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상권

123 Flips | 1 Magazine | @8jg9phk | Keep up with 허상권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허상권”

숙취도 맛있게 풀어보라

숙취로 괴로운 아침이면 콩나물부터 찾는가? 요리를 못해서 라면으로 해장하지는 않나? 즐겁게 마셨으면 속도 잘 풀어야 하지 않겠는가. 여기 스타 셰프들이 소개하는 간단하고효과적인 해장 음식 6가지 레시피를 추천한다.<p>한 달 내내 술 약속이 줄을 잇는 신년이다. 하루 걸러 한 번 꼴로 해장하면 반복되는 메뉴 선택에 질리기 쉽다. 숙취도 맛있게 할 수 없을까? <맨즈헬스>는 밤샘 음주로 속상한 남자의 간을 달래고 원기를 보충할 색다른 해장 메뉴를 찾아 세계로 눈을 돌렸다. 연말과 연시에는 전 세계 어디서든 술판이 벌어지기 마련이니까. …

참치캔으로 만두만들기~ 초간단 영양만두, 참치통조림요리

참치캔으로 만두만들기~ 초간단 영양만두, 참치통조림 요리 ​ 제철재료와 참치캔으로 간편하게 만들었어요 저도 무슨 맛일까? 궁금했는데... 만두피 덕분인지...참치랑 채소랑 만두피랑 잘 어우러지는 맛이랍니다 만두도 피자와 같이... 속재료를 여러가지로 응용해 맛보는 …

제주에서의 특별한 한 끼 - 대한민국 문화ㆍ관광 1번지, 투어페이퍼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먹을거리를 맛봐야 한다고 말하지만 어디 매일같이 향토 음식만 먹을 수 있나. 즐거운 여행길, 한 끼쯤은 향토 음식에서 벗어나 보는 건 어떨까. 제주에서 만나는 색다른 맛집 4곳을 소개한다.<p><b>●제주에서 프랑스 가정식을<br>라포레 사려니</b><p>사려니 숲길을 품고 …

귀여운 다이어트 핑거푸드 - 닭가슴살샐러드와 참깨드레싱

<b>닭가슴살샐러드 ,다이어트, 다이어트샐러드 ,참깨드레싱, 샐러드소스, 드레싱,닭가슴살파프리카샐러드</b><p><b>비바리의숨비소리, 우리집은 친환경반찬을 먹는다. 요리책추천, 티스토리우수블로그</b><p>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샐러드를 소개합니다.<p>오늘 샐러드는 재료 선택도 매우 쉽고 간단해서 누구나 …

리얼 수박빙수/수박 슬러시/수박 주스

더운 여름 시원한 빙수 한그릇이면 땀이 쏙 ~!!<p>리얼수박빙수! 보기만 하여도 땀이 쏙 들어가는 .. 천연 과일 수박을 얼려서 만들었습니다.<p>그 이름하여 리얼 수박빙수! 자세한 포스팅 들어갑니다.<p><b>◈ 리얼 수박빙수/수박 슬러시/수박 주스</b><b>◈</b><p>수박 하나가 얼마나 큰지.. …

마늘 크림스프 스파게티/크림스프 파스타

지난 휴일에 아이가 스파게티가 먹고 싶다 하길래..소스가 충분치 않아~<p>집에 있는 스프를 이용하여 스파게티를 만들었답니다.<p>간단하게 뚝딱! 만들어 준 스파게티.. 이제서야 정리를 하게 되었네요.<p>정말 간단히!!ㅎㅎ<p>한끼 맛있게 먹었답니다.<p>휴일에 가족들과 만들어 먹으면 좋은 …

돼지고기 콩스튜?(PORK & BEANS)

맛짱네 아침은 밥보다는 빵식이 더 많아서.. 빵과 먹을 샐러드나 그외에 것을 준비하려면,,<p>어느때는 밥보다도 더 손이 많이 가곤합답니다. 오늘은 식빵과 함께먹은 스튜라고나 할까요?<p>콩통조림을 이용하여 만들어 먹은 돼지고기 콩스튜?(PORK & BEANS)라고나 …

