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종찬

27 Added | 4 Magazines | @7mq1jhr | JongChan79

[꿀팁]흙수저를 위한 영어공부법 - 이렇게 하면 진짜로 영어가 읽힌다

<b>단어집보다 뉴욕 타임즈</b><p>내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영어학습은 듣기 한 시간, 읽기 한 시간, 이렇게 하루 두 시간을 꾸준히 영어에 투자하는 것이다. 더 해봐야 피곤하기만 하고 능률이 안 오른다. 하루 이틀 정도는 너댓 시간 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하다보면 일주일도 …

기사 - [꿀팁]흙수저를 위한 영어공부법 - 이렇게 하면 진짜로 영어가 들린다

<b>머리가 나빠서 영어를 못하는 게 아니다</b><p>지금 현재의 나는 영어를 그리 잘한다고 말할 형편이 못된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터지기 직전에 캐나다 이민을 약간 진지하게 고려해본 적이 있는데 캐나다 대사관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야, 내가 영어 공부 안한 지가 오래되긴 오래 …

서울시 유해화학물질 안전지대 아니다…곳곳 '지뢰밭'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서울시내 곳곳에서 유해화학물질이 배출되는 등 서울시도 화학물질 안전지대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p>최유진 서울연구원 안전환경연구실 연구위원이 최근 발표한 '유해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서울 위한 선제적 기반 구축'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

홀로 비행 두려워 말자, 비행기 타는 법 총정리!! |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출국 수속오전 11:00<p>My장소<p>정보<p>체크인 카운터 찾아가기<p>공항은 <b>적어도 출발 2시간 전에는 도착</b>해있자. 출국 수속 밟는 데도 시간이 걸리니까 여유롭게 가야 해. 먼저 공항에 도착하면, <b>'체크인 데스크'</b>로 가. 카운터들이 아주 많고 사람들이 줄 많이 서있는 곳을 찾으면 …

"김영란법 괜찮아" 3만원 이하 '광화문 맛집' 10선

<b>giphy</b><p>청계광장 부근 서울파이낸스센터 지하에 있는 인도 음식 레스토랑이다. 광화문 주변 직장인들이 고급 인도 커리를 먹고 싶은 때 즐겨 찾은 곳이기도 하다.<p>2000년 서울 신사동에 처음 문을 열었고 이후 광화문·여의도·분당 등에도 매장을 오픈했다. 레스토랑 측은 …

30초간 ‘이곳’ 누르면 딸꾹질 감쪽같이 멈춘다

[인사이트] 박송이 기자 = "딸꾹질을 빨리 멈추게 하는 방법 없을까?"<p>딸꾹질은 가슴에 있는 횡격막이 수축에 의해 숨을 쉬고자 하나 갑자기 성문이 닫혀 특징적인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한다.<p>보통은 저절로 잦아들지만 심한 경우 무슨 짓을 해도 멈추지 않아서 괴로울 때가 …

50명 사망·53명 부상…9·11테러 이후 최악의 참사 용의자는 아프간계 미국인 오마르 마틴 IS, 자신들 소행 주장…직접 연계 여부 수사 중 동성애 '증오 범죄' 가능성도 배제 못 해<p>【서울=뉴시스】이지예 기자 =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나이트클럽에서 …

지금 연애 관계에서 문제는 바로 당신이라는 7가지 증거

연인과 문제가 자꾸 생길 경우 상대 탓을 하기가 쉽다. 하지만 당신 책임이 없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전문가들이 당신이 문제라는 걸 보여주는 증거 7가지를 꼽았다. 당신이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p><b>1. 상대에게 일을 다 떠넘긴다</b><p>좋은 연애는 동등한 사람들의 동반 …

[심리]내향적인 성격의 네 가지 유형 : 내향적이라고 다 똑같은 게 아니다

본 글은 <Scientific American>에 실린 Scott Barry의<p>성격이 내성적 혹은 내향적인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개념상 인간은 외향적이 아니면 내향적, 둘 중 하나니까요.<p>역사적으로 ‘내향성’에 대해 많은 논란이 있어왔습니다. 칼 융은 내향성을 ‘개인의 …

사케의 분류

사케를 나누는 기준은 사케의 주원료인 쌀의 정미율입니다. 쌀의 표면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모여 있는데, 이 성분들이 사케를 탁하게 만들기 때문에 어느 정도 벗겨낸 후 술을 빚습니다.<p>많은 사람이 오해하는 부분이 바로 쌀을 많이 깎아낼수록 비싸고 좋은 사케라는 것입니다. …

USB C 시대, 우리 곁에 성큼

강일용 2015-07-22<p>[IT동아 강일용 기자] 차세대 연결규격 USB C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USB C 표준이 확정된데 이어 애플, 구글, 인텔, MS 등 주요 플랫폼 업체들이 USB C를 연결규격의 차세대 표준으로 확정했기 때문이다.<p><USB C><p>USB C가 뭔가요?<p>USB C의 정확한 이름은 USB 3.1 C타입이다. USB 3.1은 데이터와 전기를 주고받는 규격을, C타입은 기기와 액세서리를 연결하는 단자(커넥터+마운트)를 의미한다.<p>지난 2014년 8월 1일 USB 규격 표준을 관리하는 'USB 프로모터 그룹'은 차세대 …

