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호준

7 Flips | 2 Magazines | 1 Like | @7iju22c | Keep up with 남호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남호준”

테크홀릭

복지부, 외국계 영리병원 첫 설립 승인

보건당국이 사상 최초로 외국계 영리병원의 국내 설립을 승인했다.<p>영리병원은 비영리 기관으로 운영되는 다른 의료기관과 달리 병원 운영으로 생긴 수익금을 투자자가 회수할 수 있다. 정부는 외국인 투자비율이 출자총액의 50% 이상인 외국계 영리병원을 제주도와 경제자유구역에 한해 허용하고 있는데, 건강보험의 적용을 포기할 경우 내국인도 이용할 수 있다.<p>국내 보건의료 시민단체들의 강렬한 반대 속에 설립 신청이 받아들여진 것인데, 향후 외국계 영리병원 설립 신청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p>보건복지부는 18일 제주특별자치도가 신청한 중국 …

평양냉면과 낮술

록 스피릿이 충만한 어느 ‘냉면 성애자’ 뮤지션의 서울 평양냉면집 순방기.<p>2015.12.11<p><b>1 정인면옥 :</b> 난 이 집에 악감정이 없다는 걸 우선 밝힌다.<br>정인면옥을 찾은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집에서 가까우니까. 냉면집 앞에서 줄 서기 싫어서. 한마디로 꿩 대신 닭! …

Ninkasi Noir Milk Stout (닌카시 노이어 밀크 스타우트) - 7.6%

영어의 brew 라는 말은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액체로 된기호식품 두 종류에서 아주 빈번하게 사용됩니다.<br>맥주에서는 양조하다(brew)로 맥주 양조장은 brewery,커피에서는 끓이고 우려내는데 brew 를 사용합니다. <br>미국 오레건의 닌카시의 노이어(Noir) 밀크 …

혼자서도 편하고 즐거워…‘혼술집’이 늘고 있다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 코드 ‘혼술’. ‘혼자 가는 술집, 혼자 마시는 술’이라는 뜻을 가진 이 신조어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사회 전반의 흐름을 반영하고 있다.<p>1인 가구 500만 시대, 1인용 술집도 많아지고 있다. 최근 혼자 사는 ‘1인 가구 청년’이 늘어나는 대전에서도 이젠 그리 낯선 모습이 아니다.<p>대전 갈마동에 위치한 ‘전야’는 주변 가게들과 달리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가로·세로 50㎝ 정도의 아담한 간판이 걸린 이 가게는 개방형 부엌과 연결된 ‘바(bar)’형 테이블에는 6개의 의자가 놓여 있다. 바 형태로 된 …

[토요 FOCUS] 닛폰 위스키에 세계가 반하다

■ <b>파죽지세 日 `위스키 강국` 도약 비결</b><p>장인정신으로 빚은 일본 위스키가 파죽지세로 성장하고 있다.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틀랜드보다 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 산토리와 니카 제품이 국제 품평회를 휩쓸면서 `품귀 현상`마저 일어나고 있다. 산토리는 그 여세를 몰아 미국 위스키업체 `빔`을 인수·합병해 세계 4위 위스키 제조사로 도약했다. 그러나 한국 위스키는 `세금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p>두 나라의 위스키산업 격차를 벌인 근본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해봤다. "수입되는 물량 전량을 공급해주면 바로 결제해드리겠습니다."<p>요즘 국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