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준

54 Flips | 7 Magazines | 7 Likes | 1 Follower | @71g9id8 | Keep up with 박용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용준”

‘뉴욕에서 워싱턴까지 30분’…첫 삽 뜬 보링컴퍼니의 꿈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호손 지역의 시의회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만든 교통 혁신 프로젝트 기업 ‘보링컴퍼니’의 지하 터널 공사 계획을 승인했다.<p>보링컴퍼니는 ‘교통체증 해결 방법으로 땅속 터널을 파서 차를 운반하면 어떨까?’하는 일론 머스크의 발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그래서 회사 이름도 ‘지루하다’와 ‘땅을 뚫다’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보링’컴퍼니가 됐다.<p>Traffic is driving me nuts. Am going to build a tunnel boring machine and …

'컴퓨텍스 2017'에서 만난 테슬라 '모델X'

아시아 최대 ICT 전시회 '컴퓨텍스 2017'에 테슬라가 부스를 마련하고 '모델X'와 '모델S'를 전시했다. 종종 자동차 업계의 애플로 비유되는 테슬라가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에서 관람객과 만나는 건 별로 어색하지 않다. 대만은 아시아에서 중국, 홍콩, 일본에 이어 …

[IT애정남] 여대생이 쓸 가벼운 노트북 추천해주세요

[IT동아 김영우 기자] IT 전반에 관한 의문, 혹은 제품 선택 고민이 있는 네티즌의 문의 사항을 해결해드리는 'IT애정남'입니다. 이번에는 부천에 사시는 21세 여대생 독자의 사연입니다. 가볍게 쓸 수 있는 노트북이 필요하다 하십니다. 노트북 관련 상담은 예전 기사에서도 종종 했습니다만, 또 못할 건 없습니다. 그동안 또 제품 트랜드가 바뀌었으니까요. hyemixxxx님의 사연은 다음과 같습니다.<p>안녕하세요 저는 부천에 살고있는 21살 여대생입니다. 제가 최근에 노트북을 사려고 하는데요 꽤 오래 고민했는데 결정을 하지 못해서 …

PREMIUM = BEATS BY DR.DRE

▲ 이번 신제품에 몇 점을 주고 싶을까? 그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외쳤다. 신제품 모두 완벽하다고 자신했다<p>그의 언어에는 자신감이 넘쳐났고, 눈빛은 사랑스러웠다. 그래도 될 것이, 사운드나 디자인, 그리고 기능 등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제품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가면 갈수록 더 완벽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이 사람. 회사 대표인데 사무실보다는 제품 만드는 스튜디오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 비츠 바이 닥터드레 대표 루크 우드 (Luke Wood)를 서울 강남에서 만났다.<p>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이어폰 …

전통시장 두 번째 이야기 – 원주에서 중앙시장 미로예술시장을 만나다

<b>※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좌충우돌 전통시장을 기록하는 이희준님의 살아있는 시장 이야기가 격주로 연재됩니다.</b> 윈주는 독특한 시장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 중심에 원주중앙시장이 있다. 원주중앙시장은 원주를 너머 전국 최대 규모의 청년상인 상권이 조성되어 있는 …

안동 부용대 옆 경치가 아름다운 카페 부용 그리고 화천서원

<b>방쌤의 여행이야기</b><b>안동여행 / 안동 가볼만한곳 / 카페 부용</b><b>안동 부용대 / 안동 화천서원 / 화천서원</b><b>안동 카페 부용</b><br>안동을 대표하는 여행지들 중 한 곳인 부용대부용대에 올라서면 그 아래로는 낙동강이 굽어 휘돌아 나가고, 그 너머로는 안동 하회마을이 눈 앞에 그림처럼 …

동성반점... 문경 중국집 짬뽕 맛집... 화교가 운영하는 오래된

<b>문경 짬뽕 맛집 중국집 화교가 운영하는 동성반점</b> 문경시 신기동에 위치한 동성반점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동성반점은 화교가 운영하는 중국집으로, 그 동네에선 제법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네요. 동성반점에 도착했습니다. 문경새재와도 거리가 좀 있었고, 문경 시내와도 거리가 좀 …

사야 할 이유?

