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joo

682 Flips | 4 Magazines | 2 Likes | 6 Following | 24 Followers | @7niepdc | 1인창조브랜드의대joojoo입니다

How to Make Cheesecake In a Jar | Dessert Recipes | Allrecipes.com

[키친가이드] 수박 예쁘게 써는 방법 2탄! : 2 MORE Ways to cut Watermelon

[카드뉴스] 오! 곱창국수·족발아이스크림? …‘열시열끼’ 대만 식탐 여행

버려지는 딸기 꼭지를 활용해 만드는 '딸기 꼭지 워터' (레시피)

맛있는 딸기를 먹고 나면 꼭지는 잘라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 무척 아까운 일이지만!<p>딸기 꼭지를 버리는 대신, 잘 활용해 맛있고 상큼한 '딸기 꼭지 워터'를 만들 수 있다.<p>딸기 꼭지를 컵에 넣고 물을 부은 뒤, 입구를 덮어 준다. 그리고 냉장고에 적어도 한 시간 정도 …

[서울서 맛보는 부산 대표 음식] 소울푸드 돼지국밥, 냉면 대신 밀면, 부산식 만둣국 완당

<b>서울에서 맛보는 부산 대표 음식</b><p>‘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음식이다. 부산은 바다와 강, 산을 끼고 있어 먹거리가 다양하고 대를 잇는 음식점이 많아 식도락 여행지로도 …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서울 수제맥주 맛집 BEST 4

<b>-</b><b>이태원 파이루스·익선동 크래프트 루·건대 더부스·홍대 젠틀서퍼</b><p><b>-서울 수제맥주 명소 4곳을 모았다</b><p>습한 더위와 모기의 공격으로 반갑지만은 않은 여름밤이 돌아왔다. 무더운 여름밤이 조금은 그리운 이유는 톡 쏘는 맛의 맥주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잠시 보통의 캔맥주와는 …

‘운동 하고픈데 헬스장 가기는 어렵다면?’ 찾아가는 전문 코치 ‘홈핏’ - 'Startup's Story Platform’

엄선진 대표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먼저 알고 싶었다. 학교에서는 큰 회사에 입사한 졸업생들을 ‘성공한 선배’라 했지만, 그들을 쉬이 ‘미래의 내 모습’이라 상상하긴 어려웠다. 다만 그는 친구들에게 “행복해지자.”는 말을 자주 하던, 독특한 프로젝트 벌이기를 재미있어하던 대학생이었다.<p>졸업할 때 즈음, 그가 다양한 경험에 쏟아부었던 시간은 마중물이 되어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답으로 차올랐다. ‘머릿속에 있는 가치를 세상에 내놓는 데에 희열을 느끼는 사람’이라는 깨달음은 학생이던 그의 유일한 사업 자본이기도 했다.<p><i>엄선진 홈핏</i> …

교실에 보통 아이가 사라졌다

올해도 중2 남학생들을 가르친다. 건의문 쓰기를 했는데 근거 분석이며 문장 구성, PPT를 만들어 발표하는 능력 등이 고등학생 수준에 가까운 뛰어난 아이들이 꽤 많아졌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집에서 자란, 부모가 꽤 신경 써서 키운 흔적이 보이는 아이들이다. …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멜론 셔벗(영상)

냉커피도 좋고 주스도 좋지만, 찜통더위에는 차가운 아이스크림이나 셔벗에 견줄 게 없다.<p>페이스북에서 이미 3백만 번 이상 보여진 이 짧은 tastemade 동영상엔 맛있고 건강한 부드러운 멜론 셔벗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법이 담겨있다.<p><b>재료도 너무 단순하다.</b><p>멜론 …

매력있는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써야할까?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에게 사업계획서는 중요하다. 인지도가 없는 상황에서 해당 내용을 근거로 회사에 대한 1차 평가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더불어 사업계획서는 팀(team)이 중요한 스타트업에게 인재를 합류시킬 수 있는 주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p>사업계획서 상당수가 가장 먼저 기업소개를 하고, 이 사업을 왜 하는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는지가 주를 이룬다. 순서로 놓고보면, 기업소개와 사업의 목적, 시작동기, 회사 위치, 연혁표 및 성과, 수상내역, 자본 상황 및 투자유치 상황, 멤버구성,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최종 목표 순으로 배치된다. …

