작해서 규격이나 내구도는 물론, 디자인이나 가격 등도 구매 시 고려할 중요한 요소다.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는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가격, 크기, 디자인 외에도 각종 제품 사양을 봐야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러한 사양 중에는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으며, 이런 사양이 가격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왕 돈을 쓰는 만큼 좋은 제품을 제대로 된 가격에 사야하지 않겠는가. [IT쇼핑가이드]는 이처럼 알기 …

How-To : “너무 뜨겁진 않나?” 내 PC의 CPU 온도 확인하기

PC가 저절로 꺼지거나 잠기거나 강도 높은 작업 중에 느려지기 시작한다면 CPU가 과열된 것이 이유일 수 있다. CPU 온도 확인은 PC 프로세서를 오버클럭할 때도 중요하다. 잘못해서 가속 페달을 지나치게 밟으면 곤란해지기 때문이다.<p>이상하게도 윈도우에는 컴퓨터의 …

[CarWhy] 현대와 기아는 왜 직분사 엔진을 버렸을까요?

기아 자동차가 최근 2세대 K3을 론칭하면서 파워트레인을 대대적으로 손질했습니다. 이른바 ‘스마트스트림(Smart stream)’으로 불리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인데 듀얼 포트 연료 분사(DPFI) 시스템을 적용한 엔진과 CVT(무단변속기)가 핵심입니다.<p>여기서 한 가지 …

맥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 할 무료 앱 30가지

CIO Korea<p><b>많은 사람이 맥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다. 포토샵이나 파이널 컷 프로 등 가격 만큼 제값하는 강력한 툴이 있는 반면, 다른 대부분 앱은 다운로드하는 시간조차 아까울만큼 별볼일 없다는 생각이다.</b><p>그러나 그렇지 않다. 강력하고 유용한, 그러면서도 무료인 앱 …

The U.S. Already Has Bleeding Edge Technology Manufacturing With GlobalFoundries Fab 8 In Malta, NY

There has been more talk than ever in the past 18 months about the lack of high tech manufacturing in the US. This was highlighted in the recent election, and Apple was dragged through the mud a bit afterward with its China-only iPhone manufacturing. I was reminded last week that there is, in fact,</i> …

Advanced Micro Devices

[IT열쇳말]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여러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다. 흔히 ‘2세대 블록체인’이라 불린다. 창시자는 러시아 출신 캐나다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이다. 그는 2013년 이더리움 백서를 발간하고, 2015년 이더리움을 공개했다.<p>‘블록체인 2.0’ 시대를 열다<p>| 이더리움은 1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금융거래 시스템에 접목한 ‘2세대 블록체인’ 기술이다. <출처: 이더리움 홈페이지><p>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술을 여러 분야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기술이다. 흔히 ‘2세대 블록체인’이라고 일컫는다. …

영화는 왜 1초 당 24장의 사진으로 이뤄졌을까

802.11 표준과 속도 알아보기··· 과거에서 미래까지

CIO Korea<p><b>와이파이(Wi-Fi)는 사실 한 단체가 소유한 상표다. 와이파이 연합(Wi-Fi Alliance)은 IEEE의 802.11 무선 표준을 준수하는 와이파이 제품을 인증하는 기관이다. 그러나 무선 세계에서 와이파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인 무선 통신과 동의어로</b> …

선택 폭 넓어진 ‘청약시장’…무주택 실수요자에겐 ‘기회’ 될까

<b>ㆍ건설사들, 수년 전 확보 물량 덕에 신규 분양 작년보다 58%나 증가</b><b><br>ㆍ청약가점 높으면 선택의 폭 넓어…낮은 경우엔 미계약분 노려볼 만…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 주목을</b><p><i>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에 지난달 26일 많은 인파가</i> …

"와이파이, 다 같은게 아니다" 802.11 표준과 속도 알아보기

와이파이(Wi-Fi)는 사실 한 단체가 소유한 상표다. 와이파이 연합(Wi-Fi Alliance)은 IEEE의 802.11 무선 표준을 준수하는 와이파이 제품을 인증하는 기관이다. 그러나 무선 세계에서 와이파이라는 용어는 일반적인 무선 통신과 동의어로 …

[Science ] "질병 고치는 물"vs"효과 없는 맹물…과학으로 들여다본 수소水 논란

"기적의 물인가?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과장인가?"<p>물에 '수소'를 첨가한 '수소수' 효능을 놓고 거센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 수소수 생산업체는 수소수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건강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아토피성 피부염, 당뇨는 물론 치매 등 질병에도 …

자율주행 레벨4? 각 단계를 구분하는 기준은?

