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권 신

15 Added | 4 Magazines | @7b6d7so | Keep up with 홍권 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홍권 신”

이어인 무선 이어폰 완벽 가이드

© 임학현<b>세상에서 가장 작은 이어폰</b>거추장스러운 줄도 없고, 넥 밴드도 없다. 연결 케이블과 조작 버튼조차 사라진 진정한 ‘무선’ 이어폰이다. 이 신통한 이어폰을 소음 방지 귀마개처럼 양쪽 귀에 콕 박아두면 음악이 흐른다. 블루투스로 연동해 음악을 듣는 …

인류 사상 처음으로 빛의 속도를 늦췄다 : 과학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영국 대학 공동연구팀 실험<br>액체 결정 막 통과 뒤에<br>초속 30만㎞보다 느려져<br>“극초단거리 정밀 측정 가능”<p>사상 처음으로 빛의 속도를 인위적으로 늦춘 영국 글래스고대학과 헤리엇와트대학 공동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보도한 ‘BBC’의 한 장면. ‘BBC’ 화면 캡처<p>인간이 사상 처음으로 자연 상태의 공기 중에서 빛의 속도를 늦췄다.<p>영국 글래스고대학과 헤리엇와트대학의 공동연구팀은 특정한 매개물질(매질)이 없는 순수한 공기 중에서 빛의 속도를 인위적으로 늦추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유공간에서 빛의 속도보다 느리게 이동하는 변형구조 …

구글의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 어디까지 왔나

구글이 싱가포르에서 조립식 스마트폰인 ‘프로젝트 아라’에 대한 개발자 회의를 1월21일 개최했다. 이번 개발자 회의는 지난 1월14일 미국 구글 본사에서 열렸던 내용을 아시아 지역 개발자들에게 다시 전달하는 행사다. 구글은 유튜브를 통해 개발자 회의를 생중계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개발은 순조롭고 플랫폼으로서의 하드웨어에 상당히 가까워졌다.<p><b>상용화 수준에 가까워진 상태</b><p>프로젝트 아라는 쉽게 보면 조립식 스마트폰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게 개념일 때는 쉽지만 실제 제품으로 구현하는 기술 관점에서는 상당히 어려운 문제다. …

[리뷰] 볼펜을 포기할 수 없다면, 네오 스마트펜 'N2'

나진희 2015-01-02<p>제아무리 비싼 스타일러스와 태블릿PC라도 펜과 종이의 역할을 완벽히 대체할 수는 없다.<p>기자도 '종이를 없애겠다'며 수없이 디지털 문서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매번 결국 '넘을 수 없는 벽' 앞에 무릎을 꿇었다. 종이와 펜은 20년 넘게 오른손에 닿아있던 존재일뿐더러 그 자유로운 표현범위와 정밀함은 키보드, 마우스, 손가락 터치 등이 범접할 수 없는 영역에 있었으니까. 펜은 유일하게 글씨에서 그림으로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도구이다.<p>아직 여러 기술적인 문제로 정전식 스타일러스는 볼펜만큼의 만족도를 못 내고 …

‘염치’ 따져 물은 최민수의 수상 거부, 어찌 보면 당연한 귀결인지도… : 문화일반 : 문화 : 뉴스 : 한겨레

드라마 <오만과 편견>에서 ‘민생안정팀 문희만 부장검사’로 출연한 배우 최민수. 드라마 속 검사의 어조 그대로 그는 2014년 문화방송 연기대상 황금연기상의 수상 거부 소감문을 썼다. 문화방송 제공<p>[토요판] 이승한의 술탄 오브 더 티브이<br>최민수가 수상을 거부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때<br>과거 그가 출연했던 토크쇼가 떠올랐다<p>무더운 여름이었다. 한복 디자이너 이효재는 최민수에게 정원으로 나와 손과 발을 씻을 것을 권했다. 이 집에선 꼭 이걸 신어야 한다는 듯 발치에 가지런히 놓인 검정 고무신. 최민수는 그 모양을 잠시 바라보다가 현관으로 …

다양하게 이용되는 ‘생물발광’

