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상훈

17 Flips | 1 Magazine | 12 Likes | @6h85qon | Keep up with 진상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진상훈”

[H의 맥주생활 (23)] 맥주 소믈리에가 되려면?

붉은 와인을 잔에 따른다. 잔을 높이 들어 빛깔을 살펴본다. 루비빛인지 아니면 검붉은빛인지…. 와인 잔을 돌리고 와인이 흘러내리는 속도를 탐지한다. 이제 와인에 빠지기라도 할 것처럼 잔에 코를 박고 향기를 맡는다. 향긋한 열대과일의 냄새인지 딸기나 자두의 냄새인지, …

생산성 높이는 '업무용' 에버노트 활용법 10가지

CIO Korea<p><b>이미 새해가 시작됐지만 아직은 올 한 해 새로운 비즈니스 목표를 수립하기에 그리 늦지는 않았다. 사실 정신 없는 새해 연휴를 보낸 지금이야말로 올 한 해 달성해야 할 목표와 계획을 세우기에 좋은 시기이다.</b><p>필자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생산성을 높이는 …

싱글몰트? 블렌디드? 조금만 알아도 '있어 보이는' 위스키 팁

▲ 출처= 픽사베이<p><i>“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이처럼 고생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나는 잠자코 술잔을 내밀고 당신은 그걸 받아서 목 안으로 흘려 넣기만 하면 된다. 너무도 심플하고, 너무도 친밀하고, 너무도 정확하다...”</i> <b>- <무라카미 하루키 위스키 성지 여행> 中 -</b><p>위스키는 확실히 ‘어른들의 술’이다. 대중적 주류 제품에 비해 비싼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알콜 도수가 높고, 독하다. 그러나 한 잔을 삼키면 뒤 끝으로 남는 깊고 은은한 향은 음용자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최근에는 위스키의 대중화가 이뤄지면서 도수도 …

와인만큼 어려운 시계 용어 [마지막 편]

시계에 관한 한 더더욱 아는 것이 힘이다. 다소 난해한 시계 용어를 하나씩 익히면 어느 순간 사람들 앞에서 멋진 시계 품평을 하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시계 관련 기사나 설명서를 읽을 때 글만 봐도 시계의 이미지를 바로 떠올릴 수 있어 시계를 보고 즐기는 재미도 배가된다. 이에 시계전문웹진 <타임피스 서울투베이징>에서 시계 용어를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했다.<p>▶ 지금 주소 남기고 카밀 핸드크림 받기! 선착순 100명!! <b>[타임피스 이벤트]</b><p><b>1.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b><p>▲ 롤렉스의 최신 크로노그래프 워치, 코스모그래프 …

성공한 美스타트업 25세 CEO "당신도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

▲ 출처= CNBC 캡처<p>브라이언 웡은 4년을 건너뛰어 18세에 대학을 졸업하고 회사를 공동 창업했다. 그의 회사는 벤처 캐피털로부터 3,200만 달러(약 365억원)의 자본을 투자 받았고 맥도널드와 펩시 같은 대기업을 고객으로 유치했다.<p>초고속 성공 가도를 달린, 모바일 광고 앱 <킵(Kiip)>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이 25살 청년이 여러분도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돕기 원한다.<p>그가 새로 펴낸 책 "The Cheat Code,"(다른 플레이어보다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게임을 좀더 편하게, 좀더 쉽게 해주는 코드)에서 우리의 …

‘달러’는 언제나 옳은 것일까

도널드 트럼프가 미 대통령 선거에서 당선된 이후 금융시장에는 예상과는 다른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인플레이션 기대감에 따른 주식시장 상승과 금리상승이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트럼프가 당선되면 주식시장은 폭락하고 이러한 공포분위기는 저금리 기조를 더욱 고착화시킬 것이란 예상이 주를 이뤘기 때문이다.<p>예측과 일치하는 부분도 있다. 바로 달러 강세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회복 기대감에 주식 및 채권시장이 반응한 것과 비교하면 달러 강세 현상은 분명 이상하다. 인플레이션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면 대표 …

[人사이드 人터뷰] 영어를 '계급'으로 아는 한국 사회, 언어는 세상 만나는 수단일 뿐… | | 뉴스 | 한경닷컴

자녀 자생력 길러줘야 어학에 도움<p>또래와 어울리지 못한 어린 시절<br>어머니 미국연수 따라갔다가 유학 생활<br>IMF 외환위기 때 집안 어려워져<br>200만원 들고 프랑스 대학원 진학<p>영어·불어·이탈리아어·독일어에 라틴어까지<br>낯선 언어에 도전해보고 싶은 열망 강해<br>어려움 경험하고 필요성 느껴야 공부<br>'방임과 통제' 조절, 어머니 교육법 남달라<p>"난 제대로 하는 일이 없는 사람"<br>인문·외국어 학습 분야 책 19권 펴내<br>'세계테마기행'·'비밀독서단' 등 방송 출연<br>스포트라이트 받는 건 운이 좋아서일 뿐<p>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p>“에고, …

2016년 유투브 인기 동영상 톱 10

유명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가 진행하는 연례 행사인 유투브 리와인드(YouTube Rewind)가 시작된다. 구글의 자회사인 유투브는 2016년 인기 동영상 10개를 공개했다(이 가운데 하나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다. 편집자 주).<p>이 목록에는 카풀 노래방, 과학 …

