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훈

24 Flips | 6 Magazines | @7lqlog3 | Keep up with 김정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정훈”

"3년 내 30% 기업이 도입"··· SD-WAN이란?

CIO Korea<p><b>제조업체 레드몬드(Redmond)의 IT프로젝트 매니저 아론 가브리엘슨은 1년 전보다 WAN을 편리하게 관리한다.</b><p>이미지 출처 : Thinkstock<p>제설용 소금부터 유제품, 건강식품 등의 공산품을 생산하는 레드몬드의 본사는 미국 유타 주 헤버 시티에 …

임원만 좋아하는 빅데이터?··· "만족도 중역 42%, 현업 6%"

CIO Korea<p><b>미국 기업의 절반 정도가 빅데이터 도입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최근 조사결과는 좋은 소식이다. 반면 나쁜 소식도 있다. 데이터 관련 목표에 도달한 기업은 거의 없다는 것이다.</b><p>이미지 출처 : Thinkstock<p>비영리기관인 컴티아(ComTIA)의 기술 분석 …

'올해는 뻔하지 않네'··· 2016년 스마트폰 트렌드 7가지

CIO Korea<p><b>올해 스마트폰은 상호작용성 및 오락 측면에서 보다 발전할 전망이다. 어쩌면 일반적인 예상보다 조금 더 스마트한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겠다.</b><p>사진 출처 : Pixabay<p>고가 하이엔드 범주에서는 가상현실, PC 도킹, 4K 화질 기반의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

큐레이션 플랫폼 '웹툰인사이트' 일본 서비스 시작

어라이즈오브젝트는 일본 훔과 협력해 웹툰 정보 플랫폼 ‘웹툰인사이트’의 일본 서비스를 2월 5일 오픈했다. 웹툰인사이트는 2014년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플랫폼으로, 국내 최초 웹툰 전문 정보와 소식 및 작가와 웹툰 연재 사이트를 지원 중이다.<p>네이버와 다음 웹툰 …

“OLED vs. LED” 어떤 것이 더 좋을까?

제목이 좀 이상하다는 점을 인정한다. OLED TV와 LED TV는 애초에 비교 대상이 아니다. 지금까지 LED TV라는 이름으로 판매된 제품 중 실제 LED TV는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를 기만하고 사실을 호도하는 TV 업계의 흔한 작명 사례 중 하나일 뿐이다. …

[스타트업 브리핑]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쑥쑥', 각 기업의 방향성은?

안수영 2016-02-05<p>[IT동아 안수영 기자] 스타트업과 창업 문화는 IT 업계의 혁신을 이끌어가는 토양입니다. IT동아는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스타트업에 주목하고, 사용자들이 다양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이에 IT동아는 매주 '스타트업 브리핑'이라는 코너를 통해 스타트업 소식 및 동향을 전달합니다.<p>케이큐브벤처스, 시스템생물학 스타트업 '스탠다임'에 3억 원 투자<p>케이큐브벤처스(대표 유승운, http://kcubeventures.co.kr)가 인공지능 기반의 시스템생물학 스타트업 …

"삼성브라우저, 웹 발전에 큰 역할 할 것"

최근 웹기술 표준화 단체의 한 전문가가 미래 웹앱 사용 환경의 발전 가능성을 놓고 삼성전자의 역량과 브라우저의 확산 가능성에 큰 기대를 내비쳐 주목된다. 아직 그 진가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구글, 모질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명 브라우저 개발사들과 견줄 만하다는 뉘앙스다.<p>​<p>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갤럭시' 브랜드로 출시되는 자사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에 자체 개발한 브라우저 앱을 '선탑재'해 왔다. 이걸 지난해 '인터넷 포 삼성 갤럭시'라는 이름으로 구글플레이 장터에 등록했다. 자동업데이트 방식으로 최신 버전을 더 쉽게 …

한컴오피스 NEO 신제품 발표회…SW는 유쾌, 행사는 불쾌

한컴오피스 네오 출시, 호환성 높이고 번역 기능으로 매력 갖춰<p>지난 1월 26일 한컴오피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새로운 모습을 갖춘 새 오피스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네오(NEO)’를 선보였습니다. 사실 국내는 물론이고 전세계적으로 문서 작업에는 MS 워드가 쓰이고 있는데요.<p>…

