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

317 Flips | 2 Magazines | 5 Likes | 1 Following | @Arnold0279 | Keep up with Arnold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Arnold”

[리뷰] 어떤 모바일 기기든 어울리는 무선 키보드, 엔보우 N패드

[IT동아 이상우 기자] 키보드는 텍스트 입력, 단축키 사용 등에 있어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입력장치다. PC가 등장한 초기부터 입력장치로 쓰였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의 터치스크린이 등장한 이후에도 키보드는 대표적인 주변기기로 쓰이고 있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가상 키보드가 있기는 하지만, 물리적인 키보드의 텍스트 입력 속도는 따라갈 수 없다. 이 때문에 스마트 기기가 보급되는 만큼, 무선 키보드의 수요도 늘고 있다.<p>엔보우 N패드는 이같은 스마트 기기와 궁합이 아주 좋은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다. 얇고 가벼워 휴대가 …

[홍기자의 펀샵#] 손이 자유로운 워키토키 헤드셋 ‘Real X1′

<b>[홍기자의 펀샵#] 손이 자유로운 워키토키 헤드셋 'Real X1'</b><p>최대 2km 통신할 수 있어<p><b>By 홍상현 기자</b> / willy@cnet.co.kr /<p>양손이 자유롭고, 허리춤에서도 떨어질 걱정 없는 웨어러블 무전기가 등장했다.<p>무전기 제조 수입 기업 디앤에프코리아가 출시한 ‘Real X1’은 주파수를 사용해 기기끼리 연동하는 헤드셋 무전기다.<p>접속자 제한이 없어 대규모 스포츠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골전도는 아니지만, 귀를 막지 않는 디자인으로 외부 환경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다. 통신시 바로 옆에서 대화를 하는 것 같은 효과를 …

이어폰을 헤드폰처럼, 헤드폰의 탈을 쓴 이어폰

이어폰과 헤드폰은 음악을 감상한다는 기본적인 사용 목적을 제외하면 생김새부터 착용 방법 등 여러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어폰과 헤드폰의 경계를 다소 엉뚱하게 허문 독특한 제품이 있죠. ZaanU 헤드폰이라는 제품인데요. 헤드폰이긴 하지만 이어폰이 있어야 음악을 …

블루투스 명가가 선보인 완전무선, 자브라 65t

블루투스 기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자브라가 이번엔 완전무선 이어폰 엘리트 65t를 발표했다.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를 기반으로 완벽한 무선 이어폰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개발한 것. 올해는 완전무선 이어폰의 해가 될 것이며 거기에 맞는 퀄리티를 갖췄다는 것이 자브라의 설명이다.<p>자브라가 완전무선 이어폰을 내놓은 건 이번이 3번째다. 그만큼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은 것. 전작에 비해 사용 편의성과 편안한 착용감, 디자인 등 모든 부분을 개선했다. 덕분에 65t는 지난 1월 열린 CES 2018에서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p>이번엔 차별화된 …

로지텍, ‘어드밴스드 무선 콤보 MK545′ 내놔

<b>로지텍, '어드밴스드 무선 콤보 MK545' 내놔</b><p>키보드 3년·마우스 1년간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p><b>By 홍상현 기자</b> / willy@cnet.co.kr /<p>로지텍 ‘어드밴스드 무선 콤보 MK545′<p>로지텍코리아는 정확성, 편의성, 신뢰도를 모두 갖춘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인 ‘로지텍 어드밴스드 무선 콤보 MK545′를 출시했다.<br>MK545의 키보드는 익숙한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손목 받침대와 기울기 조절 받침대가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이 편안하며, 정확하고 조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다.<br>또 MK545의 키보드는 액체 유입 방지 …

타고 다니는 인공지능 로봇

인공지능이라면 스마트폰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떠올립니다. 아직 인공지능이 도입된 기기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예상치 못한 인공지능 탑재 기기가 나왔습니다. 무려 전동휠이죠. 전동휠의 대명사, 세그웨이(Segway)가 선보인 Loomo라는 전동휠입니다. 일단 …

