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우

21 Flips | 8 Magazines | 1 Like | @6j764ln | Keep up with 이준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준우”

Untitled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 일러스트 550점 사용하세요"

물소. 김경아. 저작권위원회 제공 © News1<p>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는 '2016년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모 사업' 등을 통해 수집한 일러스트 550점을 25일 공유마당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p>'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모 사업'은 개인이 보유한 활용성 높은 저작물을 발굴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마당을 통해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위원회는 이에 앞서 지난 8월에 국민저작물 보물찾기로 수집된 배경음악과 효과음 118점을 공개한 바 있다.<p>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저작권자 …

[나는 역사다] 구글 탄생 도운 차고 주인, 유튜브 CEO 되다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b>수전 워치츠키 (1968~)</b><p>1998년 9월27일, 수전 워치츠키 차고에서 구글 창업<p>김태권 만들고 이은경 찍다<p>미국 실리콘밸리는 차고에서 회사를 창업한다는 전설이 있다. 1998년 9월27일,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가 구글을 창업한 장소도 차고. 그런데 부모님 댁 차고가 아니었다. 차고의 주인은 수전 워치츠키. 하버드대를 나온 문과생인데 컴퓨터를 배워 인텔에 들어갔다. 브린과 페이지의 가능성을 알아보았다. 차고를 빌려주고 창업을 도왔다. 워치츠키가 아니었다면 구글은 탄생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p>구글은 빠르게 성장했다. 처음에는 …

통계는 거짓말을 잘한다

한 달에 용돈 10만 원을 받는 아이가 있다. 새해 분위기에 들떠 장난치다 유리창을 깨뜨렸다. 그 벌로 1월 용돈이 8만 원으로 깎였다. 그런데 이번에는 접시까지 왕창 깨 먹었다. 2월 용돈은 1만 원이 더 줄었다. 자숙하는 거 같아서 3월 용돈은 조금 올려서 9만 원이 됐다.<p>이 아이는 3개월 동안 용돈이 얼마나 줄었을까.<p>장난만 안 쳤으면 이 아이는 1월부터 3월까지 모두 30만 원을 용돈으로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24만 원을 받았다. 1월에 2만 원, 2월에 3만 원, 3월에 1만 원이 줄었기 때문이다. <b>줄어든 용돈은</b> …

테크홀릭

해상도가 7680x4320? 600만원짜리 8K 모니터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HD나 풀HD급 영상이 고화질이라고 불리던 시절도 옛말이다. 최근 TV나 모니터 시장의 대세는 4K(UHD)급이다. 4K는 약 800만 화소에 달하는 3840 x 2160의 해상도(정밀도)를 갖추고 있어 약 200만 화소(1920 x 1080) 수준인 풀HD급에 비해 4배나 정밀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아직은 풀HD급 제품이 주류지만 조만간 4K급에 자리를 넘겨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p>하지만 기술의 발전은 그치지 않는다. 지난 24일 미국 델(Dell)은 약 3300만 화소(7680 x 4320)의 …

[TF인포그래픽] 박근혜 전 대통령, 취임부터 구속영장 청구까지

검찰이 27일 오전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뇌물수수, 제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용무 그래픽 기자<p>[더팩트ㅣ윤소희 기자] 검찰이 27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뇌물수수, 제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

일본여행, 초밥, 스시 종류, 이름과 읽는 법

일본에 가면 가장 많이 찾는 요리 중 하나인 초밥하지만 생선의 이름을 몰라서 먹고 싶은 초밥을 먹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br>초밥의 이름과 종류를 일본어저널 에서 잘 정리해 두어서 블로그로 가져옵니다.<br>일본어 공부는 일본어 저널과 …

[여행인연] 우유니에서 별 보러 가자며 나를 찾아온 낯선 이들

똑똑똑.<br>침대에 누워있는데 누군가 찾아왔단다. 그럴리 없는데, 볼리비아에서 내가 아는 사람이 없는데. 내려가 보니 역시 모르는 사람들이다. 무슨 상황인지도 모르는 내게 대뜸 한국 사람 아니냐고, 우유니 선라이즈 투어를 가지 않냐고, 그럼 같이 가자고, 근데 우리는 다른 …

배타적 사교클럽 가입위해 회장에게 거짓말까지 하며 '성공' 와튼스쿨 출신으로 과정보다는 결과 우선시하는 성향<p>【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그가 내세운 경영인으로서의 자질과 특성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무엇보다 …

