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태현

42 Flips | 2 Magazines | 12 Likes | 23 Followers | @7ukgrhb | Keep up with 백태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백태현”

못다 한 나의 백두산 여행기

유일한 북한 쪽 루트 동파에는 백두산 최고봉 장군봉(2750m)이 있다. 2004년에는 서파 5호 경계비에서 북파 달문까지 중국 쪽 천지를 끼고 13㎞를 걷는 ‘서파∼북파 트레킹’도 해봤다(서파∼북파 트레킹은 2014년 안전사고가 난 뒤 금지됐다). 서파∼북파 트레킹 …

[가족과 봄을 걷다]③남한강 절벽 따라 ‘아슬아슬’ 산책로, 단양 잔도

한국관광공사 5월 추천가볼만한 곳<br>글·사진= 서영진 여행 작가<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남한강 절벽 사이에 한 줄기 자줏빛 길이 선명하다. 벼랑 따라 물줄기 위에 들어선 단양 잔도는 수려한 남한강 풍류에 아슬아슬함을 더한다. 단양 잔도는 지난해 새롭게 단장해 일반에 …

잘 나가서 삼천포 아닌 '사천'에 빠졌다

경남 사천이 연일 화제다. 지난 14일 국내 최장 해상 케이블카인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사천'이라는 지명에도 관심이 집중됐기 때문이다. <br>그러나, 아직 '사천'이라는 이름이 생소하다. '삼천포'에서 사천으로 이름이 바뀐지 어느덧 24년이 지났는데도 그렇다. 1995년 삼천포시와 사천군을 통합할 때 '잘나가다 삼천포로 빠진다'는 다소 부정적인 말 때문에 통합시의 이름이 사천시로 결정했다. <br>삼천포 아닌 사천은 이제 잘 나갈 일만 남았다. 케이블카만으로도 볼거리를 충족하지만, 천년의 고찰인 '다솔사'나 다래 와인을 …

4시간 산행 끝…통영의 진짜 '봄'을 만났다

"동피랑 마을도 갔고, 케이블카도 탔으니 통영여행 끝?"이라고 한다면, 통영의 반의반도 보지 못한 거다. <br>통영의 진가는 '섬'에 있다. 통영시 통계자료에 따르면 섬의 개수는 총 570개. 이미 너무 잘 알려진 '소매물도', '홍도'를 포함해 유인도는 43개이고 무인도가 무려 527개나 된다.<p>통영에 속한 모든 섬은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만큼 한려수도의 비경이지만, 봄에 떠나려면 다른 섬을 제쳐두고 '사량도'부터 가자.<p>'사량'이란 생소한 이름의 이 섬은 통영 가오치항과 사천 삼천포항에서 배를 타고 약 40분이면 닿는, 봄이 되면 특히 …

겹벚꽃 뒤로 동해바다…아름다워 더 짠한 간절곶

‘간절곶에 해가 떠야 한반도에 아침이 온다.’ 울주 서생면 간절곶 표지석에 쓰인 문구다. 간절곶은 포항 호미곶보다 1분, 강릉 정동진보다 5분 일찍 해가 떠 독도와 울릉도를 제외하면 육지에서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다.<p>불쑥 튀어나온 지형이 먼바다를 항해하는 …

고창 가볼만한곳 .. 밝고 환한 진짜 봄을 느끼다 .. 고창청보리밭축제 ..

<b>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유채꽃밭</b><p>봄이 깊어졌습니다. 대지는 초록의 새싹이 솟아오릅니다. 나무는 초록의 새잎을 피웁니다. 초록의 세상입니다. 초록의 세상을 넓게 만나고 왔습니다. 전라북도 고창군 학원농장입니다. 4월 중순부터 5월 초순까지 드넓은 청보리밭을 볼 수 …

캘리포니아 여행 - 1번도로 여행 일정 /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엔젤레스 까지

<b>캘리포니아 여행 - 1번도로 여행 일정 /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엔젤레스 사이</b><br>샌프란시스코와 LA는 5번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6시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는 거리지만, 단순 이동이 아니라 여행이라면 1번 해안 도로를 따라가는 일정을 잡아보는 것이 좋다. 이미 유명한 루트이기 …

멀리 갈 필요 없네? 경기도서 이어지는 산수유꽃·벚꽃·철쭉축제

삽시간에 봄이 상륙했다. 서울에도 목련꽃이 피었고, 개나리·진달래가 만발했다. 봄꽃이 가장 화려한 4월을 그냥 보낼 수 없다. 멀리 갈 것도 없다. 꽃향기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경기도 곳곳에서 열리는 봄꽃축제와 꽃으로 뒤덮인 공원을 주목하자. 꽃놀이 즐긴 뒤 식도락도 …

