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규

8 Flips | 1 Magazine | @7jb4jnu | Keep up with 김병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병규”

테크홀릭

아이폰 터치ID로 '도난방지·응급호출' 척척

·애플이 신변 위기에 처한 사용자의 상황을 외부에 알리거나 기록할 수 있는 지문인식 기반 기술 특허를 신청했다. 단순 잠금해제를 위한 손가락 지문과 응급상황시 쓸 수 있는 지문을 구별하기 위한 아이디어다.<p>​<p>미국 지디넷은 6일(현지시각) 애플이 출원한 특허 문건을 근거로 아이폰에 지문인식 기능에 기반한 '패닉모드(panic mode)' 버튼 탑재를 고려 중이라고 보도했다.<p>​<p>앞서 애플은 미국 특허청에 '모바일 기기에서 작동하는 패닉모드의 지문 활성화'라는 명칭의 특허를 신청했고, 특허청은 이를 지난 5일 출원공개공보 문서로 …

삼성, 러시아에서 아이폰 교환 프로그램 시행

삼성전자가 아이폰5, 아이폰5S 등 나온 지 2년 이상 된 아이폰 모델을 갤럭시S6엣지플러스, 갤럭시노트5 등 신모델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을 러시아에서 시작했다.<p>​<p>6일(현지시간)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아이폰5, 아이폰5S를 가져오면 갤럭시노트5, 갤럭시S6엣지플러스 할인권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p>​<p>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갤럭시S6엣지플러스 32GB 를 1만루블(17만9천원)할인해준다. 갤럭시노트5 64GB모델은 1만5천루블(26만8천원) 가격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p>​<p>​<p>삼성전자는 …

2016년 유행할 디자인 트렌드는? - 머니투데이 뉴스

어느덧 2015년도 두 달이 채 남지 않았다. 새해가 그만큼 멀지 않은 셈이다.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새해를 보내기 위해서는 앞으로 유행할 트렌드를 살펴보고 대처 계획을 꼼꼼히 세울 필요가 있다. 특히 본격 이사 성수기를 앞두고 새집 인테리어를 구상 중이라면 이 시기에 앞다퉈 나오는 내년도 인테리어 트렌드 전망을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p>전문가들은 내년 유행할 디자인 트렌드로 '본질로의 회기'를 꼽는다. 여기엔 그동안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억압 받고 혼란스러운 경험을 하며 살아온 현대인들이 본질, 즉 자연으로 …

2015년, 유튜브의 5가지 혁신

강일용 2015-11-06<p>[IT동아 강일용 기자]<p>"시장 1위는 보수적일 수밖에 없다. 가진 것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이다."<p>대부분의 시장에 통용되는 법칙이다. 그러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은 예외인 듯하다. 업계 1위인 유튜브가 쉬지 않고 혁신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 특히 올해의 행보가 심상찮다. 올해 초 어도비 플래시를 전면 폐지하고 'HTML5'로의 완전 전환을 이뤄낸데 이어 4K 해상도/60프레임의 영상 지원, 가상현실 영상 지원,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 유료 구독 서비스 출시 등 신기술과 …

신발끈 안 풀리게 묶는 법

아무래도 2015년의 숙명은 손 안 대고 신발끈을 묶는 일인가 보다. 나이키는 조금만 기다려달라며 내년에 자동끈조임 운동화를 출시하겠다고 했고, 아디다스는 아예 신발끈을 없앤다고 밝히기도 했다.<p>어렸을 땐 신발끈 매는 법을 터득하면 어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는데 지금 이 추세라면 다음 세대는 신발끈을 묶지 못하게 되지 않을까. 신발끈이 풀리면 누군가 나를 생각하고 있다는 속설도, 밥값 낼 타이밍만 되면 신발끈을 묶는다는 우스갯소리도 사라지겠지.<p><b>보아 클로저 시스템</b><p>이건 좀 오래된 시스템이다. 보아 시스템이 처음 등장한 건 …

디자이너 대신하는 컴퓨터, '제조의 미래'

<도쿄(일본)=임유경 기자>“앞으로는 컴퓨터가 디자이너를 대신해 조건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구체화시키는 일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p>​<p>3D 디자인 소프트웨어(SW) 업체 오토데스크의 칼 배스 최고경영자(CEO)는 6일 일본 도쿄에 오픈한 오토데스크 팝업 갤러리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컴퓨터가 스스로 최적의 디자인을 만드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이 제조의 미래를 바꿀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p>​<p>칼 배스 CEO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