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경찬

10 Flips | 2 Magazines | 9 Following | @77hjf0p | Keep up with 위경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위경찬”

개성과 감성을 담은 집

‘도시=아파트’라는 불문율이 깨지고 있다. 틀에 박힌 아파트를 대신할 전원 속 주택을 꿈꾸지만, 그렇다고 도시의 편리함을 포기할 순 없는 사람들. 그들이 이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p>2016.10.05<p><b>1</b> 코너 창을 활용해 남동쪽에 치우친 자연을 집 안으로 …

우즈베키스탄: 3. 근대 중앙아시아 지식인들의 탄생

반대파에 대한 잔혹한 고문으로 악명 높은 우즈베키스탄의 독재자 이슬람 카리모프. 헌법을 개정해 종신 집권이라는 영생을 꿈꿨던 독재자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2016년 9월 2일 뇌출혈로 사망한 카리모프. 그의 죽음 뒤에도 우즈베키스탄 민중의 삶은 계속됩니다.<p>우리에게는 낯선 국가, 우즈베키스탄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전망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삶과 정치, 사회와 경제를 다시 돌아볼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이 연재는 총 10회 이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편집자)<p>카리모프와 그의 나라<br>• 러시아의 붉은 새벽: …

'따르는 조직, 이끄는 리더' 핵심은 진정성이다

CIO Korea<p><b>오늘날 디지털 업무 환경에서 리더가 조직을 잘 관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부서원들이 원하는 리더의 모습에는 ‘진정성(authenticity)’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b><p>Credit:GettyImage<p>장례식은 전문 리더십 교훈을 얻을 수 없는 장소처럼 …

'물티슈·화장품 등 사용하기 두렵다', 케미포비아 극복법은?

가습기살균제 사태 후 또다시 불거진 화학제품 원료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학제품 사용을 꺼리는 일명 '케미포비아'가 확산되고 있다. /더팩트DB<p>[더팩트ㅣ박대웅 기자] "화학용품을 안 쓰자니 번거롭고, 쓰자니 불안하다. 그래도 아이를 위해 내 한 몸 더 …

[중앙SUNDAY 500호 기획] “중국인은 겉과 속 같으면 짐승 취급 오전·오후 생각 다를 수 있다고 인식”

중앙SUNDAY의 인기 연재물 ‘사진과 함께하는 김명호의 중국 근현대’의 필자이자 『중국인 이야기』의 저자인 김명호(사진) 성공회대 교수가 6일 서울 순화동 호암아트홀에서 중앙SUNDAY의 지령 500회를 맞아 강연을 했다.<br>오전 7시30분이라는 이른 시간에 시작된 …

꼭 알아야 할 ‘변호사 사용법’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밥&법] 동네변호사가 간다<p>변호사는 물건이 아니다. 우리는 흔히 변호사를 ‘산다’고 표현한다. 잘못된 표현이다. 변호사의 ‘시간’을 산다고 하는 것이 맞다. 사람들이 변호사의 시간을 사려는 이유는 분명하다. 민사의 경우 자신이 처한 법률적 문제에 대하여 승소하거나, 형사의 경우 무죄 내지 양형상 선처받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변호사와 소통에 실패해 변호사 선임 단계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별로 좋지 못한 판결을 받는 경우를 많이 봤다. 안타까운 일이다. 필자와 동료 변호사의 경험을 종합해 몇 가지 조언을 드려보고자 한다.<p>먼저, 어떤 …

[이진욱의 factbook]스마트폰은 2년이면 고장나도록 만들어졌다고?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다른 전자제품에 비해 잦은 고장..."소비자 욕구 충족시키기엔 제조사 기술 역부족"<p># 회사원 김강민(38)씨는 스마트폰 제조사에 대한 불신이 강하다. 스마트폰을 거칠게 다루는 편도 아닌데 1년이 넘어가면 영락없이 기기에 이상이 생겨왔기 때문이다. 김씨는 2G, 3G 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교체주기가 더 빨라졌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제조사들이 일부러 일정 기한내 기기를 고장나도록 만드는게 아닌가하는 의심까지 든다. 그는 최근 5년동안 네번이나 스마트폰을 바꿨다.<p>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하는 편이다. 스트래티지 …

[단독]<르포> "놀라운 비극" vs "재협상 당연" 쪼개진 콜롬비아 민심

<b>"여론조사 땐 평화 반대한다는 인상 줄까봐 마음 숨겨"</b><p>(보고타=연합뉴스) 김지헌 특파원 = 예상을 뒤엎은 평화협정 국민투표 결과가 나온 2일(현지시간)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 시민들의 표정은 둘로 나뉘었다.<p>보고타 거리에서 만난 콜롬비아인들은 찬성 49.78%, 반대 …

여성들이 오르가슴을 여러 번 느끼는 자신들의 방법을 밝히다(연구)

오르가슴을 여러 번 느끼는 섹스는 어떤 사람들에겐 그저 개념에 불과하고 어떤 사람들에겐 실제 성생활의 일부다. 그러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누구나, 올바른 테크닉을 통해 여러 번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p>여성의 성적 쾌감에 대한 터부를 없애고자 하는 샌프란시스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