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ung Su Kim

13 Flips | 1 Magazine | @ByungSuKim | Keep up with Byung Su Kim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Byung Su Kim”

“캠퍼스 없는 혁신대학, ‘미네르바스쿨’을 아시나요?”

‘일등 대학’이라고 불리는 대학은 많다. 한국에선 ‘스카이’(SKY)라고 불리는 대학들이, 해외에선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이에 속한다. 그렇다면 ‘혁신대학’이라고 불릴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쉽게 떠올려지지 않는다. ‘혁신’을 붙이려면 단순히 좋은 학생들이 몰리는 것 외에 대학 스스로 변화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혁신을 추구하는 대학교가 등장했다. ‘미네르바스쿨’이다. 신생 대학교지만 새로운 교육 방식 때문에 교육업계에 영향을 주고 있다.<p>▲사진 : 미네르바스쿨 홈페이지<p><b>교수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b> …

수천 줄 코드를 50줄로 줄여주는 ‘확률론적 프로그래밍 언어’

50줄도 되지 않는 프로그래밍 코드로 수천 줄의 코드를 대체할 수 있다면? 아마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환호성을 지를 것이다. 머신러닝 기술에 한정된 사례이지만 조만간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p><커즈와일 뉴스>는 지난 4월13일 MIT 박사과정 연구진들의 최근 논문을 인용, ‘확률론적 프로그래밍 언어’(probabilistic programming language)로 수천 줄로 구성된 이미지 인식 머신러닝용 코드를 대체했다“라고 보도했다.<p>확률론적 프로그래밍 언어로 2차원 이미지를 3차원으로 추론한 결과물.(사진 : …

보이스피싱 '꼼짝마'…"발신번호 못바꾼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피해를 막기 위해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전화와 문자메시지가 오는 16일부터 차단된다. 또 청소년이 유해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동통신사의 의무조치가 대폭 강화된다.<p>​<p>14일 방송통신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이 오는 16일 시행된다고 밝혔다.<p>​<p>이 법안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청소년의 유해정보 노출 방지 ▲기간통신사업 인허가 절차 개선 ▲규제완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해 10월 공포된 이후 양부처는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 등 법률안 개정의 …

아리랑3A 첫 촬영영상…"백두산, 밤에도 열적외선으로 한눈에"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26일 러시아 야스니 발사장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된 다목적실용위성 아리랑 3A호가 촬영한 지구 관측 영상을 공개했다.<p>​<p>현재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조광래)은 아리랑 3A호에 대한 초기 운영과 검‧보정을 진행 중으로, 이번 영상은 성능 점검 목적으로 촬영된 시험영상이다.<p>위 사진은 지난 4월1일 다목적실용위성 3A호(해상도 55cm)가 두바이 팜 쥬 메이라 지역과 부르즈 알 아랍 호텔을 촬영한 광학영상이다.<p>​<p>팜 쥬 메이라 바닷가에 운항중인 배와 배가 지나간 항적을 볼 수 있으며, 부르즈 알 아랍 주변의 해변가에 …

구글, 신체 감지 스마트폰 자동 잠금 도입

구글이 보안 강화를 위해 신체 활동을 감지,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잠그는 기능을 도입했다.<p>​<p>22일(현지 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구글 플레이 서비스 통해 해당 기능을 선보였다.<p>​<p>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의 가속도계를 활용, 기기가 이용자의 손이나 주머니에 있는지를 확인한다. 이를 통해 만약 스마트폰이 다른 곳에 있을 경우 기기를 자동으로 잠김 상태로 전환 시킨다.<p>이는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어딘가에 둔 채 잃어버릴 경우 다른 사람이 함부로 기기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방지하기 위한 기능이다. 기존에는 …

최대 30일 사용 가능한 스마트 워치 탄생

실사용 시간을 최대 30일까지 연장한 스마트 워치가 공개됐다. 바로 벡터의 신규 스마트 워치다.<p>​<p>21일(현지 시간) 기즈모도 등 주요 외신은 벡터가 시계 박람회 ‘바젤월드 2015’에서 신규 스마트 워치를 공개했다고 보도했다.<p>​<p>해당 스마트 워치의 최대 강점은 애플 워치의 10배에 달하는 강력한 배터리다. 실사용 시간이 최대 30일에 달한다.<p>벡터는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터치스크린을 대신 버튼 3개를 제공하며 디지털이 아닌 모노크롬 디스플레이를 채택한다. 스마트 워치 본체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며 시계줄은 가죽, 고무 …

테크홀릭

‘서프라이즈’ 희대의 살인마 찰스맨슨에게 청혼한 한 여인의 계획은?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방송 화면<p>살인마 찰스맨슨과 그에게 청혼한 애프턴 일레인 버튼의 일화가 공개됐다.<p>2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살인마 찰스 맨슨에게 청혼한 애프턴 일레인 버튼의 이야기가 공개됐다.<p>애프턴 일레인 버튼은 희대의 연쇄살인마 찰스 맨슨을 보기 위해 직접 교도소에 찾아가 무려 9년간 구애를 하며 그와의 결혼을 꿈꿨다.<p>찰스 맨슨은 임신 8개월이던 할리우드 여배우 샤론 테이트를 잔혹하게 살해하는 등 7명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한 잔혹한 연쇄살인마다.<p>또한 그는 자신을 …

현대차, '다운사이징' 맞춘 중국형 쏘나타 출시

현대자동차가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이 탑재된 중국형 쏘나타를 출시했다.<p>​<p>현대차 중국 합작법인인 북경현대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광둥성 심천시에 위치한 대운 체육관에서 ‘중국형 신형 쏘나타(LF 쏘나타)’ 신차발표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중국전략담당 최성기 사장, 김태윤 북경현대 총경리 등 회사 관계자와 중국 정부인사, 딜러 대표, 기자단 등 700여명이 참석했다.<p>​<p><b>■‘다운사이징’ 트렌드 맞춰 제작...중국 전용 디자인 적용</b><br>‘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유행하는 …

부동산시장 5가지 상식이 깨지다

1%대 초저금리 시대가 열리면서 부동산 시장도 큰 변화를 맞고 있다. 예전처럼 사두면 무조건 오르는 부동산 대세 상승을 기대하기 어려운 데다 집값 하락을 경험한 학습 효과로 시장 주도층도 투자자에서 실수요자 위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 디플레이션 시대엔 고성장기에 통용되던 부동산 상식들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얘기다.<p>우선 거래가 늘어나면 집값이 오른다는 공식이 깨지고 있다.<p>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의 주택 거래량은 100만5173건으로 주택 경기가 호황이던 2006년(108만2000건)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