지루한 더위 물리칠 음악 축제들, 뭐가 있나? - 경향신문

음악축제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음악축제 하면 한여름의 록페스티벌을 떠올리게 되지만 이른 더위가 시작된 5월부터 음악축제가 서울 도심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른 더위와 따분한 일상을 날려버릴만한 음악축제를 정리해봤다.<p>■서울 재즈페스티벌 =5월28~29일 서울 올림픽공원. ▶홈페이지매년 화려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은 서울 재즈페스티벌은 올해도 기대에 부응한다. 기타리스트 팻 메스니와 재즈피아니스트 램지 루이스가 양일간 각각 헤드라이너로 나선다. 램지 루이스는 보컬리스트 존 피자렐리와 함께 재즈 거장 냇 킹 콜 트리뷰트 무대 …

록에 취해, 재즈에 젖어 이 전율 꼭 느껴보세요 : 음악·공연·전시 : 문화 : 뉴스 : 한겨레

지난해 열렸던 인천펜타포트록페스티벌.<p>뮤직페스티벌 권하는 5인<p>1999년 한국 최초의 록페스티벌인 ‘트라이포트 록 페스티벌’은 폭우에 따른 안전 문제로 소방당국에 의해 ‘철수’당했다. 당시 폭우가 쏟아지던 현장에 있었던 계명국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국장은 참석자들 신발이 하나도 남아 있지 않았다고 회상한다. 신발이란 신발은 모두 진흙밭에 빠져버렸던 것이다. 하지만 일정 취소로 끝나버린 그 페스티벌 현장에 있던 이들은 드림시어터와 크래쉬의 열정적인 무대 또한 기억한다. 이후 한국의 뮤직페스티벌은 이디엠(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

[카드뉴스] 서울 최고 냉면 맛집들의 비밀

How to Make Unbaked Cherry Cheesecake | Dessert Recipes | Allrecipes.com

와인으로 졸인 ‘프랑스 찜닭’ 코코뱅…토마토소스 ‘닭볶음탕’ 카치아토레

한국과 다른 나라의 닮은꼴 요리를 통해<br>세계 각지의 음식문화와 역사를 되돌아봅니다.<p>프랑스의 저명한 정치가이자 미식가였던 장 앙텔므 브리야 사바랭(Jean Anthelme Brillat Savarin·1755~1826)은 그의 저서 『미식 예찬』에서 조류(鳥類) 고기에 …

서울국제음식영화제, 박준우·홍신애·황교익 참석 확정

제2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이연복 셰프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맛있는 토크’의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p>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는 영화계와 음식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 프로그램 ‘맛있는 토크’를 개최한다.<p>제2회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이연복 셰프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맛있는 토크’의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News1star/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제공<p>이번 ‘맛있는 토크’를 위해 장진모, 이원일, 이준, 여경옥, 최형진, 유희영, 김소봉 등 국내 …

가난하다고 해서 영화를 모르겠는가

숨 쉬는 것 빼곤 죄다 돈인 세상이다. 공공녹지가 부족한 나라이다 보니 다리가 아파도 어디든 들어가 차라도 한잔 시켜야 앉을 수 있다. 착석이 이럴진대 하물며 영화 감상이야. 어지간한 극장 나들이 경비가 최소 1만원에서 시작하는 요즘, 각종 사이트에서 진행하는 시사회 …

[달아오르는 키즈 웨어러블 시장] 아이 안전 지키고 건강도 체크하죠

서울의 한 동네에서 있었던 일이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를 둔 한 주부 김민숙(가명)씨가 미아 방지용 키즈 웨어러블 제품인 리니어블(Lineable)을 샀다. 동네에서 친한 사람들에게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도록 부탁했다.<p>어느 날 김씨는 …

어른의 입맛 3) 마포구·서대문구

애들은 죽었다 깨나도 모르는 맛, 새침한 아가씨들은 모르는 '어른 입맛'을 찾아 발품을 팔았다. 어쩌다 보니 가게 위치가 죄다 강북이다.<p><b>글 강보라, 사진 이종훈</b><p><b>굴다리식당 | 김치찌개와 제육볶음</b><p>굴다리식당은 두 사람이 반주로 '딱 한 병' 하기에 최적이다. 이 집의 …

