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래환

15 Flips | 4 Magazines | @83mocha | Keep up with 옹래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옹래환”

크로크무슈·가쓰돈·라자냐·오지치즈…2만원으로 하루 세끼·술안주까지 뚝딱

#“편의점 떡볶이를 데운 뒤 삼각김밥 두 개를 넣고 쓱쓱 비비세요. 그 위에 치즈를 뿌리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떡볶이 치즈 리소토’가 완성됩니다.”<p>‘혼자 해먹는 요리(혼자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형진(28)씨가 지난해 올린 레시피다. 편의점에서 쉽게 …

콩나물로 만든 메뉴

우리에게 흔하디흔한 식재료지만 콩나물이 품고 있는 영양과 조리법은 상상 그 이상이다. 때로는 근사한 일품요리로, 때로는 조연으로 요리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팔방미인 콩나물에 대하여.<b>edit</b> 김은진 — <b>photograph</b> 심윤석 — <b>cook&styling</b> 밀리 —</b> …

부산 가덕도 작은 어촌마을 두문마을 일몰

<b>방쌤의 여행이야기</b><b>부산여행 / 겨울여행 / 일몰</b><b>가덕도일몰 / 두문마을일몰 / 거가대교</b><b>가덕도 두문마을 일몰</b><br>지난 설 연휴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에는 차가 너무 막힐것 같다는 생각에 가까이에 있는 곳들 중에서 혹시 가볼만한 곳들이 있을까 한 번 검색을 해보았다. 일단 …

베이컨 이야기: 1. 베이컨이 짠 이유 | 슬로우뉴스

필자가 직접 베이컨을 만들며 축적한 체험과 노하우를 독자와 나눕니다. (편집자)<p>나는 베이컨이 좋다. 그냥 굽기만 해도 훌륭한 반찬이나 안주가 되고 숭숭 썰어서 볶는 평범한 감자요리도 베이컨만 들어가면 특별해진다. 아스파라거스 순에 감아서 구워도, 잘게 다져 볶아서 삶아 으깬 감자에 버무려도 베이컨은 어김없이 미각 세포에 은밀한 흔적을 남긴다.<p>그뿐인가. 샌드위치 빵 사이에 아삭한 양상추를 깔고 갓 구운 베이컨을 올린 뒤 토마토 슬라이스로 마무리하는 아침 출근길의 BLT(Bacon-Lettuce-Tomato) 샌드위치는 깔깔한 입맛에 …

[인민화보] 광저우, 과거와 미래로 떠나는 시간여행

베이징, 상하이와는 달리 광저우는 정이 넘치지만 소란스럽지 않고, 참신하지만 가식을 떨지 않으며, 유유자적한 느낌이 있다.[사진=인민화보 바이이란(白怡然) 기자]<p>인민화보 리잉(李穎) 기자 = 베이징(北京)과 상하이(上海)의 유명세에 비해 광저우(廣州)는 ‘천년 도시’ …

인도네시아의 숨은 휴양지, 롬복

다양한 높이의 파도가 형성된 덕분에 서핑 포인트로 각광받는 게루푹 만. © MINISTRY OF TOURISM CREATIVE ECONOMY, REPUBLIC OF INDONESIA<b>인도네시아 롬복</b><b>왜 지금 가야 할까?</b>발리의 대안 여행지로 입소문이 돌기 시작한 롬복. …

[레드스푼 5] 한식주점, 도시 나그네 위로하는 한 잔 술과 담백한 안주

‘락희옥’은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한식 안주 리스트가 다양하다. 김치말이국수, 거북손 조개찜은 이집에서 직접 제조해서 파는 ‘소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다.강남통신 ‘레드스푼 5’를 선정합니다. 레드스푼은 강남통신이 뽑은 맛집을 뜻하는 새 이름입니다. 전문가 …

[서교동] 라멘 지산-국물의 신기한 농도, 면과 조화

이왕 라멘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으니 좀 더 써보자. 이번엔 서교동의 라멘 지산이다. 참으로 신기했다. 어떤 재료를 쓰면 이런 농도, 또는 점도가 나올 수 있을까. 원하는...

정원을 닮은 48평 아파트

세월이 묻어난 대들보, 자갈을 섞은 시멘트 벽, 테라코타 소재의 전등, 무성한 식물이 어우러진 이곳은 아파트일까 정원일까.<p>현관에서 주방으로 곧장 향하는 문에서 바라본 풍경. 검은색 아일랜드 식탁 위에 줄줄이 걸어놓은 테라코타 조명과 나무, 동물 모양의 소품이 집 안에 …

[노정동의 빵집이야기]"반죽 없이 빵을 만든다고요?" 20년차 셰프 줄세운 신인 셰프의 비밀 | | 뉴스 | 한경닷컴

권순석 소울브레드 셰프는 무반죽빵만을 고집한다. 기계반죽 없이 섞어 장시간 발효숙성하는 것으로 반죽을 대신한다. 글루텐 형성을 최소화시켜 건강에 좋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 사진=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p><b>밥 대신 빵. 우리는 지금 '빵의 시대'를 살고 있다. 주변엔 빵에 대한 관심을 넘어 직접 빵집을 차리겠다는 사람도 부쩍 늘었다. 빵집은 도처에 널려 있지만 어떤 빵집을 어떻게 차려야 할 지 궁금한 게 많다. 셰프만의 개성으로 '골리앗'을 넘어뜨린 전국 방방곳곳 '작은 빵집' 사장님들의 성공 방정식. [노정동의 빵집이야기]에서 그</b> …

겨울 서퍼의 집결지, 고흥

고흥 앞바다 형제바위 사이로 떠오르는 태양. © GOHEUNG COUNTRY CULTURE&TOURISM<b>전라남도 고흥</b><b>왜 지금 가야 할까?</b>남해 끝자락에 아슬아슬하게 걸친 반도 고흥은 간신히 섬이 될 운명을 면한 곳. 사시사철 온화한 기온, 청정 바다에서 건진 싱싱한 …

방방곡곡 뉴 플레이스

<b>명동에 문을 연 스타일리시한 호텔과 유러피언 레스토랑부터 광화문의 막걸리 전문점, 제주의 요리 주점, 부산 광안리의 소소한 카페까지 전국의 휴식과 미식의 공간.</b>© HOTEL LOTTE CO. LTD.<b>명동 호텔가의 뉴 페이스, L7 명동</b>롯데호텔이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