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김

8 Flips | 2 Magazines | 1 Like | @6ujs057 | Keep up with 대웅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대웅김”

4대그룹, 쇄신위한 연말인사 키워드는?

·재계의 연말 인사가 초읽기다. 이번 주 LG그룹을 시작으로 내달 초 삼성과 SK, 현대차 등 주요 그룹의 내년도 경영전략의 척도가 되는 인사가 연이어 단행된다.<p>​<p>올해 4대 그룹사의 주력 계열사들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데다, 사업 재편 및 구조조정,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등 대내외적인 요인까지 더해져 이번 연말 인사에서 예년보다 큰 폭의 물갈이가 단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일부 그룹의 경우 오너 복귀와 3세 경영인의 전면 부상 등에 따른 친정체제 강화와 세대교체도 가속화될 조짐이다.<p>​<p><b>■사업 재편 나선 삼성, 인적 쇄신</b> …

현대차 신사옥 건설 속도낸다...한전부지 변전소 이전

현대자동차가 10조여원을 들여 사들인 서울 삼성동 옛 한전부지 내 변전소 이전이 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지지부진했던 신사옥 건립 사업이 급물살을 타게 될 전망이다.<p>​<p>서울 강남구는 12일 한전부지 내 변전소 이전에 전격적으로 이전 허가와 신축 방침을 발표하며 "한전부지 새 주인이 된 현대차를 환영하며 세계 최고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p>​<p>강남구는 이날 "한전부지의 새 주인이 된 현대차를 환영한다"며 "세계 최고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

구글의 텐서플로우 공개가 중요한 4가지 이유

구글이 앱의 지능 향상을 목표로 하는 머신러닝 프로젝트인 텐서플로우(TensorFlow)를 오픈 소스로 공개하자 자극적인 미래 예측 기사들이 신문 헤드라인을 장식했다.<p>그러나 대규모 데이터를 기반으로 점차 커져가는 오픈 소스 머신러닝 시스템 생태계의 일부인 텐서플로우 …

실리콘밸리에서 첫 출근날의 풍경

한국에서 첫 출근은 대부분 어수선한 상태에서 이곳저곳 인사를 하고, 무엇을 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하루가 끝난다. 그리고, 밤에는 끝없는 술파티로 마무리되기 마련이다. 그런데, 기술과 혁신의 상징인 실리콘 밸리의 IT 기업들은 첫 출근날을 어떻게 보낼까? 그들의 독특한 …

LG, 흑역사 또는 영광의 역사들

LG를 한 마디로 표현해 보자. "Life is Good"??<br>LG의 바램은 이 슬로건이겠지만 사실 이 슬로건은 LG와는 그다지 상관없다. 더기어에서 평가하자면 "한국에 흔치 않은 오타쿠 기업"이라고 평하고 싶다. LG는 상당히 독특했던 제품들을 많이 만들었으며 일부는 …

[최주식의 드라이빙 car 월드] 자동차 안의 스마트 혁명

▲ 최주식 오토카 코리아 편집장.<p>지난 1990년대 초, 첫 차를 샀을 때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가 혼자만의 공간에서 마음껏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었다. 라디오에서 좋아하는 노래가 나오면 볼륨을 높이고 큰소리로 따라 불러도 누가 뭐랄 사람이 없었다. 일종의 해방감, 자유였다. 자동차가 처음 ‘이동의 자유’를 준 것처럼 차 안에서는 ‘정서적인 자유’의 시간이 주어졌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카세트테이프를 통해 음악을 듣던 시절이었다.<p>차 안에서 카세트테이프 플레이어는 한동안 CD플레이어(CDP)와 동거하다가 …

[대한민국 CFO 리포트] LG CFO 제1 덕목은 '소통'…지주사-계열사간 연결고리 역할 | | 뉴스 | 한경닷컴

(5) LG그룹 CFO 심층분석<p>12명중 8명 지주사 거쳐…CEO 돕는 조력자 역할<br>조석제 사장, 지주사 전환때 첫 재경팀장 맡아 살림 챙겨<br>정도현 사장 '소탈한 리더십'…젊은 직원들과 점심식사 즐겨<br>김영섭·정호영·허성 부사장, 치밀하고 꼼꼼한 일처리 강점<p>삼성 현대자동차 SK 등 국내 주요 그룹에서 ‘오너’ 회장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각 계열사 경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LG는 다르다. 구본무 회장은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의 의사결정에 세세히 간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그룹의 큰 방향이나 계열사가 함께 일하는 사항에 대해서만 …

[뉴스] 넥슨, 지스타 앞서 ‘야생의 땅: 듀랑고’ 신규 영상 및 스크린샷 공개

넥슨은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의 ‘지스타 2015’ 출품에 앞서 신규 시네마틱 영상과 스크린샷을 6일 공개했다.<p>신규 시네마틱 영상은 플레이어가 게임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사회 발전 과정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 속 주인공은 원인불명의 사고로 수 천만년 전 지구의 모습을 닮은 야생의 땅 ‘듀랑고’에 워프한 현대인으로, 다른 플레이어들과 무리를 이뤄 식량을 구하고, 마을을 건설하는 등 원시 문명을 개척해 나가게 된다.<p>여기에 공룡을 길들여 탈것으로 활용하거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