데커레이션이 돋보이는 상공간 속 주방 풍경

집이 아닌 사무실, 작업실,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공간 11곳에서 발견한 색다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p><b>규칙과 불규칙 사이</b><p>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카페 C27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빈티지한 주방. 실제로 베이킹을 하고 있는 이 공간이 흥미로운 이유는 …

파티에 어울리는 핑거푸드! 토마토 브루스케타 : Tomato Bruschetta [아내의 식탁]

[라이프 트렌드] 몸에 좋아, 맛이 좋아, 먹기 좋아…삼시 한 끼 ‘샐러드’

<b>밥 대용식으로 인기</b><p>웰빙 바람을 타고 저칼로리, 균형 잡힌 식단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샐러드’가 주목 받고 있다.<p>식사 전 메뉴로 먹거나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가벼운 요깃거리로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채소와 과일뿐 아니라 곡물·견과류·해산물 등을 섞어 영양가는 높이고 …

혼자 세계 여행하기 좋은 곳 13

요즘 세상에 혼자서 여행하는 건 전혀 꺼릴 일이 아니다. 여럿이 여행할 때보다 좋은 점이 많다. 자신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기회이자, 전 세계 사람들을 자유롭게 만날 수 있고,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도 있다.<p>아이슬란드 수도 레이캬비크부터 카리브 해 벨리즈의 …

멜버른에서 가봐야 할 맛집 Best 6

여행에서 관광도 중요하지만 현지의 맛있는 음식도 필수! :) 멜버른에 꼭 가봐야 할 장소에 이어서 준비한 맛 집편! 호주의 유명한 페스티벌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부터 다양한 호주 현지식까지~ 맛있는 기행, 소개합니다~

닭고기 최고의 부위 '넓적다리' 레시피 20

닭가슴살은 가장 인기 있는 부위 중 하나다. 이유는 간단하다. 뼈가 없고, 종종 껍질이 없으며, 요리하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닭가슴살은 '최고의 부위'랑은 거리가 멀다. 가장 풍미가 좋은 부위는 가슴살이 아니라 뒷다리와 궁둥이 부위다. 넓적다리 부위가 바로 그곳에 …

혼자 하는 여행 (Part. 2)

2016/04/18|FEATURE|<p>혼자 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영화를 볼 수 있게 되었다면? 여자 혼자 여행 떠나는 것도 무섭거나 외로운 일만은 아니라는 걸 발견할 때다. 적어도 이런 도시들에서는 그렇다.<p>동화 같은 하얀 마을, 미하스<p>고즈적한 시골 마을, …

파리 명문 요리학교 ‘에콜 페랑디’에 한식 과정

“한식은 새로운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고, 섬세함·정교함·독창성을 지녔다. 프랑스 셰프가 한국의 이런 섬세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면 양국 문화가 더 풍요로워질 것이다.”<p>프랑스 파리의 명문 요리학교 ‘에콜 페랑디’ 정규 교육과정에 한식 커리큘럼이 도입된다. 장 …

쌈짓돈 5000원으로 빈곤 떨치는 청년연대은행

“지금 쌀이 떨어져 굶고 있어요.”<p>조금득 청년유니온 사무국장(35)은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한 조합원의 글을 보고 가슴이 쿵 내려앉았다. 최고은 작가의 비극적 죽음이 있은 지 얼마 안 된 시점이었다.<p>놀라운 것은 이 글을 본 다른 조합원들의 반응이었다. “우리 집에 …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Prawns and Shrimp? (Plus 10 Ways to Cook with Both)

Get your crustaceans straight.<p><i>Prawn</i> isn’t just British for <i>shrimp</i>. The two sea creatures, while similar in flavor and deliciousness, have their …

온라인으로 식재료 쇼핑하기

발품 팔아 마트에 가지 않아도, 무거운 짐을 옮기지 않아도 된다. 클릭 한번으로 엄선된 식재료를 집으로 배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p><b>테이스트샵</b><p>류태환, 남성렬 등 유명 셰프 20여 명과 자체 소속된 미슐랭 2스타 출신의 셰프가 제안하는 쿠킹 박스를 배송한다. 일일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