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민

8 Added | 2 Magazines | 1 Like | @6lhcs49 | Keep up with 이동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동민”

CDC "항생제 시대 종말 머지 않았다"<p>【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미국에서 모든 항생제에 저항력을 가진 박테리아에 감염된 환자가 최초로 발견됐다. 톰 프리든 미 질병통제센터(CDC) 국장이 이에 대해 항생제의 효력이 사라지는 길을 여는 것이 될 수 있다고 …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한·중 정부와 민간이 창업 및 창업투자 분야에서 교류를 강화하는 한편 광범위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p>중소기업청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는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제 14차 한중경제장관회의에서 '양국 창업 및 창업투자 분야 …

[이경희의 창업 트렌드&경영전략] 소자본 창업 에스닉 푸드

에스닉 푸드란 베트남‧태국‧멕시코 등 다양한 민족의 음식을 말한다. 지금까지 에스닉 음식점은 도시의 젊은 화이트 칼라들이 즐기는 매스티지한 외식업의 대명사였다. 그런데 최근에는 에스닉 푸드가 대중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p>‘남편이 음식사업에서 실패했는데 베트남 아내의 도움으로 저렴한 베트남 요리로 대박을 냈다’거나 ‘지하의 초미니 음식점에서 현지 조리사가 만든 에스닉 푸드로 핫 레스토랑 반열에 올랐다’ 등의 최근 성공 스토리는 에스닉 푸드 업계의 전설처럼 회자되고 있다.<p>에스닉 푸드가 그동안 대중화되기 어려웠던 데는 몇 가지 이유가 …

전월세난에 서울 엑소더스, 28년 만에 인구 1000만 깨진다

1988년 이후 28년 만에 서울인구 1000만 시대가 막을 내린다. 높은 집값과 치솟는 전월세 탓이다. 고령화도 ‘탈서울’을 부채질했다. 퇴직 후에도 20~30년 구직시장을 전전해야 하는 ‘반퇴세대’가 대거 서울을 뜨면서다. 서울 1000만 인구를 지탱했던 젊은 층 …

[시선집중] 다크초콜릿 먹으면 심장마비·뇌졸중 위험 줄어들어

최근 들어 초콜릿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초콜릿은 기억력 향상,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p>초콜릿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오래 전부터 연구돼 왔다. 호주 모나쉬대학 연구진이 심장질환에 걸릴 위험이 큰 남녀 …

[일본 新 소비시장을 가다] 편의점 VIP는 시니어 고객…당뇨식도 판다

<1>편의점, 골목마다 들어선 미니 백화점<p>시니어 마케팅 늘리는 편의점<br>거동 불편해 자택 인근서 소비의존 경향<br>맞춤형 서비스로 수요 적극 발굴<p>[도쿄(일본)=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지난해 일본 전역에서 선풍적인 반응을 일으킨 'KBG84'라는 여성그룹이 있다. 여기서 '84'가 의미하는 것은 놀랍게도 멤버들의 평균 연령. 인구 500명의 작은 섬 코하마지마에서 섬 홍보를 위해 결성된 이 그룹은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하며 일본의 노년층을 상징하고 있다.<p>일본 노년층은 단순히 고연령자들의 집합이 아닌 새로운 시장, 새로운 힘으로 주목받는 …

교통체증 그만, 스카이트랜(Skytran) 하늘 택시(Sky taxi) 등장

▲ 제리 샌더스(Jerry Sanders) 스카이트랜(Skytran) CEO, 출처=스카이트랜(Skytran)<p>이제 지하철 요금보다 조금 더 비싼 돈을 들이면 매일 마다 교통체증에 시달리지 않아도 될지 모른다.<p>미국 기업 스카이트랜(SkyTran)이 ‘자율주행 모노레일(self-driving monorail)’시스템 출범을 앞두고 있다.<p>시스템 이름은 회사이름과 같은 ‘스카이트랜’ 혹은 '하늘 택시(Sky taxi)'로 불리며 지상 20~30피트(약 6미터~10미터) 높이의 지대에서 자기(磁氣)를 활용해 최대 155mph(시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