바다에 사는 생물 가운데는 빛을 내는 발광생물들이 있다. 발광생물이라니 어감이 좀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빛을 낸다는 발광(發光)이지 미친 듯이 날뛴다는 발광(發狂)은 아니다. 반딧불이처럼 생물이 스스로 빛을 내는 것을 생물발광(bioluminescence)이라 …

테크홀릭

“지문 복제 어렵지 않아요, 사진만 있으면”

위메프, 티몬 인수? 티몬 인수의향서 제출에 대한 공식 입장 밝혀 - 'Startup's Story Platform’

위메프에서 티몬 인수전에 참여했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위메프가 공식입장을 밝혔다.<p>요약하자면, ‘위메프는 현재 티몬에 대한 인수 의향이 있으며,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지만, 향후 구체적인 계획은 아무것도 결정된 바 없다’는 것이다.<p>아래는 위메프가 언론사 등에 배포한 보도자료 원문이다.<p>안녕하세요 소셜커머스 위메프 입니다.<p>티몬 인수의향서 제출 보도 건에 대한 공식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p>아시는 것처럼 이미 위메프는 2015년 대한민국 온라인 커머스 1위가 목표라고 밝혀 왔습니다. 곧 아마존과 알리바바로 대표되는 글로벌 쇼핑채널들과 …

삼성전자, 모든 스마트TV에 '타이젠' 적용 -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는 오는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2015에서 타이젠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TV 제품군을 전면에 내세운다.<p>​<p>1일 삼성전자는 CES2015에서 이를 공개하고 올해 출시되는 스마트TV 전 제품에 타이젠 OS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친화적인 사용자 환경(UI)으로 조작을 간결하게 했고,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과 새로운 콘텐츠 등 획기적인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p>​<p>우선 사용자들이 기본보다 원하는 콘텐츠를 빨리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허브’ 기능을 통해 새로 …

“아이폰, 표기된 용량보다 적어”…애플 피소

내부 저장 용량이 16GB라는 설명을 믿고 스마트폰을 구입했는데, 사용자가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용량은 이보다 적다면 제조업체에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 미국에서는 법정에서 시시비비가 가려질 전망이다. 미국에서 애플 스마트폰을 구입한 사용자 2명이 애플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소장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12월30일 공개됐고, 해외 IT 매체 <더버지>와 <매셔블> 등이 12월31일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p>애플에 소송을 제기한 이는 크리스토퍼 엔다라와 폴 오샨이다. 이들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자가 쓸 수 있는 …

난자가 정자를 만나면 불꽃놀이 한다 : 과학 : 미래&과학 : 뉴스 : 한겨레

남-여 사랑에 불꽃 튀듯 수정 순간 ‘아연 스파크’<br>난자 표면 수십억 개 아연 원자 교향곡 연주처럼<p>수정이 이뤄지는 순간 ‘아연 불꽃’을 방출하는 난자. 비메오 캡처 화면<p>남자와 여자가 만나 서로 눈이 맞을 때 우리는 흔히 ‘불꽃이 튄다’는 표현을 쓰곤 합니다. 그런데 생명체 형성의 근원인 정자와 난자가 만날 때도 문자 그대로 ‘불꽃이 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 노스웨스턴대 학제간 연구팀이 발견한 현상인데요. 이들은 최신 기술을 이용해 처음으로 이 현상을 포착하고 촬영한 뒤 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p>이들이 공개한 내용을 보면, …

89년작 '백투더퓨처2'에서 묘사한 2015년, 지금 다시 보니?

김영우 2014-12-31<p>2015년은 영화 팬에게도 제법 의미가 있는 해다. 바로 1989년에 공개, 세계적인 대 히트를 기록한 SF 코미디 영화인 '백 투 더 퓨처2(Back To The Future Part 2, 로버트 제머키스 감독)'의 무대가 바로 2015년이기 때문이다. 총 3부작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고교생인 '마티 맥플라이(마이클 J. 폭스 분)'와 괴짜 과학자 '브라운 박사(크리스토퍼 로이드 분)'가 타임머신 자동차 '드로리언'을 타고 시간여행을 하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p>1985년을 현재 시점으로 설정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