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길

23 Added | 1 Magazine | @6opc0ae | Keep up with 최홍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최홍길”

겨울 김장 김치, 맛있는 이유 찾았다

GIB 제공<p>겨울의 시작이라고 할 입동(立冬)이 지나면 어머니들이 준비하는 ‘큰일’이 있다. 바로 김장이다. 그러나 요즘엔 김장을 하지 않는 집이 더 많다. 실제 뉴스에서도 김장에 대한 소식보다는 맞벌이 및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김장을 포기한 ‘김포족’이 늘었다는 …

김치와플ㆍ김치샌드위치ㆍ김치버거…해외서 옷갈아 입은 김치

‘김치와플ㆍ김치샌드위치ㆍ김치버거….’ <br>세계 곳곳의 현지 식당에서 옷을 갈아입은 우리 김치의 모습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미국ㆍ중국ㆍ일본ㆍ독일 등 13개국 45개 도시 레스토랑에서 판매되고 있는 김치 메뉴를 조사한 결과 총 63가지의 김치 요리가 현지 음식과 융합된 …

[더,오래] 고개 숙인 남성들이여, 뱃살 빼라

‘한국에서 멸종위기 동식물을 만들려면 그 종(種)을 정력에 좋다고 알려라’ 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정력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돌기 시작하면 뭐든 다 잡아먹어 버려 금세 씨가 마를 정도니 하는 소리다. 진정 자신의 후손을 대대손손 번창시키고 싶은 남성이라면 뭘 더 먹을 …

[더,오래] 월급쟁이 퇴직금은 먼저 보는 게 임자?

“여보! 평생 돈, 돈하며 살았는데 이번에 목돈 한번 만져봅시다!” 마누라가 무슨 생각을 했는지 이렇게 주장한다. “아버님, 사업 자금 조금만 보태주시면 매달 통장에 생활비 넉넉하게 넣어 드릴게요.” 아들과 며느리도 갑자기 머리를 조아린다. <br>퇴직이 다가오니 모두가 내 …

과체중이라면...체중 1kg당 수명 ○개월 줄어든다

내 유전자와 생활 습관은 내 수명을 얼마나 늘이거나 줄일 수 있을까요?<p>우문(愚問)에 과학자들이 답했습니다. 영국 에딘버러대 연구진은 유럽과 호주, 북아메리카에서 모은 60만 여명의 유전 정보와 그들 부모의 수명, 생활 습관 정보를 모아 분석했습니다.<p>그동안 ‘○○ …

하늘에서 촬영한 미국 서부 경이로운 풍경

팝뉴스 제공<p>멋진 풍경은 그 자체로 멋지겠지만, 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 ‘명당’은 항상 있기 마련이다.<p>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 니아즈 우딘은 가장 멋진 풍경을 ‘공중’에서 찾아냈다. 그가 촬영한 미국 서부의 여러 풍경은 때때로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

0.3에서 1.0까지 시력 개선하는 ‘눈 운동’ 법

지난 칼럼에서 눈을 관리하는 비법 중에서 생활관리뿐만 아니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혈 자리, 흔히 구할 수 있는 약초로 만든 차 등에 관해서 알아보았다.<p>이번 편은 눈 운동을 해 안구건조증을 극복하고 시력까지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다. 또 마지막으로 한의원에서 …

양파·당근, '이렇게' 먹어야 영양소 두배

채소를 생으로 먹어야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아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오히려 조리했을 때 영양소가 늘어나는 채소도 있다. 기름에 볶아야 몸에 좋은 채소를 소개한다.<p>양파·마늘·배추·무순·버섯 등 흰색 채소는 기름과 함께 볶아야 몸속에서 더 잘 …

빙글빙글 어지러운 이석증, 치료법은?

이석증은 귓속에 있는 전정기관에서 이석이라는 작은 돌이 떨어져 나와 세반고리관에서 내림프액의 회전을 유발해 빙글빙글 도는 어지럼증, 즉 현훈을 유발하는 병입니다. 이석증은 현훈은 일으키는 가장 흔한 질병이기도 합니다. 이석이 떨어져 나오는 원인은 노화에 따른 퇴행으로 …

유독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의 심리

<b>C씨의 사연:</b><p>안녕하세요, 저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고민을 많이 하다가 저도 한 번 사연을 보내봐요.<p>저는 경상도 토박이인 부모님 밑에서 자란 탓인지 감정표현이 조금 서투른 편인데요. 표현이 서투를 뿐이지 감정이 메말랐다고 생각하진 않아요.<p>그런데 '사랑'이라는 …

회식 때 술 섞고 '원샷'?…알고보면 위험한 음주습관들

하루 한두 잔의 소량 음주는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속설이 있지만 의학적 근거는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여러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폭탄주’도, 잔을 한 번에 비우는 ‘원샷’도 음주 사고 위험을 높이는 주범이었다. <br>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건전한 음주문화 …

시베리아에서 작살로 물고기 잡는 상남자 푸틴의 여름휴가

푸틴 대통령도 산 좋고 물 좋은 곳으로 여름 휴가를 떠났다. 크렘린 궁은 5일(현지 시간) 남시베리아 투바공화국에서 휴가를 보내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웃통을 벗고 낚시하거나 작살로 물고기를 잡는 등 남성성을 과시하는 모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