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용

418 Flips | 22 Magazines | 12 Likes | 4 Followers | @7qrocf0 | Keep up with 김운용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운용”

KT, 우리동네 미세먼지 농도 알려줘요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6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았던 날 광진구(113㎍/m³)와 서초구(105㎍/m³)가 미세먼지 ‘나쁨’ 수준일 때, 강남구·종로구(76㎍/m³)는 미세먼지가 ‘좋음’ 수준으로 훨씬 양호한 편이었다. 방음벽 유무에 따라서도 미세먼지 …

설탕보다 더 나쁜 액상과당, 어디 많이 들었을까?

혈중 당 농도를 급격히 높이는 식품은 몸에 좋지 않다. 당뇨병 위험을 높이고 혈액 속 염증 물질을 만들어내 심뇌혈관질환까지 유발한다고 알려졌다. 그런데 이를 주의하려면 설탕 섭취만 줄여서 되는 게 아니다. '액상과당'도 주의해야 한다.<p>액상과당은 포도당으로 이뤄진 …

"피로야 가라!"…피로 회복에 도움주는 식품 5가지

주말을 앞둔 금요일이 되면, 여기저기서 '피곤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5일내내 업무와 집안일 등으로 지친 몸이 피곤하다는 신호를 보내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게 좋다.<p><b>◇포도</b><br>포도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 …

[리뷰] 작은 카메라가 먼 곳도 본다, 니콘 쿨픽스 A900

figureimg alt="니콘 쿨픽스 A900." src="http://image.itdonga.com/files/2018/03/12/003.jpg"//figurep[IT동아 강형석 기자] DSLR 카메라로 사진 열심히 촬영하는 사람들을 보면 여러 렌즈들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 주먹만한 렌즈부터 팔뚝보다 더 크고 두꺼운 엄청난 렌즈들도 있다. 이것들을 어떻게 들고 다니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이들이 촬영한 결과물을 보면 수긍될 때도 적지 않다. 동시에 관심 조금 있으면 한 번 촬영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

권한 요구하는 스마트폰 앱… 안전할까?

[IT동아 이상우 기자] 설치한 앱이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을 가져와야 한다. 예를 들어서 카메라 앱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폰에 부착된 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는 권한과 내부 저장소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카메라 앱에 있어야 한다. 과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은 이러한 권한을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가져왔지만, 안드로이드 6.0 운영체제 이후부터 각 앱에게 허용하는 권한의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됐다.<p>실제로 오늘날 스마트폰 사용자 중 상당수가 앱을 …

출사코리아

시그마 105mm F1.4·70mm F2.8 렌즈 개발 발표

일본 광학 기기 제조사 시그마는 27일 교환식 망원 단초점 렌즈 2종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두 렌즈 모두 시그마 글로벌 비전 렌즈 중 고화질 제품군인 'A(Art)' 렌즈다.<p>시그마 A 105㎜ F1.4 DG HSM은 35㎜ 규격 대구경 준망원 렌즈다. 초점 거리가 …

한국 식탁에 자리잡는 낫토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시장 3년 만에 3배 커져<p>과거 일본 마니아만 즐겨<br>건강식품으로 점차 인기… 작년 시장규모 300억 돌파<p>풀무원, 냄새 없는 낫토 등 꾸준한 개발로 점유율 80%<p>일본에는 ‘낫토철에는 의사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다. 콩 발효식품인 낫토가 건강에 그만큼 좋다는 의미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었다. 낫토 특유의 끈적한 실과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이 많았다.<p>일본 유학생 및 일본 여행을 즐기는 일부 ‘마니아’의 식품이던 낫토가 대중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3년간 시장 규모가 세 배 커졌으며 지난해엔 처음으로 300억원을 …

인텔, 일반 안경처럼 생긴 스마트 안경 ‘반트’ 공개

인텔이 평범한 안경처럼 생긴 스마트 안경 '반트(Vaunt)'를 선보였다.<p>더 버지를 통해 5일(현지시각) 최초로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인텔의 스마트 안경 '반트'는 겉보기에는 평범한 안경처럼 생겼지만 구글 글라스처럼 각종 정보를 사용자의 눈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

늙지않는 '벌거숭이두더지쥐' 인간 노화 숙제 풀어줄까

<b>구글 관계사 캘리코생명과학 사육기록 조사결과 <br>"몸집 비슷한 다른 쥐보다 5∼10배 장수…사람으로 치면 800살 사는 셈"</b><p>(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아프리카에 사는 벌거숭이두더지쥐(naked mole rat)라는 동물이 죽을 때까지 '늙지 않는' 것으로 확인돼 …

