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희

9 Flips | 2 Magazines | 10 Likes | 1 Following | @7vt6scf | Keep up with 최승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최승희”

행복 좌우하는 유전자가 있다 없다?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와 외부 환경적 요인을 연구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자유대학(Vrije Universiteit Amsterdam) 연구진을 CNBC가 지난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p>메이케 바텔스(Meike Bartels) 암스테르담 자유대학 (Vrije Universiteit Amsterdam) 연구 위원장은 작년에 처음으로 행복과 유전자의 연관성에 관한 논문을 출간했다.<p>바텔스와 연구진은 약 30만 명을 대상으로 행복을 느끼는 정도와 측정하고 DNA를 표본화 했다.<p>연구를 통해 연구진은 조작이 불가능한 인간의 …

내면 감성 일깨워 느낀대로 표현하니 저절로 예술가 : 종교 : 사회 : 뉴스 : 한겨레

[조현의 공동체마을 체험기] <br>돈 없이도 즐겁게 산다 <br>인도 오로빌 ⑤ 자기로 살면 누구나 천재가 된다<p>오로빌리언들의 모임. 오로빌은 주민자치회의를 통해 공동체의 중요한 문제를 논의한다. 사진 오로빌 제공<p>신화와 소설과 꿈…. 이들의 공통점은 허구라는 것이다. 인간이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만들어낸 가짜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 가짜를 진짜로 만들어가는 게 인간의 역사다.<p>남인도 첸나이에서 3시간 거리에 있는 푸두체리(퐁디셰리)의 오로빌 또한 그렇다. 오로빌은 25㎢, 750여만평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공동체마을이다. 마을이라기보다는 …

새로운 싸이월드, 프리챌 거장의 손에서 동영상과 감성을 말하다

우리는 ICT 업계를 진단하며 실패하거나 역사속으로 사라진 서비스 및 솔루션을 두고 종종 '제2의 싸이월드'라고 말한다. 이러한 전제는 곧 '싸이월드=실패'의 공식을 답습하기 마련이다.<p>하지만 정작 싸이월드는 포기하지 않았다. 새로운 싸이월드가 등장했기 때문이다.<p>싸이월드 어게인(Cyworld Again) 8.0 버전 런칭이 7일 확인됐다. 기존 싸이월드의 핵심 기능에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탑재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 되는 버전은 싸이월드가 보유한 3200만명 회원의 140억장 사진과 20억건의 다이어리, 그리고 …

"페이스북, 몇달 전 네이버 스노우 인수 시도…거절당해"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이 몇 달 전 네이버의 동영상 중심 SNS 서비스 '스노우'를 인수하려다가 불발에 그쳤다는 보도가 뒤늦게 나왔다.<p>페이스북은 올해 여름 스노우를 인수하려고 시도했지만, 네이버의 반대로 …

카카오 VR 게임 시장 ‘눈독’···15억 원 투자

▲ 출처=플레이스낵<p>카카오가 가상현실(VR) 게임 시장에 진출 의지를 드러냈다.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큐브벤처스가 게임 회사 플레이스낵에 15억 원을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IHS는 VR 산업 시장 규모가 5년 안에 12조 5천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한다.<p>플레이스낵은 VR 게임 콘텐츠를 개발 및 유통하는 차세대 글로벌 게임 회사가 되는 게 목표다. 개화하고 있는 VR 시장에 기폭제 역할을 할 고사양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부 조직인 VR 스튜디오를 통해 PC 및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

[굿모닝 IT] 우버·리프트, 인종차별 여전하다?

<b>[굿모닝 IT는 당신이 잠든 사이, 바쁘게 돌아간 글로벌 소식을 전하는 코너입니다]</b><p>오늘 아침 출근길에 챙겨야 할 이슈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페이스북이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 ‘스노우’를 인수하려고 시도했으나, 네이버측이 거절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차량공유업체 우버와 리프트의 인종차별은 여전히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페이스북은 ‘주제별 그룹 검색 기능’을 도입했습니다.<p>▲ 출처=스노우<p><b>페이스북, 왜 네이버 ‘스노우’ 인수하려 했나?</b><p>페이스북이 최근 네이버의 동영상 중심 SNS 서비스 '스노우'를 인수하려다가 무산된 …

[솔로 콘텐츠 전성시대] 혼술 드라마, 진한 19금 영화…나 혼자 본다 | 생활/문화 | 뉴스 | 한경닷컴

1인 가구 '취향 저격' 콘텐츠 쏟아져<br>혼자 밥먹고, 빨래하는 예능 나오고<br>비혼 아들, 부모 관점서 보는 프로도<p>영화 시장도 1인 관객 비중 커져<br>동성애 다룬 '캐롤' 등 다양성에 호응<br>19금 1위 '아가씨' 관객 20%가 1인<p>혼자 밥을 먹으러 간다. 귀에 이어폰을 꽂은 채 가게 한구석에 앉아 조용히 음식을 주문한다. 여기에 한 가지가 더해진다. 밥을 먹으며 여러 사람과 화상 통화를 하기 시작한다. 맛이 어떤지, 왜 이 메뉴를 즐겨 먹는지 얘기하며 수다를 떤다. 혼자 밥을 먹지만 혼자가 아니다. 지난달 20일 첫 방송을 내보낸 케이블 채널 …

‘복붙’한 페친들, 낚인 걸까요?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사생활 노출 불안·불신 드러낸 <br>‘페이스북 게시물 공용화’ 루머 <br>“약관 정책 읽어보라”는 페북 <br>“복잡하고 난해” 이용자들 시큰둥<p>정보보호 강화 목소리 커지며 <br>유럽은 ‘정보수집 거부권’ 도입 <br>페북에 “수익 나누자”는 주장도 <br>“권리는 원해야 누릴 수 있다”<p>나의 개인정보와 이용 내역을 누가 들여다보고 있는지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속속들이 알지 못한다. 그래서 불안하다. 게티이미지뱅크<p>[토요판] 뉴스분석 왜?<p>‘페이스북판 행운의 편지’<p>▶ “3명 이상에게 보내주셔야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편지를 아시나요? 20세기에 유행하던 이 행운의 편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