모니터 1대로 4개 화면을, Shock 4Way 3D

김영우 2015-07-15<p>다양한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 한 대의 PC에 2대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하는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을 꾸리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PC중에는 한 번에 3~4대의 모니터 동시 연결을 지원하는 다기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는 경우도 많다.<p><b><다중 디스플레이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지만 공간과 비용 면에서 불리하다>-이미지 출처: 픽사베이</b><p>다만, 모니터의 수가 늘어나면 편리한 것이 사실이지만 그만큼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데다가 모니터 자체의 값도 만만치 않다. 모니터 1대만으로도 다중 …

[IT강의실] SSD 성능 최적화 및 수명 유지를 위한 팁

김영우 2015-07-15<p>[IT동아 김영우 기자] 이전의 기사(http://it.donga.com/21751/)를 통해 SSD의 구매 및 설치에 관해 살펴봤다. 이번에는 이렇게 장착한 SSD를 올바르게 관리하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물론 기존의 HDD처럼 이용해도 당장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기왕 산 물건이니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오랫동안 고장 없이 쓸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p><b>운영체제 설치 전, IDE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면 AHCI 모드로 변경</b><p>우선 SSD를 달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현재 시스템에 …

인터넷 클라우드보다 NAS 클라우드가 업무에 유리한 이유

이문규 2015-07-14<p><b>직장인들의 'WD 마이클라우드' 업무 적용기</b><p>[IT동아 이문규 기자] 전화모뎀의 거북한 접속음을 들으며 PC통신 자료실에 접속해, 4MB도 남짓의 음악 파일 하나를 내려받는데 20여 분을 멀뚱멀뚱 기다리던 때가 있었다. 그로부터 20여 년이 지난 지금 2015년, 이제 자료공유를 위한 네트워크 속도는 충분히 만족할 만큼 빨라졌다. PC뿐 아니라 손에 쥔 스마트폰으로도 몇 GB가 넘는 영상 파일을 내려받는데 10분이면 족하다.<p>그럼에도 사용자들은 여전히 불편해하고 불안해한다. 특히 회사 업무와 관련된 파일을 …

‘크롬’과 ‘액티브X’로 보는 한국 웹표준 잔혹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와 윈도우가 국내 금융 환경을 저버리고 있다’는 얘기가 심심찮게 들려옵니다. 새삼 궁금해집니다. 우리나라 결제 시스템과 웹표준은 정말 어쩔 수 없는 평행선일까요?<p><b>웹 대신 PC 자원으로 처리</b><p>지난 6월30일,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NPAPI 지원 중단 건을 놓고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은행권과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오간 얘기를 한줄로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NPAPI가 막히면 당장 금융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니 당분간 구글이 크롬 브라우저에서 NPAPI를 …

구글 크롬은 왜 이리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나요?

강일용 2015-07-02<p>[IT동아 강일용 기자]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오래 이용한 사용자라면 대부분 알겠지만, 크롬은 메모리(RAM)를 많이 요구한다. 단순히 많이 요구한다는 표현만으론 부족하다. 탭을 10개 이상 띄워놓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8GB 이상의 메모리를 갖춘 PC와 노트북에서 크롬을 이용해야 한다. 4GB 메모리 이하의 PC와 노트북에선 메모리가 꽉차서 처리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일쑤다. 좀 오래된 PC에선 사용하지 말라는 얘기나 다름없다.<p>그렇다고 간편한 사용자 환경, 지메일을 통한 동기화, 다양한 확장 …

카카오페이, 이제 30만 원 이상 결제도 공인인증서 없이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가 공인인증서 없이 30만원 이상 결제 가능한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다. 6월말 삼성카드, 하나카드를 시작으로 도입되는 고액결제 비밀번호 기능은 카카오페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할 것으로 …

‘인터스텔라’가 웜홀 갈 때…옆에 더 살기 좋은 별이 있었다 : 과학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미국 항공우주국이 우주선 카시니호가 찍은 타이탄의 여러 이미지를 모자이크했다. 북극의 메탄 호수에 멀리 떨어진 태양빛이 변사되어 반짝거린다. 나사 제공<p>[토요판] 별 / 토성 위성 타이탄<br>‘은하철도 999’에서 메텔이 납치당한 바로 그 별<br>풍요로운 메탄의 바다에서 태양은 정말 눈부실까<p>▶ 지난 연말, 낙조를 보러 강화도에 다녀왔습니다. 하늘이 푸르스름하게 변할 때쯤 바다 가장자리가 붉게 물들었고 태양이 반짝, 보석처럼 빛나다 사라졌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워, 지구 밖 어디에서 이런 풍경을 또 볼 수 있을까 내심 감탄했습니다. 그런데 태양계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