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주

12 Added | 2 Magazines | 2 Likes | @79gloro | Keep up with 임병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임병주”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20평대 아파트

빛은 주거 공간의 성격을 결정하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그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빛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주거 공간의 이미지가 크게 좌우되므로,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위해선 조명계획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크게 넓지 …

The boss

[통조림을 부탁해]“라면 먹고 갈래”는 그만…15분이면 나도 ‘요섹남’

통조림은 자취생들의 필수품입니다. 결혼한 가정에서도 비상용으로 갖춰두면 쓸모 많은 식품입니다.<p>가격이 저렴한 편인데다 쉽게 구할 수 있고, ‘요리’라 부를 필요없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4박자를 갖췄기 때문이죠.<p>통조림 기술이 발전하면서 맛도 개선됐고 사용 재료도 다양해졌습니다. 통조림은 고온에서 단시간 가열한 뒤 살균·멸균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p>일본에서는 통조림만 전문 취급하는 식당도 있습니다. TV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는 방송인 허지웅 씨가 일본 통조림 전문식당에서 곰고기로 …

[카드뉴스] 여름에 걷기 좋은 숲길 10곳

경기 군포 수리산 둘레길 군포 산본 신도시를 감싼 수리산을 따라 걷는 숲속 길 완만한 흙길과 나무계단이 번갈아 나오는 코스 깨끗한 공기와 나무향을 마음껏 즐기며 걸을 수 있다. 부산 해운대 해파랑길 2코스 해운대 미포 ~ 송정해변 바다 따라 이어지는 독특한 숲길 …

봉준호 감독의 '옥자' 탄생 비화 7

<b>지금 세계 영화계를뜨겁게 달구고 있는 단 하나의 화두,</b><b>봉준호 감독의 ‘옥자’(6월 29일 개봉)를 만나기 전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았다.</b><p><b>'옥자'의 탄생</b><p>봉준호 감독이 옥자를 처음 ‘만난’ 건 2011년, 서울에서 ‘설국열차’(2013) 프리 프로덕션을 하던 …

돌로미테, 그곳엔 걸어야 할 이유가 있다

알프스 돌로미테 트레킹<p><b>눈을 들면 어디서나 거대한 바위산을 볼 수 있고, 푸른 초원 위로는 야생화가 한들한들 춤을 추는 곳. 이탈리아 북서쪽 알프스 자락인 돌로미테는 ‘천상의 트레일’로 불린다. 마음건강에 조예가 깊은 김종우 교수는 이곳에서 손에 꼽는 ‘인생길’을</b> …

[글로벌 포커스] 중국은 앞으로 어떻게 나올 것인가

나는 이번 주 베이징에 있다. 카네기-칭화센터(CTC)의 ‘저명 방문자 프로그램(DVP)’에 참석하기 위해서다. CTC의 폴 핸리 소장은 조지 W 부시 대통령 시절 국가안보회의(NSC) 중국정책보좌관을 지낸 중국 전문가다. 그는 북한과 수차례 협상한 경험도 있다. …

옷을 벗은 마하 그리고 옷을 입은 마하, 세계 3대 미술관,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3

지난 번에 고야의 검은 그림들을 소개드렸는데 사실 그런 스타일의 그림들은 고야가 아주 말년에 그린 것들이고 그렇지 않은 그림들이 더 많다. 고야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검은 그림들이 아니라 <옷을 입은 마하>와 <옷을 벗은 마하>일터. 이 또한 프라도 …

[초저금리 시대의 종언] 옐런 '긴축' 신호탄…금리인상 속도는 트럼프 경기부양책에 달렸다 | | 뉴스 | 한경닷컴

한상춘의 분석과 전망<p>트럼프 당선 후 첫 금리인상<p>Fed, 물가·고용지표 보며 돈줄 죄기 속도 조절할 듯<br>강달러 지속땐 무역적자 부담…원화절상 압력 커질 수도<p>한상춘 객원논설위원 schan@hankyung.com<p>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당선 이후 처음 열린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가 0.25%포인트 인상됐다. 1년 전 금리 인상 때와 달리 본격적인 출구전략의 시작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시장의 관심은 앞으로 금리 인상 속도가 느린 ‘소프트 출구전략’인지, 아니면 속도가 빠른 ‘하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