와인만큼 중요한 시계 보관법

▲ 케이스와 브레이슬릿은 평소 꼼꼼히 관리해줘야 한다. 출처=롤렉스<p>좋은 시계를 차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보관법이다. 기계식 시계의 경우 적게는 수십개 많게는 수백 개의 부품으로 이뤄진 데다 스테인리스 스틸 등 민감한 소재로 만들어진 만큼 다른 패션 아이템보다 보관 방법이 중요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런 태생적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많은 시계 브랜드들이 다양한 신소재를 적용하고 있지만 100%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이에 시계전문웹진 <타임피스 서울투베이징>은 올바른 시계 보관법을 전한다.<p><b>Q 데일리 워치의 경우, 어떤 방법으로</b> …

[이철호의 시시각각] 바다 없는 스위스의 해운대국 비밀

지난주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이 “가정주부로 집에만 있다가 나와서 전문성이 부족했다”고 고해성사를 했다. 바로 그 시각, 부산에서 눈에 띄는 기사 하나가 올라왔다. “법정관리에 들어간 이후에도 부산항의 한진해운 직원들은 단 한 명도 퇴직하지 않고 자리를 지키고 …

4 Tips For Landing Your Dream Job At A Creative Company

Jesse McMillin, vice president and creative director at Lyft, explains how he landed at places like Virgin, Nike, and Levi’s.<p>What is your dream job? The company you want to work at above all others? And are you there right now?<p>Over the course of our careers, we all job hop, and in fact, we probably …

와인만큼 어려운 시계 용어 [2]

시계에 관한 한 더더욱 아는 것이 힘이다. 다소 난해한 시계 용어를 하나씩 익히면 어느 순간 사람들 앞에서 멋진 시계 품평을 하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시계 관련 기사나 설명서를 읽을 때 글만 봐도 시계의 이미지를 바로 떠올릴 수 있어 시계를 보고 즐기는 재미도 배가된다. 이에 시계전문웹진 <타임피스 서울투베이징>에서 시계 용어를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했다.<p><b>1. 다이얼(dial)</b><p>▲ (왼쪽부터 시계방향) 클래식한 화이트 다이얼, 트렌디한 블루 다이얼, 우아한 머더 오브 펄 다이얼, 독특한 운석 다이얼. 출처=파텍 필립, 파네라이, …

이석우의 와인 이야기(4)

<b>와인의 정체를 감추고 시음하는 블라인드 테이스팅의 목적은, 모든 선입견을 배제한 체 그 와인의 객관적인 품질을 평가하는 데 목적이 있다.</b><p>형님, 이거 한번 드셔보시죠.”<p>와인업계에 종사하는 후배 녀석이 레드 와인을 한잔 들이민다. “드셔보라”고 했지만, “무슨 와인인지 …

와인만큼 어려운 시계 용어 [1]

시계에 관한 한 더더욱 아는 것이 힘이다. 다소 난해한 시계 용어를 하나씩 익히면 어느 순간 멋진 시계 품평을 하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시계 관련 기사나 설명서를 읽을 때 글만 봐도 시계의 이미지를 바로 떠올릴 수 있어 시계를 보고 즐기는 재미도 배가된다. 이에 시계전문웹진 <타임피스 서울투베이징>에서 시계 용어를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했다.<p><b>1. 케이스(case)</b><p>▲ (왼쪽부터) 스퀘어, 라운드, 타원형 등 다양한 형태의 시계 케이스. 출처=태그호이어, 바쉐론 콘스탄틴, 티파니<p>시계의 몸통. 시간을 표시하는 다이얼부터 시계에 …

어쿠스틱? 일렉? 베이스? 조금만 알아도 '있어 보이는' 기타 팁

<i>“점점 더 멀어져 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 줄 알았는데, 비어가는 내 가슴 속엔 더 아무 것도 찾을 수 없네...”</i> <b>김광석 <서른 즈음에> 中</b><p>기타는 심오하면서도 친근한 악기다. 때로는 역사의 부당함에 저항하는 소리로, 절절한 사랑 고백으로, 혹은 인생에 대한 성찰을 진지하게 노래하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된다. 혹자는 기타를 ‘지극히 인간적인 소리를 내는 악기’라고 표현하기도 했다.<p>기타의 또 다른 장점은 쉽게 접할 수 있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피아노처럼 공간의 제약을 받는 것도 아니다. 원하는 장소에 가져가기만 …

콜드브루? 더치커피? 조금만 알아도 ‘있어 보이는’ 커피 팁!

▲ 출처= 픽사베이<p>우리나라에서 커피만큼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사랑을 받게 된 음료는 드물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1990년대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약 1kg 전후의 적은 양이었으나 2000년대 이후 커피 소비가 폭발적으로 급증하면서 2014년에는 연간 3.84kg를 소비하게 됐다. 이는 한국인 1명이 1년에 384잔(원두 약 10g 아메리카노 한 잔 기준)의 커피를 마시는 것과 같다고 한다.<p>그래서 커피에 대해 공부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심지어는 커피를 즐겨 마시지 않는 이들에게도 커피에 대한 지식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