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권

14 Flips | 1 Magazine | @6h0voe4 | Keep up with 전대권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전대권”

'대포통장 근절' 전 금융권 확대된다 | 연합뉴스

저축은행도 이달 중 대포통장 확인 강화<p>(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고유선 기자 = 각종 범죄에 이용되는 대포통장에 대한 뿌리뽑기가 이달 중에 전 금융권으로 확대된다.<p>박근혜 정부의 지하 경제 양성화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에 있어 필요한 조치라는 금융당국의 판단에 따른 …

여의도 4배 넘는 땅 풀린다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국방부, 잠실·광장동·성남시 등 1258만㎡ 해제…최고 60층 이상 신축 가능<br>서울공항 활주로 각도 변경…송파동 등 건축허가 단축<p>군사시설 보호구역으로 묶인 서울 잠실동 등 전국 토지 1258만㎡가 보호구역에서 해제된다. 사진은 123층 높이로 지어지고 있는 서울 잠실동 ‘제2롯데월드 타워’. 한경DB<p>서울과 경기 등 7개 지역에서 여의도 면적(290만㎡)의 4배가 넘는 1258만㎡의 토지가 군사시설 보호구역에서 풀린다. 강원 철원 일대 등 100만㎡ 토지는 지방자치단체 허가만 받으면 군부대와의 협의 없이도 건물을 지을 수 있는 …

'공유형 모기지' 신청자, 30대가 절반이상

5000명 중 수도권 거주자 80%…매입주택가 40%는 2억~3억원'<p>[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1시간여 만에 완판된 정부의 '수익·손익 공유형 모기지' 상품을 신청한 계층은 주로 30대 무주택자였다.<p>1일 국토교통부는 오전 9시 공유형 모기지 인터넷 접수가 시작된지 1시간도 채 안된 9시54분 총 5000건을 채워 조기 마감했다고 밝혔다.<p>신청자들을 연령대별로 나누면 30대가 3276명으로 전체의 65.5%나 됐다. 이어 40대(21.4%), 20대(7.1%), 50대(5.2%), 60대 이상(0.8%) 등의 순이다.<p>지역별로 보면 …

美정부 ‘셧다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은? - 경향신문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부분 업무정지)이 당장 한국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관측되지만, 관광 등 일부 분야에 대해서는 한국인들도 불편을 겪을 것으로 전망된다.<p>우선 미국 비자는 정상적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미국 국무부는 정상적으로 비자발급 업무를 유지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있다. 주한 미국 대사관도 정상업무를 계속한다는 입장이다. 앞서 1995년 11월 셧다운 당시 미국 대사관들은 비자발급 업무를 중단했다. 당시 미국에 유학을 떠나거나 취업을 하려고 했던 한국 국민은 일시적으로 큰 불편을 겪었다.<p>통관 …

공정위, 네이버 조사 연내 결론 내기로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가 포털 네이버에 대한 불공정 거래행위 조사결과를 연내 발표하기로 했다.<p>김재중 공정위 시장감시국장은 1일 기자들과 만나 "네이버 관련 조사를 마치고 현재 정리 단계이며 연내 결과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p>공정위는 …

'채동욱 논란' 임여인 "편지내용은 사실" 의혹 반박

홈 > 사회 > <b>법원ㆍ검찰</b> --><p>'채동욱 논란' 임여인 "편지내용은 사실" 의혹 반박<p>한겨레와 전화 인터뷰 "언론재판하는 취재 안했으면…"<br>유전자 검사에는 부정적 "얼굴 공개되면 살 수 없어"<p>(서울=뉴스1) 진동영 기자 | 2013-10-01 10:00 송고<p>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아들 논란' 상대역으로 지목된 여인 임모씨가 "편지의 내용은 분명한 사실"이라며 아들과 채 전 총장의 관계를 거듭 부인했다.<p>임씨는 1일 한겨레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한겨레와 조선일보에 보냈던) 편지 내용 그대로"라며 "편지의 내용이 …

민주, 황교안 해임결의안 제출 결의…의총서 만장일치 채택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민주당은 1일 황교안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제출키로 결의했다. 검찰의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사건 수사에 대한 외압행사와 채동욱 전 검찰총장 사퇴 파문 때문이다.<p>민주당은 이날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문을 마친 뒤 의원총회를 열고 …

<17년만의 美연방정부 셧다운, 어떤 일 벌어지나> | 연합뉴스

공무원 80만~100만 일시해고…국방·치안 등 핵심기능은 유지<p>금융시장 혼란, 4주 지속되면 분기 성장률 1.4%P 하락<p>(워싱턴=연합뉴스) 이승관 특파원 = 미국 정치권이 2014회계연도(2013년 10월~2014년 9월) 예산안을 놓고 양보 없는 대치를 이어간 끝에 …

美정부 '셧다운'에도 '오바마케어'는 예정대로 시작 | 연합뉴스

"젊은층 가입률·정책 홍보활동이 성패 가를 듯"<p>(시카고 AP=연합뉴스) 건강보험 개혁안(오바마케어)을 둘러싼 미국 정치권의 갈등으로 연방 정부 기능이 부분 정지(셧다운)됐지만 정작 오바마케어의 핵심인 건강보험 가입 의무화 작업은 예정대로 1일(현지시간) …

[단독]4대강 '설거지' 비용만 5년간 21조원

(자료사진)<p>4대강 사업 이후 수질 개선비용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민주당 김경협 의원(부천원미갑, 환노위)이 환경부로부터 제출받은 '4대강 수계별 수질개선사업비 현황'을 보면 올 한해 4조원이 넘는 예산이 수질개선사업에 들어가는 것으로 돼 있다.<p>더 큰 문제는 …

황우여 "美 셧다운, 우리도 예외 아냐…민생법안 시급히 처리해야"

[아시아경제 김인원 기자]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2일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부분 업무정지)을 거론하며 "국회가 어제부터 정상 활동에 돌입했는데 그동안 지체됐던 모든 사안, 민생법안을 시급히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p>황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미 의회가 정치적 타협점을 찾는데 실패해 연방정부가 17년 만에 셧다운에 돌입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했다"면서 "우리도 예외가 아니다. 지금도 학자금 대출이자 때문에 8만명이 넘는 연체자가 신용불량자로 전락할 위기를 맞고 있는데 정치권이 속히 대책을 마련해야 …

"MB 대운하 비밀 추진, 문건으로 확인"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대운하 사업을 비밀리에 추진했다는 사실이 문건으로 확인됐다. 국토교통부는 4대강 사업으로 수자원 확보 및 수질개선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국민들을 속인 채 4대강 사업을 강행했다는 것 역시 확인됐다.<p>이미경, 박수현, 임내현, 윤후덕(이상 민주당) 의원은 2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이 2008년 6월19일 대국민담화를 통해 대운하사업을 포기하겠다고 밝혔지만 불과 6개월이 안 된 시점에서 4대강 수심에 대한 지시를 내림으로써 대운하 사업을 비밀리에 추진했음을 문건을 통해 …

사법연수원, '불륜 사건' 男연수생 파면(종합) | 연합뉴스

女연수생도 정직 3개월 징계<p>(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사법연수원이 최근 '불륜 사건'으로 파문을 일으킨 연수생들에게 2일 중징계를 내렸다.<p>연수원은 이날 오후 징계위원회를 열어 남자 연수생 A씨에게 파면, 여자 연수생 B씨에게 정직 3개월을 각각 내리기로 …