알루미늄 냄비에 오래 끓이면 안 되는 음식 4가지

알루미늄 냄비에서 조리할 때 산도나 염도가 높은 음식일수록 알루미늄이 많이 배출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어 피클(2.86 mg/kg), 김치라면(2.34 mg/kg), 된장찌개(1.64 mg/kg) 순으로 알루미늄양이 용출됐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

운동 안하거나 줄이면 ‘비알콜성 지방간’ 위험 증가 : 의료·건강 : 사회 : 뉴스 : 한겨레

곽민선 서울대병원 교수팀, 성인 1373명 4년 넘게 조사<br>운동 많이 하는 사람은 지방간 걸릴 위험 34% 낮아<p>달리기 등 운동을 꾸준히 하면 지방간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한겨레> 사진<p>운동을 하지 않거나 예전에 견줘 운동량이 줄면 지방간이 생길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방간은 간 세포에 지방이 많이 차 있는 상태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과음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비만인 경우에 더 많이 나타난다. 지방간이 악화되면 간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p>곽민선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교수와 김동희 스탠포드대학 …

식후 커피·늦은 양치질…점심식사 후 하면 안 좋은 습관 3가지

점심식사를 마친 후 후식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직장이 밀집돼 있는 사무실 부근에는 점심시간 이후 카페마다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일부는 굳이 커피가 당기기 않더라도 습관처럼 커피를 마시기도 한다. 하지만 점심식사 직후에 마시는 커피는 …

유독 심해진 입·방귀 냄새, 괜찮을까?

평소 깨끗하게 양치·샤워를 하는 등 위생을 철저히 관리해도 몸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다. 스스로도 찜찜하고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된다. 이런 냄새는 왜 나는 것이며, 혹시 몸에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는 아닐까?<p><b>▶입=</b>많은 사람들이 …

변비약 없이 장(腸)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

장은 영양소를 흡수하고, 남은 찌꺼기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장이 건강해야 몸의 영양 상태를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다. 장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p>아침에 일어난 직후 물 한잔을 마시면 장 운동이 원활해진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대변이 …

겨울철 한파에 맞서는 '고혈압' 환자의 혈압 관리법

갑작스러운 혈압 상승 막으려면<p>오늘(20일) 오후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북부에 첫눈이 내리면서, 본격적인 겨울에 시작을 알렸다. 하지만 겨울은 추운 날씨로 신체에도 무리가 되기 때문에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특히 혈압의 경우에는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 이후 …

소아청소년과의사회, '이국종 비판' 김종대 의원에 사퇴 요구

<b>병원의사협의회도 이국종 교수 지지 성명서 발표</b><p>(서울=연합뉴스) 김민수 기자 = 북한 병사를 치료 중인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을 '인격테러범·의료법 위반 범법자'로 표현한 김종대 정의당 의원을 두고 의료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p>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이하 …

이국종 "몸부림쳐 수술해도…난 10억 적자의 원흉이었다"

<b>아주대 교수회지에 심평원 수술비 삭감에 대한 비참한 심경 토로<br>"일을 할수록 손해 불러오는 조직원…무고했으나 죄인이었다"</b><p>(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환자마다 쌓여가는 (진료비) 삭감 규모가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까지도 이르렀다. 결국 나는 연간 10억 원의 …

'올챙이배' 중·노년층이 앓기 쉬운 3가지 질환…이럴 수가

배만 볼록하게 나오는 올챙이배(복부비만)가 전신이 비만인 것 보다 더 위험하다는 연구가 잇따르고 있다. 특히 중노년층이 올챙이배를 갖고 있을 경우 비만과 관련된 내분비질환의 위험만 높이는 게 아니라 뇌질환과 안과 질환에 걸릴 위험도 높인다. 대표적인 질환 3가지를 …

[맛대맛 다시보기] 닭볶음탕 골목서 혼자 살아남은 비결? 마늘이죠

맛대맛 라이벌에 소개했던 맛집을 돌아보는 ‘맛대맛 다시보기’ 29회는 닭볶음탕(2014년 8월 27일 게재)이다.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처럼 여기도 1980년대까진 닭볶음탕 골목으로 불렸대요. 그런데 웬일인지 하나둘 문을 닫고 없어져 지금은 여기 하나밖에 안 …

