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

11 Flips | 1 Magazine | @7c3dr65 | Keep up with 이성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성민”

[리뷰] 현실적인 고음질 무선 청음, 아스텔앤컨 AK XB10

[IT동아 강형석 기자] 고음질이 많이 강조되는 요즘이다. LG가 선보인 스마트폰 V20만 보더라도 오디오 성능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헤드폰이나 이어폰 등도 고해상 오디오(HRA – High Resolution Audio)를 앞세워 우리를 유혹하고 있다. 물론 비싸지만 그만큼 귀가 호강한다는데 솔깃하지 않을 사람 어디 있겠는가?<p>그런데 이런 고해상 오디오들은 하나같이 유선이다. 그렇다. 선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야 한다는 것. 물론 효과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무선을 선호한다.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이 세를 넓히는 …

일본여행, 초밥, 스시 종류, 이름과 읽는 법

일본에 가면 가장 많이 찾는 요리 중 하나인 초밥하지만 생선의 이름을 몰라서 먹고 싶은 초밥을 먹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br>초밥의 이름과 종류를 일본어저널 에서 잘 정리해 두어서 블로그로 가져옵니다.<br>일본어 공부는 일본어 저널과 …

메르세데스-벤츠, SUV시장 석권 준비 끝

2015년 12월, 메르세데스–벤츠는 SUV 라인업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예고했다. 그렇다면 1년이 지난 지금 성적이 어떨까?<p>2015년 대비 SUV 판매량은 2.7배 많아졌고, 메르세데스–벤츠 전체판매량에서 SUV가 차지하는 비율은 7.1퍼센트에서 16.6퍼센트로 껑충 뛰었다. GLA, GLC, GLE, G-클래스로 이룬 성과였다. 이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SUV 판매실적으로는 1위다. 하지만 라인업은 BMW에 비해 부족한 건 사실. X1, X3, X4, X5, X6로 총 다섯 가지나 된다. 그리고 올해 안에 SUV를 여섯 …

도전정신과 정직함으로 일군 정도경영 47년…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포브스코리아는 한국경영사학회(회장 차동옥 성균관대 교수)와 공동으로 4월호부터 ‘한국의 기업가정신을 찾아서’ 시리즈를 시작한다. 한국 대표 기업들의 창업 주역들을 연구해온 교수와 학자들이 기업의 창업주와 대표들을 직접 만나 도전과 혁신으로 기업을 일궈낸 기업가정신을 …

감성돋는 35mm, 소니 DSC-RX1R II

작년말 소니 DSC-RX1R(이하 RX1R II)을 처음 만났을 때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35mm F2 렌즈를 ‘일체형’으로 품은 녀석의 가격이 389만원. 다들 ‘렌즈를 사니 바디가 따라 왔어요’라고 말했지만 가격표의 적힌 숫자만 보고 적잖이 놀랐다.<p>여기 카메라가 한대 있다. 꽤 오랜기간 사용했다. 지난달 말 일본 오키나와로 날아가 때이른 여름도 미리 만나고 왔고. 서울에선 뒤늦은 겨울 눈과 봄기운 완연한 화창한 하늘도 보이는 족족 담아봤다.<p>많은 궁금증이 있었지만 일단은 친해져야 했고 매일 들고 다니면서 하루하루를 기록해가며 …

홍대 레전드 맛집 지도

리얼 워치의 습격,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

지난밤, 드디어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워치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기억할지 모르지만 올해 3월 열린 바젤월드에서도 ‘스마트워치’가 가장 큰 화두였다. 당시 태그호이어는 구글, 인텔과 손잡고 어마어마한 것을 준비 중이라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리곤 런칭 전까지 아무런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다. 그저 스마트하게 다시 태어날 모델이 ‘까레라’라는 것이 유추할 수 있는 전부였다.<p>커넥티드 워치 런칭 기자회견은 태그호이어의 155년 역사를 담은 영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됐다. 그 후, CEO인 장 클로드 비버 옹이 등장해 ‘혁신 없이는 미래도 …

진격의 라이카, 이번에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다! '라이카 SL'

강형석 2015-11-05<p>[IT동아 강형석 기자] 라이카가 35mm 필름에 준하는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이카 SL'을 선보였다. 이미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가 있지만 이는 일반 일안반사식이 아닌 거리계 연동 기반의 레인지 파인더(Range Finder) 방식이므로 전혀 다른 카메라다.<p>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11월 5일, 라이카 스토어 강남에서 라이카 SL을 선보이고 국내 출시를 알렸다. 카메라 본체는 929만 원에 책정됐고, 호환 렌즈인 바리오-엘마릿(Vario-Elmarit) …

M과 S사이, 라이카 SL

대부분의 독일산 브랜드가 그러하듯, 라이카는 일본산 브랜드처럼 신제품을 우후죽순으로 뽑아내는 곳이 아니다.<p>다른 브랜드가 디지털 CCD를 탑재하고 최첨단을 향해 달리고 있을 때도 그들은 태연하게 필름 카메라를 출시해왔다 .전설의 M시리즈를 주축으로 레인지파인더 기반의 카메라가 주력이었던 만큼 자동 초점은 독일인들에게 자동변속기 같은 존재였달까.<p>지금은 문명의 이기인 디지털 방식을 나름 그들의 방식대로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제품 업데이트는 보통 2년 주기였다.<p>그런데 올해는 분위기가 다르다. 지난달 출시한 라이카 Q도 모자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