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철

11 Added | 4 Magazines | 3 Likes | @7lkajhr | Keep up with 황수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황수철”

회장님의 뒤늦은 깨달음 "내가 실패한 이유는.." - 머니투데이 뉴스

명절 때가 괴로운 사람들이 있다. 잘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대학 입시에 실패했거나 몇 년째 취업을 못해 백수로 지내고 있거나 최근 명예퇴직을 당했거나 사업에 실패했거나. 이런 사람들은 명절 때 친척들을 만나는게 고역이다. 누구나 자신의 초라한 모습을 남들에게 드러내 보이기를 싫어한다. 세상에 그토록 많은 실패자들이 존재함에도 성공 스토리만 넘치는 이유다.<p>자수성가해 큰 부를 이뤘다가 사업이 무너져 어려움을 겪었던 한 회장에게 귀한 실패 스토리를 들었다. 그는 월급쟁이로 출발해 사업에 성공했다가 정상에서 떨어져 지금은 재기를 …

[현장] 개발자가 분노를 느끼는 순간은?

개발자 커뮤니티 오프라인 모임, 가보신 적 있나요? 보통 컨퍼런스나 스터디 모임을 떠올리실텐데요. 9월3일 저녁 판교 어느 맥주집에서는 조금 독특한 개발자 행사가 열렸습니다. 티몬이 주최한 ‘데브리바디’라는 행사입니다. 데브리바디는 개발자끼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수다를 떨고, 선물도 받는 그런 행사입니다. 티몬은 이 행사를 주최를 위해 티몬 내부 개발자들에게 설문조사를 하는 등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하는데요. 개발자 마음에 쏙 드는 그런 행사를 만들고 싶었다고요. <블로터>가 직접 찾아가 행사 풍경을 담았습니다.<p>데브리바디 행사는 …

매력적인 스타트업이 되기 위해 관리해야 할 세 가지 지표

우리나라의 스타트업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최근까지도 적지 않은 수의 스타트업이 사용자 수의 증대만이 매력적인 스타트업의 절대적인 지표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물론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 전의 검증단계에 있는, 극초기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사용자 …

"광고기획에서 유통까지 단 한번에"...판도라TV '프리즘'

동영상 미디어 전문기업 판도라티비는 지난 5월 출시한 프리즘(Prism) 서비스가 약 30여 개 주요 매체와의 제휴를 통해 최대 월 3천만 명에게 동영상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게 됐다고 7일 밝혔다.<p>‘프리즘’은 광고주의 동영상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통합적으로 …

트위터, 소스코드 오류 검사기 오픈소스로 공개

트위터가 소스코드 오류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 ‘디피’를 지난주 공개했다.<p>디피는 아파치 쓰리프트나 HTTP 기반 서비스를 테스트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작은 단위의 소스코드를 검사하는 단위테스트(유닛테스트)를 진행할 때 디피가 유용하다”라며 “따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쉽게 오류를 찾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p>▲단위테스트 과정. 시스템이 커질수록 검사해야 할 소스코드가 급격하게 늘 수 있다(사진 : 트위터 블로그)<p>디피는 오류가 없었던 코드와 새로 검사해야 하는 …

[창의세미나S] 스타트업과 도전정신을 말하다

지난 3일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마이리얼트립의 이동건 대표, NBT 박수근 대표 그리고 매일경제 손재권 기자의 창의세미나S 강연이 있었다.<p>매일경제 손재권 기자<p><b>변화에 대한 두려움대신 도전정신으로 맞서라</b><p>매일경제 손재권 기자는 ‘변화’, ‘미래’ 그리고 ‘도전’에 대한 …

테크홀릭

[기고] 사업함에 있어 고려해야 할 것 5가지 - 'Startup's Story Platform’

스타트업 하기 좋은 시절이 왔습니다. 이제 아이디어만 있으면 바로 사업이 가능하고, 돈도 벌고, 투자도 받을 수 있는 환경입니다.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은 스펙쌓기 일환으로 어학연수나 대기업 인턴이 아니라 스타트업 창업을 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그만큼 창업하기에 적기라는 의미입니다.<p>저는 기업에서 창업자를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만, 창업을 말리고 싶은 분들을 종종 만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그만 두라거나 폐업하는 편이 낫겠다는 말을 꺼낼 수가 없습니다. 그들의 기대감을 꺽을 논리가 약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