누런 이에서 하얀 이로 돌아가는 방법

커피를 매일 마시거나, 흡연을 하는 분이라면 마음 속 깊은 곳에 말 못한 고민 하나 가지고 있을 겁니다. 바로 누런 치아. 의식하면 의식할수록 나를 점점 작아지게 만들죠. 클로라는 어느 샌가 변한 치아를 원래의 하얀색으로 되돌려줍니다.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

무게도, 부피도, 가격도 가벼워진 DJI 오스모 모바일 2

요즘은 어지간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굳이 커다란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있으니까요. 물론 스마트폰은 카메라가 아니기 때문에 촬영 시 불안한 그립은 어떨 수 없습니다. 사진은 그렇다 쳐도 동영상은 흔들림이 고스란히 드러나죠. 스마트폰을 짐벌에 …

37개 언어로 번역해 주는 완전 무선 이어폰

최근 해외 여행가면 스마트폰 번역 어플을 많이 사용합니다. 편리하긴 하나 스마트폰에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 기능으로 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아예 번역된 말이 귀에 들리면 좋을 텐데요. 물론 이런 제품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구글 픽셀 버드가 있고, 브라기 대쉬 …

두 손의 자유를 허락하는 캐리어 스트랩

공항에서는 손이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한 손으로는 캐리어를 끌고 있고, 다른 한 손에는 여권과 티켓이 쥐어져 있죠. 면세점에 들러 쇼핑을 하거나, 탑승 시간이 남아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손이 부족하기 시작합니다. 마침 전화라도 걸려오면 점점 복잡해지죠. 그렇다고 …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 것만 같은 좋은 신발

좋은 신발은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합니다. 어릴 땐 이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점차 나이가 드니 이해가 갑니다. 발이 편해야 지치지 않고 이곳저곳 다닐 힘이 생기니까요. 까치까치 설날이 지나 음력으로도 새해가 바뀌었습니다.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 …

스마트폰보다 작은 PC...조텍 ZBOX PI225 출시

미니 PC 및 그래픽카드 전문기업 조텍코리아가 최신 스마트폰보다 작은 초소형 PC인 'ZBOX PI225'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p>▲초소형 미니 PC ‘조텍 ZBOX PI225’. / 조텍코리아 제공<p>조텍 ZBOX PI225는 가로 9.5cm, 세로 …

셀카도 드론도 OK! ‘PITTA’

드론이 뚝딱 액션캠으로 변신하는 건 고프로 카르마가 도입한 개념이다. 바깥에서 놀기 좋아하는 사용자에게는 드론과 액션캠의 만남은 최적의 조합임에 틀림없지만 언제나 우리의 발목을 잡는건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킥스타터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중인 국내 스타트업인 …

아이폰X에 핏하게, 인케이스 케이스 3종 리뷰

몇 년째 아이폰을 매년 바꾸면서도 매번 케이스를 고민하게 된다. 사실 케이스 따위 쓰지 않는 게 가장 예쁘다는 걸 알면서도 선뜻 케이스를 벗길 용기는 없다. 특히 올해 163만 원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의 아이폰X을 손에 들면 더더욱. 그럼 필연적으로 케이스를 찾아야 …

건전지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

현대인은 충전이 필요합니다. 항상 지쳐있는 몸과 마음도 물론이거니와 스마트폰은 말할 것도 없고 주머니 속, 가방 속에 들어있는 각종 디지털 기기도 충전이 필요하죠. 그런데 머피의 법칙이라고 하죠. 하필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나오지 않은 날에 꼭 스마트폰 배터리가 바닥나 …

