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11 Added | 1 Magazine | 2 Likes | 1 Following | @6pvcg96 | Keep up with 김진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진수”

[오사카] 참치를 좋아한다면 꼭! 마구로 쇼쿠도

<b>참치를 좋아한다면 꼭!</b><p><b>츠루하시 마구로 쇼쿠도(鶴橋 まぐろ食堂)</b><p>일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p>해산물을 좋아하는 분들도 정말 많을텐데요,<p>저도 해산물을 정말 좋아한답니다.<p>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무래도 바다의 왕자 '참치' 입니다.<p>오사카의 츠루하시 시장은 일종의 …

檢 ,'자원외교 비리 의혹' 경남기업·석유공사 압수수색(종합)

이명박 정부 시절 자원외교에 칼 겨눠<p>[아시아경제 박준용 기자] 검찰이 이명박 정부 시절 자원외교 비리에 대해 본격 수사에 나섰다.<p>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임관혁)는 18일 러시아 유전 비리 의혹과 관련해 한국석유공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했다. 검찰은 서울 동대문구 경남기업 본사도 압수수색 했다.<p>검찰은 전 새누리당 의원인 성완종(64) 경남기업 회장의 집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압수수색에 나선 검찰은 경남기업과 석유공사의 회계장부와 기록이 저장된 하드디스크를 압수해 분석에 들어갔다.<p>검찰에 따르면 경남기업과 한국석유공사 …

토성 위성 ‘해저 온천’ 발견…우주 생명체 기원 밝혀지나?

© YTN 뉴스<p>토성 위성 해저 온천 발견 소식이 전해졌다.<p>지난 11일(현지시간) 영국 과학학술지 네이처는 미국 볼더 콜로라도대 쉬샹원 교수가 이끄는 다국적 연구팀의 논문을 게재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토성의 위성 엔켈라두스(Enceladus)의 해저에서 온천이 발견됐다. 지구 바깥에서 뜨거운 물이나 온천 활동이 탐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p>지름이 약 500km인 엔켈라두스는 두꺼운 얼음층으로 표면이 덮여 있으나, 10년 전 카시니 우주탐사를 통해 이 위성의 남극에서 얼음이 뒤섞인 화산 활동이 발견됐다.<p>당시 데이터를 분석한 과학자들은 …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p>Message: Undefined index: mag_id<p>Filename: controllers/news.php<p>Line Number: 28

국방부, ‘전략적 모호성’ 버리고 ‘사드배치’ 본격 논의하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한미가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ㆍ사드) 체계의 한반도 배치에 대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과 미국은 다음 달 중순 워싱턴에서 열리는제7차 한미통합국방협의체(KIDD) 고위급회의에서 주한미군에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를 배치하는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p>한미 국방부의 고위급 인사가 참석하는 KIDD 회의는 안보정책구상회의(SPI), 확장억제정책위원회(EDPC), 전략동맹(SA) 2015 공동실무단회의(SAWG) 등 다양한 한미 국방 회의체를 조정, 통합하는 …

변해버린 '사드관련 전략적 모호성'… 국방부 왜 변했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사드의 한반도 배치문제가 불거진 것은 현 정부가 출범한 2013년부터다. 당시 북한이 3차 핵실험 등 핵·미사일 위협을 증가시키면서 국내에서는 전시작전권 전환 재연기론이 불거졌다. 일각에서 전작권 연기를 조건으로 우리 군의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를 미국의 미사일방어체계(MD)에 편입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고 사드 도입 가능성도 전망됐다.<p>국방부는 당시 이 사실을 부인했다. KAMD로 북한의 미사일방어가 충분하며 사드배치는 외교적으로 조심스럽다는 것이 이유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입장이 변했다. …

동맹국과 우호국 사이…되로 주고 말로 받는 '사드 설전'

[아시아경제 김동선 기자]한ㆍ미ㆍ중 안보 이슈로 급부상한 주한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 한반도 배치 문제를 놓고 3국 간 치열한 설전이 펼쳐지고 있다. 그동안 숨죽이고 있던 우리 정부도 한국안보에 제3자의 관여를 우려하는 공식반응을 내놨다. 중국과 미국의 차관보가 동시에 한국을 방문해 자신의 입장을 확고히 밝히면서 자칫 이 문제가 미국과의 동맹, 중국과의 우호관계에 금이 갈 수 있는 사안으로 확산될 조짐이다.<p>사드는 한국의 대북 핵미사일 방어체제 구축 그리고 한국의 미ㆍ중관계 전략과 연계돼 있다. 한국은 독자적인 …

‘KAMD·사드 체계’ 계산서 뽑아보니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북한의 미사일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배치가‘안보의 필수품’인가. 그동안 국방부는 이 문제를 놓고 전략적 모호성을 내세워 쉬쉬해오다 배치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분위기로 급선회하고 있다. 군사적으로 필요하지만 외교적으로 조심스럽다는 기존 입장과는 대조적이다.<p>북한의 핵ㆍ미사일 위협에 대비한 한국형 미사일방어(KAMD) 체계는 북한의 미사일이 한반도에 떨어지는 종말단계에 도달하면 고도에 따라 PAC-3(패트리엇 미사일)와 장거리(L-SAM)ㆍ중거리(M-SAM) …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p>Message: Undefined index: mag_id<p>Filename: controllers/news.php<p>Line Number: 28

PHP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강력 반발…“CBS 법적 대응하겠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강력 반발…“CBS 법적 대응하겠다”<p>[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신천지 측이 강하게 반발했다.<p>16일 방송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해 신천지 측은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표본집단 구성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고 주장했다.<p>신천지 측은 “CBS가 제작한 프로그램은 신천지 성도의 0.2%에 불과한 사례를 전체 신천지의 모습으로 확대 해석했다”며 “끝까지 법적·행정적 대응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p>이에 CBS 측은 "'신천지에 빠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