E 클래스와 5시리즈 대신 XF와 Q70을 사야 할 이유가 있을까? 있다면 그 이유는 뭘까?<p>2016.09.07<p>재규어 XF와 인피니티 Q70은 서로 라이벌 관계지만 궁극적인 경쟁상대는 메르세데스 벤츠 E 클래스와 BMW 5시리즈다. 벤츠와 BMW 대신 이 차들을 타야 …

위클리 코디 베스트, 셔츠 3가지 방법으로 입기

<b>- 8월 2주차, Weekly Best 남자 위클리 베스트 코디 팁!</b><p><b>* 이미지 속 제품은 모두 아이스타일24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b><p><b>Styling Tip</b> <b>체크 패턴 셔츠로 심플한 블랙 룩!</b><p>스퀘어 패턴이 인상적인 기본 셔츠에 블랙진과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해 군더더기 …

'렌터카 1위' 롯데렌탈, 상반기 최대 이익 | | 뉴스 | 한경닷컴

영업이익 76% 늘어 575억<p>렌터카 국내 1위 브랜드 롯데렌터카를 운영하는 롯데렌탈이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올렸다.<p>롯데렌탈은 올 상반기 매출 7447억원, 영업이익 57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9%, 영업이익은 76.3%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2015년 상반기 5.4%에서 올 상반기 7.7%로 2.3%포인트 상승했다. 순이익은 20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45.7% 증가했다. 지난해 6월 롯데그룹으로 편입된 이후 신용등급이 A+에서 AA-로 올라가면서 이자비용이 줄어든 것이 순이익 …

부여맛집 .. 막국수 하나에 이어진 줄은 끊이질 않고 .. 장원막국수 ..

<b>부여 장원막국수</b> 한여름 연꽃을 보기 위해 떠난 부여 여행길입니다 .. 궁남지에서 연꽃을 보고 점심밥을 먹어야 할 때입니다 .. 부여맛집 검색하면 연잎밥집이 제일 많이 나옵니다 .. 그렇게 완전 맛있다는 느낌의 연잎밥 집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 연잎밥 다음으로 많이 …

테크홀릭

장마 완벽 대비 - 패션편

날이 점점 습해져 공기는 무거워지고 비구름도 자주 몰려와 흐린 날이 이어지고 있다. 아직 장마에 대비하지 못했다면 아직 장마의 초입인 지금이 마지막 기회. 날씨처럼 칙칙해진 기분을 살려줄 귀여운 레인부츠와 습한 공기 속에서도 시원하게 유지시켜주는 셔츠, 팬츠 등 …

광주 최고의 맛 8

<b>새로 문을 열었거나 현지인이 즐겨 찾는 광주의 맛집과 볼거리부터 이색 액티비티와 숙소까지. 도시 여행자의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광주의 매력적인 공간으로 안내한다.</b>© 임학현<b>1 동명동의 핫 플레이스, 동명관</b>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의 동명동은 최근 색다른 콘셉트의 카페와 …

[오늘의 자동차 소식] 6/23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 출시 등

강형석 2016-06-23<p>[IT동아]<p>‘7년 만에 풀체인지’ 메르세데스-벤츠 뉴 E-클래스 출시<p>7년 만에 E-클래스가 완전 변경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6월 22일, 차량을 공식 출시하고 소비자 인도를 실시했다. 2009년 9세대에 이어 10세대로 진화한 E-클래스는 총 7개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 3개 트림은 출시 한정으로 선보여진다.<p>새로운 E-클래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다수의 편의사양이 최초로 적용 되었다. 직관적인 터치 방식의 스티어링 휠 버튼, 좌우 각 84개의 LED 로 구성된 …

북해도여행- 설국(雪國) 북해도(홋카이도) 하코다테 여행개요

3박4일 설국(雪國) 홋카이도(Hokkaido, 北海道)여행KAL연합(롯데, 한진, 참좋은) [백만불 야경] 북해도& 하코다테 4일 3대게 무제한+ 도야 유람선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왔습니다. 인원수가 많았지만(38명) 경험 많은 인솔자와 매너 좋은 일행들로 인해서 …