청국장찌개(무염청국장, 겨우살이 청국장찌개)

쌀쌀한 요즘 날씨와 잘 어울리는 청국장. 삼삼한 간으로 걸쭉하게 끓여 ~<p>뜨신밥에 비벼 먹었답니다. 김치 한가지만 있으면 완전한 밥상. ^^<p>오늘 저녁 반찬으로 먹은 청국장, 꾀쟁이가 육수도 따로 만들지 않고 재료를 다 넣고 간단히 만든 청국장,<p>오늘의 요리글 포스팅 …

한식으로 매콤하게 만든 마파두부

오랜만에 마트에 들려서 버섯이랑 두부를 사왓네요.<p>뭐 만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집어온 두부와 표고...식탁위에 올려두고는 무엇을 만들까? 생각하다가..<p>불현듯?? 마파두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를 하기 시작을 하였는데요..ㅋ<p>재료가 지대로 없는 관계로.. 맛짱이 …

두부조림

ㅋ~ 요즘 신혼때도 떨지 않았던 얌전을 떨고 있습니다.<p>말인즉슨.. 식구가 더 단촐해지니.. 남는 반찬이 싫은 관계로.. 양이 더 대폭 줄여 반찬을 만들고 있답니다.<p>밑반찬이 아닌것들은 .. 한끼 먹을 정도의 양을 만들고 있는데요~<p>오늘은 두부조림을 얌전을 떨면서 만들어 …

오돌오돌 소고기 표고버섯볶음

날이 푸근해지니 대청소 시동이 걸렸습니다.<p>아직은 깊은 겨울인데.. 몸은 벌써 봄을 준비하라고 하네요. ^^;;<p>그 덕분?에 대청소를 하느라 몸이 혹사를 당하고 있지만.. 마음은 개운합니다.<p>몸이 피곤하니.. 밥도 대충~~ㅋㅋ<p>반찬도 간단한 것이 참 좋습니다.<p>표고버섯 …

시원하게 매운 돼지고기 새우젓찌개

별다른일이 없는 일상에는 먹을정도만 만들어 먹자..라는 기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맛짱입니다.<p>하지만..결혼초부터 대식구와 생활을 하느라.. 어느세 손이 커진 맛짱.<p>단촐하게 맛짱네 식구만 남았을때.. 음식의 양을 조절하느라 몇년을 애 먹었습니다.<p>그것이 익숙해 …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잘 어울리는 무채 홍합탕

정월대보름날 오곡밥과 나물과 주로 맑은 국이나 무채국을 만드는데요~<p>오늘 무채에 홍합을 넣어서 시원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p>정월대보름 오곡밥과 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무채 홍합탕 자세한 포스팅 들어갑니다. ^^<p><b>◈ 정월대보름 오곡밥과 잘 어울리는 무채 홍합탕 …

간단한 재료로 알탕 맛있게 끓이기(곤이 알탕)

지난번 스치는 바람님이 알탕 올린것을 보고.. 무작정 냉동실에 있는 명란을 꺼냈습니다.<p>일단은 냉장고에 꺼내두었다가.. 아프고 어쩌고 하는 바람에 몇일이 휘딱 지나갔네요.<p>몸은 아직 뭐를 하라고는? 하지않지만..ㅋㅋ<p>시간이 더 지나면.. 제 맛이 안날가 싶어서.. 집에 …

밥맛나게하는 짭쪼롬 마늘 홍합조림

지난번 손질해 놓은 홍합으로 짭쪼롬한 밑반찬을 만들었답니다.<p>손질 해 놓은 홍합으로 간단히..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조림반찬이랍니다.<p>참고하여 보시길요~^^<p><b>◈ 짭쪼롬 마늘 홍합조림 ◈</b><p>[재료] 찐홍합 100그램, 간장 2숟가락, 고추장 3분의2숟가락, 생강맛술 …