울긋불긋 가을의 색으로 물든다, 장성 백양사 단풍

<b>방쌤의 여행이야기</b><b>장성 백양사 단풍 / 가을단풍명소 / 백양사 단풍</b><b>백양사 단풍축제 / 백양사 단풍코스 / 내장사</b><b>장성 백양사 단풍축제</b><br>가을 단풍축제 시즌도 점점 더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나도 물론 굉장히 여러 장소들의 아름다운 단풍을 찾아 여행을 다니는 편이지만 …

아트와 고양이, 세토우치 국제 예술제의 섬 오기지마

일본 시코쿠의 고양이 섬 오기지마男木島세토우치 국제 예술제 축제가 열리는 곳이라서 아트의 섬이라고도 불리웁니다.<br>최근 몇 년간 세투우치 국제 예술제가 유명해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트의 섬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저에게는 영원한 고양이의 섬오기지마<br>세토우치 아트의 섬 …

최순실 재단 기금 출연 기업 TOP20 리스트 [인포그래픽]

최순실씨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수사본부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출연한 60여개 기업 관계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기금 출연 기업 리스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p>K스포츠재단에 39곳, 미르재단에 28곳 총 57개 기업이 두 재단에 총 800억 …

[e주말] 향긋한 홍콩 와인과 사랑에 빠지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홍콩이 향긋한 와인향으로 물든다.<p>홍콩관광청은 매년 이달 27일부터 30일까지 세계적인 와인 축제로 성장한 ‘와인 앤드 다인(Wing & Din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수백개의 부스에서 세계 각국의 와인과 각종 요리 …

[e주말] 화려함 속에 가려진 홍콩의 진짜 매력

홍콩의 숨겨진 또 다른 매력 '하이킹'<br>11월부터 4월까지 '홍콩 하이킹 캠페인' 열어<br>홍콩섬 '드래곤스백' 등 하이킹 코스 많아<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화려한 조명과 아름다운 스카이라인. 홍콩의 일반적인 이미지다. 조금만 눈을 돌리면 또 다른 홍콩이 있다. 도시에서 …

[헬로디디]'한국 나노연구 기둥' 급서···제자들 "代 잇겠다" 각오

고인의 추도식 모습.<사진=대덕넷><p>"우리의 자랑이었으며, 사랑했던 동료 신중훈 교수님을 보내드리려고 합니다...KAIST인들은 신 교수님의 꿈과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정진하겠습니다."<p>3일 오전 7시 30분 KAIST 나노과학기술대학원 1층 로비. 대한민국 나노 …

삼성전자, 공격적 행보로 분위기 쇄신 '시동'

갤럭시노트7 발화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있는 삼성전자가 분위기 쇄신에 성공할 수 있을까? 갤럭시노트7에 대한 미국 정부의 공식 리콜 결정과 더불어 인도로 간 이재용 부회장의 행보, 이에 따른 기민한 방법론이 연속적으로 펼쳐지며 삼성전자의 행보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p>▲ 출처=뉴시스<p><b>CSPC 리콜...'나쁘지 않다'</b><br>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15일(현지시각) 갤럭시노트7 공식 리콜 명령을 내렸다. 이미 예정되었던 리콜 명령이지만 그 여파는 상당하다는 후문이다. CPSC는 성명을 통해 갤럭시노트7에 치명적인 화재와 화상 위험이 …

[나홀로 스페인여행 4] 세비야 대성당, 알카사르

안녕하세요? 트래블러 제나입니다. 오늘은 스페인여행시리즈 4번째 시간으로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도시, 세비야를 드디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를 거쳐 그라나다에서 기차를 타고 3시간을 달려 만났던 곳. 철저한 계획 속에 여행을 하는 편인데, 세비야만큼은 그냥 …

NASA "올해 7·8월 지구 온도, 관측 사상 가장 더워"

<b>11개월 연속 월별 최고온도 기록 경신</b><p>(서울=연합뉴스) 임화섭 기자 = 한국을 포함한 세계 곳곳이 기록적 폭염에 시달린 올해 7월과 8월의 지구 온도가 관측 사상 가장 더운 달이었던 것으로 분석됐다.<p>14일 미국 항공우주국(NASA)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7월과 8월은 …

Fun with architecture: KOREA magazine’s producer... | Robert Koehler Travel Photogra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