‘제네시스’ 독립…세계적 名車로 키운다

현대차 최고급 모델 ‘제네시스’가 별도 브랜드로 독립한다.<p>현대차는 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런칭을 공식 선언했다.<p>이에따라 앞으로 현대기아차그룹이 만드는 차 브랜드는 기존 현대차, 기아차에 제네시스가 더해져 3개로 늘어난다. 제네시스는 현대차 로고 대신 자체 로고와 엠블럼을 사용하게 된다.<p>일본 도요타그룹의 최상위 브랜드 렉서스가 도요타 로고를 쓰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것과 같은 개념이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고급차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한국을 대표하는 명차 …

폭스바겐코리아, 전차종 무이자 할부…일부 차종 선납금 '0원'

11월 한 달간 전 차종 대상 특별 무이자 할부 금융 프로모션 및 공식 할인 실시<br>주요 모델 대상 선납금 0원, 최장 60개월 등 파격적인 조건 추가<br>프로모션 이용 고객에게 구입 후 1년 동안 신차교환 프로그램 혜택 추가로 제공<br>폭스바겐 기존 고객 대상 차량 한대당 70만원 지원하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최초 진행<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디젤게이트로 궁지에 몰린 폭스바겐코리아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내놓았다.<p>폭스바겐코리아는 11월 한 달간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와 공동으로 폭스바겐 전 차종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금융 …

MINI로 보는 신기한 세상

자동차와 IT의 만남은 불 만난 휘발유 같았다. 최근 CES 현장에 등장한 자동차 브랜드만 보더라도 그 열기를 쉽게 알 수 있다. 이번엔 MINI 차례다. MINI가 상하이 모터쇼에서 깜짝 놀랄만한 안경을 공개한다. 증강 현실 기술을 적극 활용한 ‘MINI Augmented Vision’이다.<p>안경 디자인은 모터사이클 고글처럼 멋지게 빠졌다. 블랙과 골드 컬러를 매트한 느낌으로 조합해 패션 아이템이 따로 없다. 하지만 기능을 보면 정말 혁신적이고 신기하다. 우선 이름처럼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기술을 …

SUV와 픽업 사이 - [STARTECH] Pickup, Range Rover

올해 개막하는 상해 오토쇼를 겨냥해 제작된 이 ‘레인지 로버 픽업’은 포드 F-150 같은 정통 픽업 스타일이 아니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XT와 같은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추구한다. 뒷좌석 공간은 그대로 남겨둔 채, 그 뒤에 마치 바구니 같은 작은 베드(bed)를 …

'아·비·벤' 수입차 3형제, 한국GM·르노삼성 매출 제쳤다

아우디폭스바겐, 한국GM 제치고 빅3 진입…BMW·벤츠도 르노삼성 추월<p>[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 수입차업체들이 잇달아 완성차업체의 매출을 추월하면서 자동차시장 판도에 변화가 일고 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매출 기준으로 한국GM을 제치고 현대차, 기아차에 이어 빅3에 진입했다. BMW코리아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도 르노삼성차의 국내 매출을 넘어섰다.<p>16일 각 업체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2014년 사업보고서와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국내에서 수입차 등을 팔아 총 2조661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

'삼둥이차' 카니발, 美 최고안전등급 획득 "별이 다섯개"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기아자동차의 '올 뉴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이 미국에서 최고안전등급을 받았다.<p>기아자동차는 16일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하는 안전도 테스트 평가 결과 '올 뉴 카니발'이 최고의 안전등급인 별 다섯(★★★★★)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NHTSA는 매년 주요 신차들에 대해 정면 충돌, 측면 충돌을 비롯해 전복 상황(Rollover) 등을 종합해 종합평가(Overall)를 발표하고 있다.<p>충돌테스트 결과에서 '올 뉴 카니발'은 ▲정면 충돌 별 다섯 ▲측면 충돌 별 다섯 ▲전복 상황 별 넷 등을 …

