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신

16 Flips | 1 Magazine | 5 Likes | 6 Following | @7ph1bic | Keep up with 강유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강유신”

[M report 9월호] 신규 앱 85%, 유령 앱으로 떠돈다

M report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소식을 전달하는 월간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매월 국내외 모바일 시장의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수집, 연구, 분석하여 다양한 언어(국문/영문/일문/중문)로 전세계에 출시하고 있습니다.<p><b>◇ 국내 Issue</b><p><b>1. 이동통신 가입자 …

[흔한 전략기획의 브랜드 지키기] KPI가 되면 안되는 숫자들

경영이란 게 기획하고 관리하는 일이라면, 이 시간의 길이를 관통하는 것은 사업 모델 – 전략과 숫자일 것입니다. “어떤 행동을 통해 얼마를 벌겠다”는 단순한 것을 주주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엄청난 길이의 ‘경영’이라는 이름의 보고서를 만듭니다. 이 ‘경영’은 별 게 …

[최윤웅의 실전 스타트업] P2P대출 서비스 3대장?!

‘브리즈’라는 스타트업을 운영하다 보니 브런치에 글을 쓸 여유란 게 없었다. 그러다 최근 여러 사정으로 서비스를 내리면서 여유가 생겼고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있던 P2P 대출 서비스들을 이용해봤다.<p><b>“군웅할거의 시대”</b><p>그동은 3대장을 꼽아왔는데 P2P대출 서비스에서는 …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 300만 다운로드 돌파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 ㈜버드뷰(대표 이웅)의 화장품 정보제공 앱 ‘화해’가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p>24일 버드뷰에 따르면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만 건으로, 지난 3월 200만 달성 후 불과 5개월여만에 100만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 활성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세 배 가량 성장한 80만명을 기록했다.<p>전체 사용자 가운데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96%, 이중 주 소비자층인 20~30대가 75%(210만명)에 달한다.<p>‘화해’는 화장품 성분 분석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

'건축협정'을 아시나요?…이웃집 4곳 뭉쳐 '초미니 재건축'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주인 다른 2~4개 필지 묶어 주차·조경까지 한 집처럼 지어<br>버려지는 공간 없애 건축비 절감<p>의왕 다세대 '캐슬인' 첫 분양<br>복층 전용 140㎡가 4억원대<p>인접한 집 주인들이 2~4개가량의 필지를 한데 묶어 소규모로 재건축하는 ‘건축협정제도’의 첫 분양 사례가 나왔다. 대규모 재개발이 무산된 지역에서 집주인들이 옆집과 손잡고 20가구 안팎의 빌라 등을 짓는 ‘초미니 재건축’이다.<p>19일 건축디자인업체인 덕겸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경기 의왕시 내손동 668의 15 일대에서 오는 22일 다세대주택 ‘캐슬인’(조감도)이 분양을 시작한다. …

어떻게 하면 영업을 잘할 수 있을까?

영업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몇 가지 있다. 예를 들면, 말을 잘해야 영업을 잘한다. 외향적인 사람이 영업을 잘한다. 영업은 접대가 중요하다. 영업을 발로 뛰는 것이다. 등이다.<p>왠지 발에 땀이 나도록 열심히 뛰고 열정적으로 몸을 사리지 않아야 하는 …

매력적인 스타트업이 되기 위해 관리해야 할 세 가지 지표

우리나라의 스타트업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최근까지도 적지 않은 수의 스타트업이 사용자 수의 증대만이 매력적인 스타트업의 절대적인 지표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물론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 전의 검증단계에 있는, 극초기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사용자 …

배달의민족, 수수료 0% 이후 신규유입 24% 증가 - 'Startup's Story Platform’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8월 1일 바로결제 수수료를 0%로 낮춘 이후 신규 유입자 수가 24% 증가했다.<p>신규 유입자 수의 증가는 배달의민족의 잠재 이용자가 고정 이용자로 돌아서는 비율이 높아진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수수료 0% 적용 이후 전체 배달음식 시장의 8%를 차지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의 시장 점유율이 커지고 있는 신호이기도 하다.<p>이는 수수료 0%의 효과가 가맹업주 외에 일반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답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수수료 0% 이후 배달의민족의 주요 지표에 즉각적인 …

노동에 개입하는 기술, 생산성 증가냐 착취냐

최근 많은 기업이 노동자의 업무를 관리하는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이 기술들은 어떤 결과를 낳고 있을까. <뉴욕타임스>가 이를 바라보는 시선들을 8월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p>기업은 “노동자의 행동을 추적하는 것은 그들의 정직함을 높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투명성과 공정성이 향상된다”라는 입장이다. 소프트웨어 기업 인포빈스는 노동자들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금융 손실과 고객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 달했다고 판단했다. 인포빈스는 그 해결책으로 ‘버디’라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인포빈스 경영진은 “노동자들이 보고한 것과 다른 일들을 …

뜨는 ‘공유경제’… 새로운 빛과 그림자 - 경향신문

<b>ㆍ우버 택시 이어 ‘남는 방 사업’ 에어비앤비 폭풍 성장</b><b><br>ㆍ자원 낭비 줄여 환경 파괴 막고 저렴하게 이용 장점</b><b><br>ㆍ“임시직 양산” 비판… 성폭행 등 안전 문제 등도 거론</b><p>‘남는 방을 여행객에게 빌려주고 돈을 버는 서비스’ 에어비앤비의 성장세가 무섭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중국인 수가 지난해보다 700% 증가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에어비앤비가 중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18일 전했다. 에어비앤비의 기업가치는 255억달러(약 30조1800억원)로 치솟았다. 세계적 호텔 체인 힐튼(276억달러)에 맞먹고 …

'공짜 마케팅' 전략 안 먹힌다 - 머니투데이 뉴스

무료 서비스로 고객을 끌어들인 뒤 고급 기능을 유료화해 수익을 창출하는 앱 성공 전략, 일명 공짜 마케팅(freemium) 마케팅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다.<p>스카이프, 드롭박스 등에서 수백만 이용자들을 모으는데 성공한 공짜 마케팅 전략이 앱 성공 공식으로 통용되고 있지만 정작 수익성으로 이어지지 않아 유효한 전략으로서의 입지를 점차 잃어 가고 있다고 미국 경제지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지난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같은 현상은 특히 기업용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앱에서 더 두드러지고 있다고 분석했다.<p>대표적인 성공 …

“구글맨이라면 요리사라도 데려와라”

막대한 자금력을 갖춘 미국의 유망 정보기술(IT)기업들이 세계 최대 인터넷기업 구글을 비롯한 대기업들의 검증된 인재를 끌어오기 위해 무차별 공략을 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p>차량공유서비스업체인 우버가 구글의 실력 있는 인력들을 수시로 노리는 것이 대표적 사례다. 최근 기업가치가 500억달러를 넘어선 우버는 자사의 지도서비스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맵` 부문에서 일하는 인력들을 상대로 대대적인 스카우트전을 펼쳤다. 공유숙박서비스업체인 에어비앤비도 구글의 관련 전문인력을 100명 이상 데려간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