[IT동아 이상우 기자] 영화 토탈리콜(1990)의 도입부에서 주인공인 더글라스 퀘이드가 로봇이 운전하는 '조니 택시(Johnny Cab)'에 탑승하는 장면이 나온다. 영화 속 로봇 운전사는 직접 택시를 몰며 탑승객과 가벼운 대화를 나누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영화가 제작될 당시만 하더라도 미래에는 사람이 앉는 자리에 로봇이 대신 앉아 이러한 일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러한 개념 자체가 완전히 달라지고 있다. 각종 센서 기술과 인공지능의 데이터 처리 능력이 발전하면서 더 이상 운전석에 누군가가(사람이든 …

인테그리스, PSS 인수…"기업 가치 높이겠다"

[지디넷코리아]<p>산업용 특수 화학물질·첨단 소재 솔루션 업체 인테그리스(Entegris)가 액체 응용분야용 입도측정기 주력기업인 파티클사이징시스템즈(PSS)를 인수했다.<p>홍완철 인테그리스코리아 사장은 30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테그리스의 글로벌 기술 플랫폼과 고객 관계를 활용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높이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PS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p>인테그리스코리아는 "인수 비용은 3천700만 달러에 이른다"며 "관례적인 운전자본조정 절차가 남아 있다"고 밝혔다.<p>인테그리스는 이번 거래로 올해 …

같은 값 SUV 싼타페와 지프 레니게이드를 보는 온도 차이

[김종훈의 이성과 감성 사이] 이런 경향이 있다. 이왕 사려면 보다 좋은 것. 아반떼 사려다가 쏘나타 사고, 쏘나타 사려다가 그랜저 산다. 특히 한국인에겐 ‘이왕이면’ 미끼를 물면 힘도 못 써보고 낚인다. 한국인의 성향이라기보다 좋은 걸 지향하는 인간의 성향일 게다. …

[car심탄회] 현명하게 7인승 SUV를 고르는 방법

혼밥이 유행하는 시대에 7인승 SUV가 웬 말이냐고? 하지만 다둥이를 가진 가장이라면, 훌쩍 떠나길 좋아하는 오토캠핑족이라면, 생애 첫 7인승 SUV를 두고 고민에 빠질 것이다. 육아 때문에 바쁜 그들을 위해 우리가 대신 고민 해결에 나섰다<p><b>Q.예산이 3000만 원이라면?</b><p><b>김장원 기자</b><br>사실 3000만 원은 7인승 SUV를 사기엔 애매한 예산이다. 국산차 중에 G4 렉스턴, 쏘렌토와 맥스크루즈가 있지만, 수입차로 눈을 돌려본다면 살 수 있는 게 없다. 정 국산차가 안 끌린다면 중고차도 나쁘지 않다. 닛산 구형 패스파인더는 여전히 유용하고 …

[금융 in IT] 확정 손실과 기대 이익 중 당신의 선택은?

[금융 in IT] 시리즈 기획기사는 금융상품을 비교추천하는 전문 핀테크 업체 핀다(FINDA)와 함께 한주간 이슈되고 있는 경제, 금융 관련 뉴스를 쉽게 풀어 제공합니다.<p>핵심 요약 (Why I should care?)<p>주식, 펀드, 암호화폐 등에 투자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가격이 조금 올라 '돈 벌었다'고 기쁜 마음에 팔면, 가격이 더 오른다. 그리고 가격이 떨어져서 '더 버텨야겠다'는 마음을 먹으면, 가격이 더 빠진다. 대체 왜 이런 실수를 반복할까?<p>작년 10월, 미국의 Thaler 교수가 …

화학연구원 '반도체 핵심소재 기술' 기업에 이전

<b>삼양사에 '옥심계 광 개시제 생산기술' 넘겨…23일 협약식</b><p>(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한국화학연구원은 23일 대전 유성구 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삼양사와 '옥심계 광 개시제 기술 이전 협약'을 했다.<p>광 개시제는 코팅액, 잉크, 페인트, 접착제 등에 소량으로 들어가는 …

블록체인, 뭔지 잘 모르시겠죠? 썰리가 풀어줍니다

블록체인은 육성하되 가상화폐는 규제한다? 신개념 대화형 뉴스서비스 썰리(ssully.kr)에서 .

[IT열쇳말] 하드포크

‘하드포크'(Hard Fork)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어느 한 시점에서 급격하게 변경되는 것을 뜻한다.<p>하드포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블록체인’(Blockchain)에 대한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 블록체인은 일종의 ‘신뢰 프로토콜’이다. 블록체인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 데이터는 공공 거래장부에 기록된다. 그리고 이것은 모든 참여자의 컴퓨터(노드)에 분산 저장된다. 거래가 이뤄질 때마다 블록(Block)이 생성되고, 거래 내역이 담긴 블록들은 잇따라 연결(Chain)된다. 어느 한 노드의 데이터가 위·변조돼도 다른 노드에 해당 …

배터리 분리막 1위 일 아사히카세이 1000억원 규모 증설 - 전자신문

세계 1위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 업체인 일본 아사히카세이가 증설을 결정했다고 니혼게이자이 등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75억엔(약 1000억원) 규모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다.<p>자동차 배터리 수요 증가로 분리막 주문량 역시 늘어난 것이 증설 이유다. 분리막은 리튬이온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하는 막이다. 양음극간 리튬이온을 투과시킴과 동시에 양극과 음극의 접촉을 차단한다.<p>이번 투자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 연간 기준 건식 분리막 1억5000만㎡를 추가 생산하게 될 예정이다. 가동시기는 올 하반기다. 일본 시가현 모리야마시 …

