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선

10 Flips | 1 Magazine | 1 Following | @6sc8r0v | Keep up with 윤기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윤기선”

더민주 최운열 "서비스발전법에 의료 포함시켜야" 소신발언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부실기업 구조조정론`은 기존 야권의 패러다임에서 탈피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과거 야당은 기업 구조조정론에 대해 `거시경제적 관점`에서 접근하기보다는 근로자의 `고용 안정`에 초점을 맞추거나 `강성 노동조합의 편을 든다`는 비판이 두려워 아예 언급 자체를 꺼리던 것이 관행이었다. 하지만 20일 제1야당이 선제적으로 `구조조정 필요성`을 역설함으로써 오히려 새누리당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수권 정당`의 이미지를 선점하려는 의도를 분명히 했다.<p>총선 과정에서 김무성 전 …

중국의 역습, 도망칠 곳은 없다

우리와 중국은 정치적, 사회적, 역사적으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다만 단순하게 생각하면 한자문화권의 중심인 중국은 장기간 우리보다 모든 영역에서 상대적 우위를 점하는 상태였으나, 새로운 시대의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최근 수 십년은 한국이 몇몇 영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며 나름 선방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2016년. 우리는 믿었던 주력산업의 붕괴로 또 한 번 한자문화권의 중화제일주의에 일격을 당하고 있다. 중국의 역습이다.<p>▲ 출처=뉴시스<p><b>"이미 따라잡혔다"</b><br>최근 반도체 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국내 회사들이 …

<기업 구조조정> '벼랑 끝' 해운·조선업계 버티면 살아날까

<b>해운업계 "팔수 있는 건 다 매각"…외국 용선료 협상에 사활<br>조선 빅3 첨단 경쟁력 확보에 총력…일각에선 합병론 제기</b><p>(서울=연합뉴스) 심재훈 박인영 김연정 기자 = 글로벌 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국내 기간 산업인 해운과 조선업이 벼랑 끝에 서 있다.<p>사상 최악의 적자에 …

[M&A 특집] 중국이 M&A에 집중하는 이유

아주경제 문은주 기자 = 올해 1분기 글로벌 인수합병(M&A) 규모는 전년 대비 25% 줄어들었다. 공격적으로 M&A를 늘리고 있는 중국 기업이 아니라면, 감소세는 더욱 가팔라졌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중국은 왜 글로벌 경제상황이 점차 불확실해 지는 상황에서 큰 …

보험금 못 줄 우려 커진 중소보험사

주요 보험사들 지급여력(RBC) 비율이 지난해보다 떨어진 것으로 나타나 보험사들의 재무건전성에 대한 염려가 커지고 있다. 일부 중소형 손해보험사들은 RBC 비율이 100%에 근접해 금융당국에서도 주시하고 있다.<p>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삼성생명의 RBC 비율은 2014년 369.2%에서 2015년 336.5%로 30%포인트 이상 감소했다. 손해보험업계 1위인 삼성화재 역시 같은 기간 375.12%에서 350.38%로 줄었다.<p>한화생명 교보생명도 각각 41%포인트, 11.48%포인트 감소했다. 흥국생명은 218.3%였던 RBC …

[아주초대석] 전 세계 '마이너스 금리' 뉴노멀 시대 올것…충격 가늠하기 힘들어

쑹훙빙 환구재경연구원원장이 최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경제 위기를 진단하고 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남궁진웅 timeid@]<p>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최근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 제로 금리를 넘어서 이제는 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

공무원 연금 개혁의 효과…지난해에만 52조원

지난해 공무원 연금 개혁으로 당장 52조원의 국가부채가 줄어든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기획재정부의 ‘2015 회계연도 국가결산’에 따르면 지난해 연금 충당부채를 포함한 광의의 국가부채는 1284조8000억원으로 전년보다 72조1000억원 증가했다.<p>이 중 …

2경8000조원…기후변화로 석유석탄 기업 금융자산 폭락

기후변화로 인해 석유·석탄 등 화석연료 기업들의 주가가 폭락하는 등 세계 금융자산 손실액이 최대 24조 달러(2경7600조원)에 이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이먼 디에츠 런던정경대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4일(현지시간) 출간된 학술지 '네이처 기후변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