완전 무선 이어폰의 새로운 영역을 마주하다. Bragi The Dash Pro 정식 출시

세계 최초 완전 무선 이어폰을 선보인 브라기(Bragi)에서 새로운 이어폰을 선보였다. 얼리어답터가 리뷰로도 정리한 바 있는 귀에 꽂는 초미니 컴퓨터라는 의미의 히어러블(Hearable, Hear+ Wearable) 제품인 ‘대쉬 프로(The Dash Pro)‘가 …

구름같이 포근한 클라우드 쿠션

연말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설렘보다 두려움이 앞설 때가 있습니다. 멀미도 심하게 하고 몸 구석구석이 베기는 장거리 비행을 할 생각을 하니 여행의 즐거움이 반감되는 느낌이죠. 그렇다고 비즈니스, 퍼스트 클래스 석에 앉아서 갈 수는 없고요. 자리라도 조금 편하면 …

더 넓은 와이파이 환경…넷기어 '오르비 프로'

와이파이 기기가 필수품이 되면서 더 넓은 인터넷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증폭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p>​<p>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지난 20일 속도와 무선 커버리지를 향상시킨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의 비즈니스용 모델 '오르비 프로'를 출시했다.<p>​<p>오르비프로는 공간이 넓은 집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시스템이다.<p>오르비 프로는 오르비 프로 라우터 SRR60 모델과 오르비 프로 새틀라이트 SRS60 모델로 구성됐다.<p>​<p>우선 외관은 상당히 깔끔하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외관은 거의 비슷하다. …

캐리어처럼 휴대가 간편한 지바이크

최근에는 자전거, 킥보드보다는 퍼스널 모빌리티 기기들이 더 많이 보이는 듯합니다. 특히나 전기 자전거는 장거리를 이동할 수 있어서 그런지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날씨 변화도 있고 체력이 고갈되는 경우도 있는데 자전거를 갖고 나가면 대중교통 이용에 제약이 있어 …

주머니에 쏙~ 포켓PC, ECS 리바Q

정말 작은 미니PC가 나왔다. 물론 이전에 나온 미니PC도 작았다. 하지만 이번엔 ECS가 선보인 리바Q는 주머니에 들어갈 만큼 작다.<p>ECS는 메인보드 제조사로 잘 알려졌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미니PC를 만들어 왔다. 처음 만든 건 2014년. 세상에서 가장 작은 미니PC라는 컨셉으로 리바(Liva)를 론칭했다. 1세대는 CPU와 메모리, 스토리지를 넣은 팬리스 디자인으로 118x70x56mm 크기에 190g 무게를 지닌다. 당시 대만 컴퓨텍스에서는 리바를 이용해 다양한 미니어처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기도 했다. 아래 사진을 보자. …

총 안에 칼 있다, 칼을 품은 총

총은 칼보다 강합니다. 총이 칼보다 강하다는 건 당연한 일이기도 하고, 수많은 역사적인 순간에서 증명되기도 했죠. 하지만 이 작은 아이템만 놓고 본다면 칼이 총보다 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PUNA라는 이름의 작은 멀티툴입니다. 총 모양이죠. 하지만 총열 부분을 …

스마트폰 연결해 전화받을 수 있는 보청기 나온다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해 핸즈프리 이어폰의 기능을 대신하는 보청기가 출시된다.<p>​<p>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 그룹의 브랜드 포낙은 전화를 보청기로 바로 받는 무선연결 보청기 ‘오데오 B-다이렉트’를 내년 1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p>​<p>회사 측은 "50대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97%이고, 60대 이상도 74%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니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에 맞춰 보청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p>​<p>‘포낙 리모트’란 앱을 …

아이폰하면 AR이지

익숙한 환경에서 개선된 성능을 누릴 수 있는 아이폰8과 8 플러스에 이어 파격적인 환경으로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아이폰X까지, 올해 애플을 빛낸 스마트폰이 모두 상륙했다. 출시 전부터 쏟아진 관심은 출시 이후까지 이어지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p>개인적으로 새로운 아이폰을 보면서 가장 놀란 건 AR 성능이다.<p>AR은 Augmented Reality의 약자로 증강현실을 말한다. 사방의 모든 환경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과 달리 AR은 실제 환경 위에 가상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술이다. …