[속보] 4월부터 고혈압 등 유병력자 실손보험 가입 가능

올 4월부터 실손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력자가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나온다. 보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만성질환자·고령층의 의료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p>16일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과 보험개발원, 보험업계와 함께 치료 이력이 있는 유병력자가 가입 가능한 실손의료보험을 오는4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p>실손의료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대다수의 의료비를 보장해 건강보험을 보완하는 안전망으로 작동하고 있다. 현재 가입자만 3300만명에 달한다.<p>하지만 치료 이력이 없고 건강한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해, 만성질환을 앓고 …

'웹 보안의 시작' TLS의 정의와 1.3 업그레이드가 시급한 이유

<b>SSL 프로토콜과 그 후손 격인 TLS는 웹의 초기 시절부터 현재까지 인터넷 상거래를 가능케 하는 암호화와 보안 기능을 제공해 왔다. 지난 수십 년간 점점 더 교묘해지는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이들 프로토콜 역시 계속해서 업데이트됐다.</b><p><i>1.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접속해</i> …

블록체인은 어떻게 자주적 신원을 실현하는가

•인터넷의 흥미로운 구조 중 하나는 신원 제공자(identity provider, 이하 IDP)다. 물론 사람은 누군가에게 신원을 부여 받아야 할 필요는 없다. 인간으로 정체성을 타고나기 때문이다. IDP가 제공하는 것은 사실 그 제공자에게 중요한 특성을 기록하는 …

[블록체인에 대하여] 분산원장의 가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에 대한 인식은 항상 변화한다. 모든 신기술이 마찬가지지만, Hype cycle은 항상 존재한다. Hype이 높을수록 현재의 가능성보다 미래의 잠재적 혁신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현실성과는 멀어지고, Hype이 낮으면 기술의 가능성 자체를 …

[블록체인플랫폼] ①이더리움, 블록체인 2.0 시대를 열다

“이더리움을 알트코인이라고 하면 이더리움 쪽에서 싫어해요.”<p>취재를 하다가 이 말을 듣고 이더리움의 위상이 피부에 확 와닿았다. 알트코인(Alternative coin)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를 총칭한다. 즉 이더리움도 수많은 알트코인 중 하나다. 그런데 이더리움 투자자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을 알트코인이라고 칭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은 비트코인과 견줄 만큼 이더리움을 높이 평가한다는 뜻이다. 이를 방증하기라도 하듯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비트코인 다음으로 높다. (2018년 1월12일 기준)<p>…

블록체인은 어떻게 자주적 신원을 실현하는가

CIO Korea<p><b>•인터넷의 흥미로운 구조 중 하나는 신원 제공자(identity provider, 이하 IDP)다. 물론 사람은 누군가에게 신원을 부여 받아야 할 필요는 없다. 인간으로 정체성을 타고나기 때문이다. IDP가 제공하는 것은 사실 그 제공자에게 중요한</b> …

선 없는 네트워크 환경…'PoE 기능'이 대세

[지디넷코리아]<p>무선 인터넷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상상할 수 없는 시대다. 대부분의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무선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고, 스마트폰과 노트북뿐만 아니라 각종 개인·업무용 기기도 선 없이 연결하는 세상이다.<p>선 없는 인터넷 환경은 쾌적하다. 불필요한 선이 노출되지 않아 사무 환경을 간단히 꾸밀 수 있고, 또 설치 시 추가 비용도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p>이런 가운데 랜선에 전원을 추가로 공급해 네트워크 장비를 하나의 선으로 연결하는 ‘파워오버이더넷(Power over Ethernet·PoE) 기능이 주목받고 …

ARM 계열 CPU도 '멜트다운' 사정권일까

[지디넷코리아]<p>구글과 보안전문가의 협력으로 발견된 현대 중앙처리장치(CPU) 보안취약점 중 인텔CPU에만 있다던 '멜트다운(Meltdown)' 결함이 일부 ARM 계열 프로세서에도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수많은 일반 사용자들이 인텔 CPU처럼 멜트다운 취약점을 해결할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서둘러 적용할 필요는 없다.<p>지난 3일 구글 '프로젝트제로' 팀과 각지 대학 및 보안전문업체 소속 연구원이 작성한 보고서 2건이 공개됐다. 각각 '스펙터(Spectre)'와 멜트다운이라는, 주요 제조사 CPU 하드웨어의 취약점 분석 …

아이폰 '배터리'사태, 제조물책임(PL) 논란 불붙나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애플이 아이폰 펌웨어를 통한 성능 저하 조치로 집단소송에 휘말리는 등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SW도 제조물책임(PL)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p>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