불고기 잡채밥(불고기밥or잡채밥)

ㅋ~ 지난 주 월요일에 만든 불고기의 변신. 남은 불고기 마지막 조리 시리즈 입니당.<p>한 근 양념하여 3번 이나 나누어 먹었는데요. 한번은 국물없이 홍합불고기롤~<p>두번째는.. 국물을 조금 넣고 달걀은 넣은 뚝배기 불고기로~<p>이번이 세번째..불고기 잡채 덮밥을 만들어 …

씀바귀 김치/씀바귀 무침/씀바귀 겉절이

봄의 전령사 중에 대표적인 나물로 씀바귀는 다른나물에 비하여 일찍 봄을 알리는 나물중에 하나인데요~<p>한겨울에 땅속에 자리 잡고 있다가.. 땅이 녹기 시작을 하면..<p>이른 봄에 달래, 냉이 등과 서로 다투며 싹이 나오기 시작을 합니다.<p>ㅋ~ 이렇게 본격적인 봄이 되면서 …

달래 된장찌개(달래 된장국)

이번에는 달래 한단사서 두어가지를~~ㅎㅎ<p>맛있는 달래간장 만들고, 달래 된장국(찌개)도 만들고~~^^<p>완전 맛있는 달래된장국 레시피 정리합니다.<p><b>◈달래 된장찌개(달래 된장국)◈</b><p>달래는 깨끗이 다듬어 주세요.<p>동그란 달래 뿌리 사이에 톡 튀어나온 것은 떼어내고,<p>달래 누리끼리한 …

쑥 된장국(새우완자 쑥된장국)

만들어 먹기는 예전에 만들어 먹었지만.. 정리가 늦어져~<p>새 봄을 맞은 지금에 맞추어 올리는 쑥 된장국이랍니다.<p>새우껍질 벗겨서 완자를 만들고, 부드러운 쑥을 넣어 구수한 완자탕이랍니다.<p><b>◈ 쑥 된장국(새우완자 쑥된장국) ◈</b><p>쑥은 직접 채취를 하였던 어린쑥이랍니다.<p>딱 국한번 …

봄에 먹으면 더 산뜻한 오이소박이(오이김치)

요즘 맛짱네 동네는 마트마다 봄맞이 세일이 한창입니다.<p>오늘은 오이세일을 한다는 문자가 왔네요.<p>오후에 나가 동네 한바퀴 돌고, 마트에 들려서 세일하는 오이를 사왔네요.<p>8개를 사서는.. 1개 남기고, 7개만 오이 소박이를 만들었답니다.<p>봄에 먹으면 더 산뜻한 오이김치, …

누가 만들어도 실수가 없는 수제 머핀 만들기

오늘은 머핀믹스를 이용하여 간단한 빵을 만들어 보았답니다.<p>설명서만 충실하게 읽고 수서대로 조리를 하면 .. 실수없는 머핀.<p>누가 만들어도 잘 만들어는 머핀.<p>달달하고 고소한 머핀, 큐원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하여 만들어 보세요.<p><b>◈ 누가 만들어도 실수가 없는 머핀 ◈</b><p>[재료] …

나를 위해 만든 마늘버터 전복구이

오랜만에 나를 위한 보양요리를 만들어 먹기로 결심!! ㅎㅎ<p>어쩐재료를 선택을 할까? 하다가.. 싱싱한 활전복으로 결정!!<p>현지직송 전복을 주문하였습니다.<p>그리고.. 온전히 한마리를 느끼면서 먹기 위하여.. 간단히 만드는 전복구이를 만들었답니다.<p>그 이름하여 마늘을 넣어서 …

담백하고 깔끔한 맛, 홈메이드 짜장(짜장밥, 짜장우동)