링컨 컨티넨탈의 13년만 부활 - 2015 Lincoln Continental concept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벤틀리를 떠올리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론 과거 컨티넨탈의 인기 그릴 디자인을 재해석한 것이다. 그리고 그릴과 더불어 헤드라이트 유닛에 링컨 엠블럼에서 파생된 인상적인 디테일을 베풀었다.<p>컨셉트 카답게 미래적이면서도 …

기아차, 7인승 리무진 첫 선 ‘2015 카니발’ 출시

기아차는 ‘2015 카니발’을 출시하며 기존 9, 11인승에 7인승 모델인 ‘카니발 리무진’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카니발 리무진’은 9, 11인승 모델에 비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차별화했으며, VIP 라운지 시트 적용 및 총 3열의 시트 …

하늘 나는 자동차 2017년 출시…비행거리 700㎞ '출시가는?'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슬로바키아 에어로모빌사가 비행과 도로주행이 동시에 가능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2017년 출시할 예정이다.<p>유라이 바출리크 에어로모빌 CEO는 지난달 15일(현지시간)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기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25년간 열심히 연구해 플라잉 카 기술을 충분히 확보했고 그 결과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첫 번째 모델을 2017년쯤에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p>바출리크는 "에어로모빌 3.0은 잔디 바닥 같은 땅에서도 200m정도 거리만 확보되면 이륙할 수 있다"고 전했다.<p>일반 …

링컨의 기함 MKS AWD!

링컨이 플래그십 세단 링컨 MKS의 사륜구동 모델인 MKS AWD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대형 세단인 MKS의 역동적인 주행성능까지 더해진 MKS AWD는 한 세기 동안 쌓아온 명차로서의 철학과 전통 위에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첨단 기능으로 또 다른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다. 링컨을 대변하는 동시에, 젊고 감각적인 취향을 선호하는 새로운 고객층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p>빼어난 주행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V6 3.5ℓ 에코부스트 엔진을 장착, 최대 출력 370마력, 최대 토크 48.4kg·m에 이르는 탁월한 …

캐딜락, 뉴 프레스티지 세단 - 2016 Cadillac CT6

캐딜락 현행 제품군의 플래그쉽 세단인 XTS보다 고급형으로 등장한 ‘CT6’는 차체도 크다. 축거가 3,106mm, 전장이 5,184mm로, BMW 7시리즈와 아우디 A8 기본 축거 모델과 연장 축거 모델 사이에 들어가는 크기다.<p>알루미늄 위주로 제작된 올-뉴 …

더욱 세련된 재규어의 프리미엄 패밀리 세단 - 2016 Jaguar XF

이제 XE의 상위 세단으로써 더욱 분명한 캐릭터를 추구하는 ‘XF’는 재규어의 새로운 경량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75%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진 차체는 이번에 30% 강성이 높아졌고, 적극적인 경량 소재 사용으로 중량은 190kg 가까이 감소되었다.<p>신형 ‘XF’의 …

쉐보레 말리부의 엄청난 변신!

쉐보레 말리부가 드디어 공개됐다. 임팔라의 영향인지 2016 말리부의 디자인은 매우 강한 인상을 가지고 있다.<p>2016 말리부의 핵심은 엔진, 내부 공간, 경량화로 압축할 수 있다. 휠 베이스는 101mm 더 길어졌으며 무게는 136kg 가벼워졌기 때문이다.<p>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경우 쉐보레 볼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4기통 1.8ℓ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45mpg(19.1km/ℓ)의 연비를 보인다. 또한, 엔진과 모터의 합산 출력은 182마력이다.<p>배기가스 문제도 신경 썼다. 쉐보레는 이 기술을 …

[서울모터쇼]기아차, 콘셉트카 ‘NOVO’ 세계 최초 공개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기아차가 콘셉트카 ‘NOVO(노보·코드명 KND-9)’를 서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제품 개발의 방향성을 제시한 모델이다.<p>2일 기아자동차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카 ‘NOVO’를 처음으로 내놨다.<p>‘NOVO’는 준중형급 스포츠백으로 쿠페를 연상시키는 유려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을 갖췄다. 간결한 실루엣과 직선적이고 기하학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절제된 조형미를 구현했다.<p>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와 입체적 볼륨감, 공기역학을 고려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