봄맞이 드라이빙

꽃향기 가득한 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새하얗던 세상은 초록색으로 꿈틀거리고 살얼음 끼던 노면도 온도가 적당히 오르고 있다. 겨울에 잠시 쉬었던 와인딩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은 계절이 온 거다. 와인딩 드라이브는 구불구불한 산길과 가파른 고갯길을 달리는 것을 말한다. …

춘천 가볼만한곳 .. 춘천 명동 닭갈비골목에서 먹는 닭갈비 .. 왠지 더 맛있네 ..

<b>춘천 명동 닭갈비골목</b> 춘천하면 자동으로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닭갈비, 막국수 .. 춘천에만 있는 음식이 아니지만, 춘천에서 먹으면 더 맛있을것만 같습니다 .. 춘천의 중심가인 명동에는 닭갈비골목이 있습니다. 좁은 골목에 여러개의 닭갈비집이 모여 있습니다. 춘천 …

해외여행 간다면? 짐싸기에서 공항까지, 여행 준비 앱 Best 4

맹위를 떨치던 북극 한파가 물러가고 어느덧 계절은 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따뜻해지는 봄볕을 따라 사뿐사뿐 나들이 가고 싶은 3월,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날씨에 여행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br>오늘은 쉽게 떠나는 해외여행을 위한 필수 앱, …

산책 코스 다양화…곤지암 화담숲 16일 개원

경기 광주의 화담숲이 겨울 휴장기간을 끝내고 16일 개원한다. 올해 화담숲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산책로와 휴식공간을 정비했다.<p>5.2km의 일방통행 코스였던 산책로를 방문객이 선택해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화했다. 기존 2시간이 걸렸던 코스를 모노레일을 이용한 20분 …

나를 설레게 하는 북유럽풍 정원 나들이 ‘그린망고’

나를 설레게 하는 북유럽풍 정원 나들이 ‘그린망고’<p>버스커 버스커의 노래 ‘봄바람’을 혼자 흥얼거리며, 입꼬리가 절로 올라간다면, 지금 봄이 내 안으로 들어온 것이다.<p>벚꽃을 연상시키는 피치, 핑크, 그린 컬러의 봄 색상으로 화장을 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차에 오른다. …

[장중호의 직장인 밥값론(2) 밥값을 하는 3가지 방법] 이끌든지 따르든지 비키든지

솔선수범하며 나아가면 최선...뒷다리 잡지 않거나 사표 내는 선택도 <br>나는 결코 인사 분야의 전문가도 아니고 관련 공부를 해본 적도 없다. 하지만 대한민국의 직장인으로서 정말 부끄럽지 않은 밥값을 하고 싶고, 또 인정받고 싶다. 그리고 나를 따르는 내 직원들이 밥값을 …

나에게 주는 53℃ 선물, 충주로 떠나는 온천 여행

몸으로 먹는 보약이 온천욕이다. 따끈한 온천수에 몸을 푹 담그면 쌓인 피로가 사르르 녹고, 마음도 덩달아 편안해진다. 온기가 그리운 계절, 충북 충주를 찾아야 하는 이유다. 충주에는 유서 깊은 수안보온천을 비롯해 탄산이 함유된 온천수로 유명한 앙성온천, 유황 온천으로 …

경기도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BEST 5

<b></b><b>1. 스위스 에델바이스</b><br>스위스의 문화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에델바이스는 사진에서 나올법한 예쁜 집과 멋진 풍경을 여러분께 선사합니다 꼭 스위스에 가지 않아도 동화 속에 주인공이 나인 것처럼 착각하게 되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빨리 가자~ 스위스 여기 있네 <b><br>2.</b> …

[연합이매진] 여행자 유혹하는 인천공항 주변 명소들

(인천=연합뉴스) 임동근 기자 =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는 들러볼 만한 명소가 많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간직한 해변과 항구,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섬, 레일바이크를 타거나 캠핑의 묘미를 맛볼 수 있는 공원, 자동차 체험공간인 드라이빙 센터가 여행자를 …

[여기 어때?] 9월에 가볼 만한 핫한 박물관 BEST 5!