가볍고 편안한 헤드폰, 파나소닉 HF400B

요즘 블루투스가 대세다. 특히 헤드폰이나 이어폰 분야의 신제품을 보면 블루투스가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음질을 위해 유선만 고집하던 제조사들도 서서히 블루투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p>파나소닉이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온이어 헤드폰 RP-HF400B를 내놨다. 선명한 사운드에 블루투스 4.1을 더해 이동 중에도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제조사의 설명이다.<p>가장 큰 특징은 휴대성. 배터리를 담았으면서도 130g의 가벼운 무게를 지녀 부담을 덜었다. 스위블 방식으로 설계한 유닛과 3단 접이식 헤드밴드 덕에 들고 다니기도 편하다.<p>…

마성의 찹쌀떡 소파, 요기보 맥스 플러스

날이 추워지면서 마디마디가 쑤셔옵니다. 비 오는 날, 눈 오는 날을 예측하는 능력이 거의 기상청 뺨 칠 정도로 정확해지고 있죠. 푹신푹신해 보이는 표면만 보이면 철푸덕 누워서 단잠을 쿨쿨 자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집에 가면 울퉁불퉁한 매트리스에 싸늘한 의자 뿐, …

패치웍스, 아이폰X용 케이스 7종 출시

패치웍스가 24일 아이폰X 국내 출시에 맞춰 전용 케이스 7종을 출시했다.<p>레벨 이지스 케이스, 레벨 ITG 케이스는 미 군용 규격에 따른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고 아이폰X 소재를 그대로 보여주는 케이스로 루미나, 루미나 EX, 컨투어 등 총 세 제품이 출시된다.<p>실루엣 케이스는 윤곽선만 둘러싼 범퍼 케이스로 아이폰X 뒷면의 유리재질을 부각시킨다. 본체에 흠집을 내지 않는 플렉스가드 케이스도 나온다.<p>가격은 재질과 디자인에 따라 다르며 최소 1만 8천원(루미나 케이스)에서 최대 2만 2천원까지다.

아키핀, 영어회화 훈련 앱 ‘잉글리시핀’ 출시

스마트 교육 콘텐츠 기업 아키핀이 모바일 영어 교육 콘텐츠 ‘잉글리시핀’을 11월15일 출시했다.<p>잉글리시핀은 말하기 훈련에 특화된 서비스다. 모바일 앱이지만 실제 대화 환경과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사용자는 360도 촬영으로 구현된 공간에서 대화를 익히고 여행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아키핀은 “사용자는 세밀하게 상호작용하는 캐릭터와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다”라며 “특정 상황 속에서 문장을 만들고 말하는 훈련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p>▲잉글리시핀 서비스 예시(사진=구글 …

앉거나 눕거나 그 사이 어디쯤 – 요기보 맥스 리뷰

<b>‘형태는 기능을 따른다’</b><br>소파는 앉기 위한 가구입니다. 침대는 눕기 위한 가구죠. 다만 소파에도 거의 누워있을 수 있고, 침대에도 앉아 있을 수는 있지만, 어딘가 어색하고 불편합니다. 소파와 침대는 애당초 앉고 눕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b>‘기능은 형태를 따른다’</b><br>물론 …

[막동리뷰] 최고급 성능의 게이밍 노트북 ‘어로스 X9’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어로스(AORUS)에서 차세대 플래그십 게이밍 노트북인 '어로스 X9'을 선보였습니다.<p>▲어로스 X9 게이밍 노트북. / 최용석 기자<p>기존 플래그십 모델인 '어로스 X7'이 날씬한 두께로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추구한 하이엔드 노트북이었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