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수

18 Flips | 2 Magazines | @6u5sr4k | Keep up with 김강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강수”

설렁탕과 어울리는 김치 석박지 / 섞박지 이야기

<b>섞박지</b> <b>섞박지 또는 석박지라고 쓰는데</b> <b>섞박지는 "섞어 넣는다." 라는 뜻의 함경도 사투리로 무와 배추를 섞어 담갔다 해서 섞박지라고 합니다.</b><b></b> <b>원래는 배추와 무 각종 해산물을 넣어 담근 김치라고 하는데 보통은 무를 숭덩숭덩</b> <b>큼지막하게 썰어 담그는게 일반적인 석박지 라고</b> …

설날 전종류- 설날 고급스런 상차림에 소고기 육전

<b></b> <b>설날 손님상에 소고기 육전</b><b></b> 명절 전으로 고급스런 전이죠.손님상에 내 놓아도 있어 보이고 말이죠^^경남 진주에 가면 냉연에 이 육전을 주는데 색다른 맛 경험이였어요. 올 설날에 소고기 육전 부쳐보실래요? 잣을 칼끝으로 톡톡 다져 육전위에 고루 뿌려 보았어요. <b>◆소고기</b> …

어머님 생신상에 올릴 간장게장 맛있게 담그기

간장게장 입니다. 시어머님 생신이 월요일이라 미리 준비하는 겁니다.어머님을 비롯 시동생 남편까지 모두 간장게장을 좋아합니다.아이들은 양념게장을 좋아하는데 저는 간장게장으로 밀고 나갔죠. 알이 탱글 탱글한 꽃게간장입니다.마른김을 찍어 먹어도 맛있고 따뜻한 밥에 비벼 …

렌즈콩/렌틸콩을 넣은 소고기 동그랑땡 만드는법, 설명절전, 설명절음식

렌즈콩/렌틸콩을 넣은 소고기 동그랑땡 만드는법, 설명절전, 설명절음식​ 명절에 자주 만들게 되는 전 중 하나인 동그랑땡~ 렌즈콩/렌틸콩을 넣어 씹는 맛도 있고, 건강도 챙긴답니다 ~~ㅎ 동그랑땡 재료(직경 5cm 15개~18개정도) 갈은 소고기 200g, 두부 …

육전채, 육전 만드는법/ 설명절음식

육전채, 육전 만드는법/ 설명절음식 ​ 채소와 함께 개운하게 먹는 육전채 입니다 식어도 냉채처럼 먹을 수 있어요 손님초대에도 좋은 간편요리랍니다 ㅎ 육전채 재료 소고기 전감(꾸릿살) 200g, 향신즙 2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달걀 2개, 찹쌀가루 약간, 식용유 …

[대게] 대게 맛있게 찌는법/ 대게 보관법

경빈마마 입니다.<p>대게가 맛있는 계절.<p>멀리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주문해서<p>편리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p>몸통 길이가 보통 10cm 정도 되며<p>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p>대게는 껍질이 얇고 수분함량이 높아<p>살이 부드럽고 단맛을 내는 특징입니다.<p>대게를 쪘을때 …

[콩나물 동태탕] 콩나물과 미더덕이 들어가 더 시원한 동태탕 끓이는 법

경빈마마 입니다.<p>오랜만에 동태탕을 끓였습니다.<p>동태탕은 무가 들어가면서 미더덕이나 만득이가 들어가야<p>국물이 더 시원합니다.<p>마땅한 채소가 없을때에는 역시 콩나물이 최고<p>동태탕을 끓이고 나서 마지막에 콩나물을 넣어주면<p>국물이 더 시원하고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아요.<p>어느 …

매운탕이나 볶음요리 탕요리를 한 번에 만능양념장 만들기

경빈마마 입니다.<p>몇 일 전에 만능양념장을 만들었어요.<p>만능 양념장은 매운탕요리나 볶음요리 또는 국물있는 탕요리에<p>드어가는 배이스 양념이죠.<p>각종 채소류를 다듬어 갈아준뒤<p>된장과 고추장 액젓등도 섞어서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어 내는겁니다.<p>바쁜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마마님청국장 …

[두부버섯전골] 명절음식하고 남은 재료로 두부버섯전골

경빈마마 입니다.<p><b>두부버섯전골</b><p>명절 음식 하고 남은 재료가 이것 저것 남았어요.<p>느끼한 음식 먹고 난 뒤 칼칼한 전골요리 어때요?<p>두부 남았겠다<p>김치고기만두속도 남았겠다<p>각종 채소류와 버섯들도 남았겠다.<p>다시물만 끓여내면 됩니다.<p>미나리가 들어가니 국물이 향그라하고 시원하니 너무 …

[무말랭이 진미채무침] 도시락 반찬, 밑반찬으로 맛있는 무말랭이 진미채무침 만드는법

경빈마마 입니다.<p>무말랭이무침<p>무말랭이 무침은 도시락 찬으로 야외 도시락 반찬으로 참 좋습니다.<p>무말랭이 무침에 진미채를 넣어 무치니 2가지 재료를<p>같이 먹을수 있어 더 좋네요.<p>찹쌀풀을 쑤어 넣는 이유는 재료에 들어가는 양념이<p>더 촉촉하고 부드러워 지라고 넣기도 합니다.<p>액젓과 …

[달래된장찌개] 봄을 부르는 달래된장찌개

달래된장찌개<p>달래,냉이,씀바귀 봄을 부르는 봄나물의 대명사죠.<p>입맛이 없다 밥맛이 없다~라고 말하면서도<p>향긋한 냉이나 달래넣고 끓인 된장뚝배기 하나<p>밥상에 올리면 "와~맛있겠다~."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죠.<p>보글 보글 끓고 있는 향긋한 달래냄새가 식욕을 당기게하고<p>잃어버린 …

[키조개 관자미역국] 아침또는 해장국으로 좋은 국물 뽀얀 관자미역국 끓이는법

경빈마마 입니다.<p>키조개 관자 미역국.<p>뽀얗게 아침국으로 끓여냈더니 가족 모두 잘 먹네요.<p>다른 반찬 필요없이 관자 미역국 한가지로 아침상을 차려냅니다.<p>키조개는 껍데기 형태가 곡식을 까부르는 키를 닮았다하여<p>키조개라고 불렸다고 합니다.<p>필수 아미노산과 철분,단백질이 많은 …

[조기조림] 부드럽고 담백한 조기 무조림

참조기 조림을 오랜만에 끓였습니다.<p>봄에 나오는 생 참조기는 고사리와 함께 지져 먹으면 천하의 밥도둑입니다.<p>조기찌개를 먹다보면 조기에서 우러나온 국물이 어찌나 맛있는지 몰라요.<p>국물이 담백 칼칼하고 시원하며 밥먹는 시간내내 행복하다지요.<p>부세가 아닌 다음에야 조기의 크기는 …

[새우볶음밥] 아이들이 좋아하는 새우 볶음밥 만들기

새우볶음밥<p>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p>아이들 방학때 한번씩 해주면 좋아하죠.<p>새우 껍질을 벗겨 자잘하게 다진뒤<p>양파와 호박 당근을 잘게 다져넣고 볶음 새우 볶음밥'<p>따뜻한 밥이나 찬밥으로 볶을수 있어요.<p>잘 익은 깍두기나 무김치<p>또는 알타리로 먹으면 최고 맛있죠.<p>도시락으로 …

꽃게매운탕- 쌀쌀한 가을날 꽃게매운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