연인과 데이트할 때, 친구와 놀러갈 때, 가족과 나들이갈 때 남는 것 없이, 그냥 돌아오기만 하셨나요? 그렇다면 같이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교양도 쌓을 수 있는 서울의 핫한 박물관 5곳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노하우 살펴보기1. 한국은행 화폐박물관001대한민국 …

[카드뉴스] 9월엔 절경 다도해길을 걷자

억새와 갈대를 찾아 나서는 여행은 가을의 꽃놀이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갈대 여행지는 국내 최대 갈대 군락지 전남 순천 순천만이다.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는 섬 청산도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여행법은 역시 걷기다.

한국전쟁 기간 활동한 스웨덴 의료진 부산 찾는다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10여명 초청해<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전쟁 기간 활동한 스웨덴 의료진과 유가족이 부산을 방문한다.<p>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한국전쟁 기간 활동한 스웨덴 의료진과 유가족 10여명을 초청했다고 9일 …

여름 날, 나에게 주는 선물같은 '충남 보령' 여행코스

명실공히 글로벌 해양관광도시 충남 보령은 여름이면 더 즐겁습니다. 서해안 최대 규모의 대천해수욕장, 서해안 최초로 개장한 무창포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해변이 있고, 폐갱도에서 나오는 오싹한 바람이 있는 석탄박물관, 세계 최대 야외 조각공원인 개화예술공원, 그리고 …

[TONG]무작정 떠난 17살의 일본 ①오사카

장난으로 여기며 ‘설마 가겠어’라는 마음으로 계획하게 된 여행은 어느덧 구체적 계획이 잡힌 여행으로 바뀌었고, 올해의 가장 무모한 도전이 되었습니다. 17살 여학생 셋이 4박 5일간 일본 여행을 한다고 했을 때 주변에선 모두 장난으로 받아들였지만 우리는 "한 번 …

일본 여행, 일본 유학 중 인터넷 사용,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

일본에 가면 항상 이용하는 포켓 와이파이일본에서의 인터넷 사용은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br>유심, 데이터 로밍 과 같은 다른 방법이 있지만 데이터 로밍은 일단 일본에서는 망입니다. 비싸고 느리고 일본에서 사용하면 아마 핸드폰을 던저버리고 싶을껍니다. …

엎어지면 도톤보리 오사카 추천호텔

<b>오사카 후지야 호텔</b>3성급 호텔로 10만원 초중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가능.<b>호텔 비스타 그랜드 오사카</b>4성급 호텔로 10만원 중후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이 훌륭하다.<b>호텔 선루트 오사카 남바</b>3성급 호텔로 10만원 중반으로 예약할 수 있다. 조식은 별도로 …

클릭 몇 번 만에…내게 딱 맞는 보험·연금 쫙~ | | 뉴스 | 한경닷컴

금융상품 길잡이 '한경MAPS' 활용법<p>다양하고<br>연금·보험·펀드·정기 예적금…<br>각 금융사 상품들 총망라<p>간편하다<br>투자성향·나이 등 입력하면 상품별 조건 한눈에 비교<br>'탐색비용' 획기적으로 줄여<p>금융상품 비교·검색 사이트 한경MAPS(kmaps.co.kr)가 ‘금융상품 선택 도우미’로 떠오르고 있다. 연금을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지, 보험을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몰라 답답했던 금융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으려고 인터넷을 뒤지느라 힘 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한경MAPS는 …

절두산 순교성지와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 대한민국 서울의 천주교 성지

<b>서울 천주교 성지 절두산 순교성지와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b>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절두산 순교성지와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을 다녀왔습니다. 절두산 순교성지는 한국 천주교를 대표하는 순교 사적지로, 1866년 병인박해때 이곳에서 많은 천주교인이 순교하였다고 …

봄나들이 하기에 제격! 구리시 곤충생태관

<b>봄나들이 하기에 제격! 구리시 곤충생태관</b> 봄이 되어 날씨가 풀리니 나들이 가고 싶어 몸이 먼저 반응한다. 그러나 미세먼지 가득한 공기 때문에 마냥 야외에서만 놀기는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 그런 고민을 하던 차에 조카들을 데리고 가볼 만한 적당한 곳을 찾았다. 알찬 …

[week] 물레 돌리고, 참빗 사고, 에코백 만들고 … 북한강에 장 섰네요

매월 1·3주 주말이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열리는 문화장터이자 놀이터가 있다. 아이·노부모와 함께 강줄기를 따라 걸으며 군것질도 하고 아기자기한 체험도 한다. 날이 좋으면 아예 강변에 텐트 치고 돗자리 깔고 앉아 반나절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도 많다. 북한강을 …

삼척 봄맞이 드라이브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