[굿모닝 내셔널]'젓가락의 날'에 가본 국내 첫 젓가락연구소

당시 명예조직위원장을 맡았던 이어령 초대 문화부장관의 제안으로 숫자 ‘1’이 4번 겹치는 11월 11일을 젓가락의 날로 선포했다. 이 전 장관은 "젓가락에는 짝의 문화, 정(情)의 문화, 나눔과 배려의 문화, 생명교육과 스토리텔링 콘텐트가 함축돼 있다"며 "정치와 …

[글로벌 J카페] 트럼프에 대접한 소박한 中 가정식 메뉴는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대접한 중국 가정식 메뉴 들여다보니<p>성대한 영접 행사와 대규모 투자 약속과 비교하면 국빈 만찬 메뉴는 조금 ‘평범’했다는 반응이 나왔다. 지난 9일 저녁 중국을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위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주최한 국빈 만찬 …

이사 가며 200만원에 판 '낡은' 그림이 1800억원짜리 도난 예술품

미국의 한 남성이 뉴멕시코주에 사는 친척의 이사를 도와주며 낡은 가구들을 처분하다가 무려 1억6500만 달러(약 1840억 7400만 원) 가치가 있는 그림을 동네 골동품점에 함께 220만원에 팔아넘겼다고, 이 지역 NBC 방송이 8일 보도했다.<p>텍사스주 휴스턴에 사는 …

아이폰 X 마케팅이 시사하는 '앞으로 10년의 애플 전략'

아이폰 X가 드디어 발매됐다. 미리 애플 스토어에서 선주문을 하지 않았다면 아마 바로 구입할 수 없겠지만, 어쨌든 출시된 것은 맞다. 애플은 한 대에 1,000달러가 넘는 고가의 아이폰을 구입하는 사용자가 많아지기를 바라고 있다. 자유롭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은 마케팅 …

[리뷰] '용량·성능·안정성' 잘 버무린 HDD,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12TB

[IT동아 강형석 기자] 저장장치, 그 중에서 오랜 시간 PC 발전과 함께한 하드디스크는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처음부터 대용량을 앞세운 형태로 발전해 왔지만 최근 한계로 지적되던 10TB의 벽을 넘으며 꾸준히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자연스레 대용량 파일을 부담 없이 담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는 일반 PC는 물론이고 상시 돌아가는 서버나 네트워크 연결 저장장치(NAS)에서도 마찬가지다.<p>특히 대용량 저장장치의 필요성은 전문 시장에서 더 빛을 발한다. 많은 이들이 큰 용량의 데이터를 읽고 쓰는 과정이 발생하고 이를 다수의 …

19명의 베테랑 사진가가 포착한 올해의 풍경?

2018년 사진달력 ‘한국의 산하’(사진·호영피앤씨)가 출간됐다. 한국의 사계절 풍경을 담은 35년 전통의 탁상 달력이다. 중앙일보 권혁재·김경빈 기자, 한국일보 왕태석 기자 등 각 신문사에서 사진칼럼을 연재하고 있는 사진기자와 산악 전문 신특수·방호석, 드론 …

미쉐린이 고른 3만5000원 이하 서울 맛집

미쉐린코리아는 11월 8일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2018 서울편' 발간에 앞서 1일 '빕 구르망(Bib Gourmand) 48곳을 공개했다. 다음은 1일 발표한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 구르망' 2018.(가나다순) . 예를 들어 지난해 발표한 '미쉐린 가이드 …

갤노트8-V30 카메라 성능↑…촬영해보니

스마트폰 촬영에 대한 소비자들이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에 한층 강화된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면서 그 성능에 관심이 쏠린다.<p>​<p>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 9월 출시한 프리미엄 신제품 '갤럭시노트8'과 'V30'의 카메라로 일상생활 속 주변 모습들을 직접 촬영해봤다. 갤럭시노트8과 V30는 멀티미디어 기능에 최적화된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전작보다 다채로운 카메라 기능들을 적용했다.<p>​<p>​<p>갤럭시노트8은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경쟁사들보다 뒤늦게 듀얼 카메라를 …

갤노트8 vs V30 vs 아이폰X…정면 승부

애플의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X’의 발표를 앞두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갤럭시노트8’과 ‘V30’와의 맞대결에 관심이 쏠린다.<p>​<p>이번 신제품들은 모두 프리미엄 성능을 적용해 각 사 스마트폰 중 최고 가격으로 책정되면서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p>​<p>갤럭시노트8과 V30이 지난달 공개된 가운데, 애플은 오는 12일, 국내 시간으로는 13일 새벽 2시 아이폰X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p>​<p>애플은 지난 2년간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빌 그레이엄 극장에서 신제품을 공개했지만 올해는 현지 새 캠퍼스 내의 스티브 잡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