구글, 자율운전차 용 공진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개발하고 있어

Engadget은 금요일 (미국시간) IEEE 스펙트럼을 통해 구글이 자율운전차 용 공진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IEEE 스펙트럼은 구글이 Hevo 파워와 모멘텀 다이내믹스와 협업하는 것에 대한 개요를 미 FCC에 제출한 문서를 …

애플, Energous와 파트너십으로 미래의 iPhone에 확장범위 무선충전 채용 준비 가능성 높아

맥루머스는 금요일 (미국시간) 애플이 Energous와 파트너십으로 미래의 iPhone에 확장범위 무선충전을 채용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Energous는 라디오 주파수를사용해 최대 15피트 범위 내에 있는 기기들을 무선으로 충전하는 WattUp …

테크홀릭

넷플릭스 한달 "돈 내고 보시겠습니까?"

7일이면 넷플릭스가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이다. 넷플릭스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린다. 고품질의 VOD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볼만한 게 별로 없어 실망이라는 사람도 있다. 미국 드라마에 익숙한 특정 매니아들의 취향은 자극시켰지만, 국내 방송 콘텐츠 시장에서는 '찻잔 속 태풍'에 그칠 것이란 평가가 우세하다.<p>​<p>특히 매월 구독료를 내고 콘텐츠를 스트리밍 하는 문화가 아직 제대로 자리잡지 못해, 비단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OTT 시장이 제대로 정착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

알리바바, 지난 분기 스톡 옵션 경비로 직원 당 $15,659 지급해

이미지 크레딧: ITcle <br>Fortune은 금요일 (미국시간)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자사 직원들에게 스톡 옵션으로 엄청난 금액을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알리바바는 직원들을 채용하는 것보다 보너스 지급이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p>알리바바는 …

테크홀릭

[보라쇼의 판교통신] 이 주의 3가지 소식

한 주간 판교에서 가장 떠들썩했던 얘기들을 정리했다. 여러분들이 가진 판교 소식이 있다면 다음 메일로 보내주기 바란다. <b>borashow@thegear.co.kr</b><br>이번 주 판교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이번 주는 실적 발표 얘기가 가장 시끄러웠다.<p>카카오 “로엔 실적 …

3D프린터 질감·크기 한계 뛰어넘었다

(댈러스(미국)=송주영 기자)초정밀 고난도의 숙련 과정을 거쳐야 했던 제품 연마 과정이 3D 프린터를 만나 변화하고 있다. 어렵고 복잡한 모양의 연결부 등도 수치만 입력하면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p>​<p>3D 프린터는 표면 질감, 색상 등을 마음대로 표현할 수 있는 수준까지 왔다. 가격도 저렴해져 보급형 제품은 40만원대면 살 수 있다.<p>​<p>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댈러스 케이베일리허치슨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솔리드웍스월드2016’ 행사는 한계를 극복한 3D 프린터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p>​<p>​<p>​<p>이 자리에는 한국업체인 …

Pictures of the Week 2.4.16

Chinese New Year

Quirky Illustrations Reveal Why Couples Truly Love Their Partners

Artist Landysh Akhmetzyanova and her colleague Asia (a duo better known as Lingvistov) were chatting in a cafe about past loves when they realized something: most relationships are a series of comically relatable moments. With Valentine's Day on the horizon, Lingvistov was inspired to create 21 …

Relationships

BESTELEVEN

(베스트 일레븐)<p>광저우(廣州0 에버그란데가 연일 아시아 축구계를 뒤흔들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놀라운 소식까지 전했다. 콜롬비아 국가대표 공격수로서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학손 마르티네스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데려오기 위해 무려 4,200만 유로(557억 원)를 썼다. 중국 슈퍼리그 역대 1위 이적료다. 실로 어마어마한 ‘머니 파워’다.<p>이런 광저우 하나도 놀라운데,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는 광저우 뺨칠 기세로 날뛰는 분위기인 팀이 있다. 장쑤(江蘇) 쑤닝(蘇寧), 2년 전 최용수 FC 서울 감독에게 거액의 연봉을 제시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