어제 그제는 방송에서 유난히 짜장이야기가 많이 나오네요.<p>알고보니 짜장을 먹는 날이라고 하네요. ㅎㅎ<p>일명 블랙데이라고 하더라고요. 짜장이 자꾸 나오니 먹고 싶은 생각이~~^^;;<p>시켜 먹으면 간단하고 좋지만.. 개인적으로 먹고 난후.. 물을 많이 먹어야하는 후유증이 좀 …

바삭하고 부드러운, 굴춘권/굴춘권잡채/잡채춘권

어제 굴과 당면으로 오믈렛을 만들면서.. 생각이 퍼뜩~!!<p>굴오믈렛이 부드러움의 어울림이라면?? 바삭함도 좋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들더라고요.<p>그랴서..냉동실을 뒤적여 꽁꽁얼어 있던 춘권을 찾아서 습니다.<p>냉동실 춘권을 꺼내서 부서질까봐.. 조심히 해동을 하여 만들었습니다.<p>…

요리같은 생선살 조림, 달고기 간장조림

친정맘님의 달고기는.. 공구를 시작하면서 먹어 봤는데요~<p>비린맛이 없는 고급 흰살생선이라 여러가지 요리를 만들기에 아주 적합 한 것 같아요.<p>아직 그리 여러가지를 만들어 보았지만..<p>그동안 만들어 본 것 중에..특히..수제어묵을 만들어도 맛나고.. 생선가스를 만들면 정말 …

당근 감자전? 비요일에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시간은 어김없이 흘러 계절은 자연의 이치대로 잘 변화를 해 가고 있습니다.<p>슬픈소식과는 상관없이 봄이 절정에 이를 때쯤이 되니 햇감자 소식이 들려옵니다.<p>파슬한 햇감자를 이용하여 후다닥만든 비요일에 간식.<p>한개씩 집어 먹을 수 있는 감자전 이랍니다.<p><b>◈ 당근감자전? 비요일에</b> …

오랜만에 만든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저녁엔.. 그냥 밥만하고 있는 반찬하고 먹자~ 하고는.. 카페에 들어왔는디..<p>꿈낭구님이 맛있는 돼지고기도 올리고 깜씨님이 우런매운탕도 만들고,<p>보리님이 싱싱한 오이소박이도 만든것을 올렸길래 ..침삼키면서 댓글달고.. 저녁 먹으러 나왔답니다.<p>그런데.. 어느 순간 정신을 …

누가 만들어도 같은 맛! 초간단 부추 바지락 탕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완전 초간단한 조리로 만들 수 있는 바지락탕입니다.<p>하지만 맛은 시원하니 속풀이가 되는 바지락 탕.<p>이제 튼실하게 자란 부추 한 줌 뜯어 넣고 뚝배기에 끓여 보았답니다.<p>바지락에 마늘을 넣고 휘리릭 ~~<p>초간단 바지락탕 포스팅 들어 갑니다.<p><b>◈ 아주 쉬운</b> …

쌈장되고 비빔장도 되는 참치 된장 쌈장

오늘 쌈추 첫 수확을 하였네요. 화분에 기르는 채소를 이렇게 조금씩 뜯어먹는 재미도 솔솔합니다.<p>직접기른 쌈추와 .. 후다닥 만든 쌈장과 합께 먹었답니다.<p>고기가 없어도 쌈추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쌈장.<p>된장 참치 쌈장 만드는 법 참고하여 보시길요.<p><b>◈ 쌈장되고 비빔장도</b> …

육수를 만들고 만든, 표고버섯 다시마전&조림

음식을 하면서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육수를 만들고는 하는데요~<p>요리의 주재료가 무엇이냐 따라에 육수를 만드는 것이 바뀌기는 하지만,<p>개인적으로 육수를 만들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가..멸치, 다시마, 표고버섯가 가장 대표적이랍니다.<p>육수를 만들고 나오는 건지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